관찰일지 지원

  • 1
  • 2
  • 3
  • 4
  • 5
>
새로운 AI자료
생성
다운로드

상세정보

소개글

"관찰일지 지원"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만 3세 유아 관찰일지
1.1. 만 3세 관찰일지 (3-4월)
1.2. 만 3세 영역별 관찰일지 (1-2월)
1.3. 만 3세 영역별 관찰일지 (5-6월)

본문내용

1. 만 3세 유아 관찰일지
1.1. 만 3세 관찰일지 (3-4월)

만 3세 유아 00의 관찰일지 (3-4월)

4월 30일 간식시간에 의자에 앉아 간식을 먹던 중 옆에 ▽▽이를 보고 교사에게 "00이는 의자쏙 했는데 ▽▽이는 의자쏙 안하고 먹어요"라고 이야기한다. 교사가 ▽▽이에게 "의자쏙하고 먹을까?"라고 하자 ▽▽이는 의자를 바르게 한 뒤 간식을 먹는다. 이를 통해 00이는 바른 자세로 식사하는 습관이 있으며, 친구의 행동을 관찰하고 교사에게 이를 알려주는 의사소통 능력을 보여준다.

3월 12일 집에 갈 시간이 되어 겉옷을 스스로 입고 거실로 나가며, 집에 온 오빠의 손을 잡는다. 선생님이 "00이 오빠에요?"라고 묻자 "네. 우리 오빠에요. 두 살 차이나요."라고 말하고, "두 살 동생도 있어요. 집에 있어요."라고 선생님께 이야기한다. 이를 통해 00이는 가족에 대한 정보를 말할 수 있고, 집으로 가는 상황에서 자신의 역할을 알고 행동할 수 있음을 알 수 있다.

4월 30일 교사가 ■■에게 매트위에 앉아있는 시간이라고 이야기 하지만 ■■는 계속 돌아다닌다. 이 모습을 보고 00이는 교사를 보며 "나 이제 ■■랑 안 놀래요. ■■는 말을 안 들어요."라고 이야기한다. 이를 통해 00이는 친구의 행동을 관찰하고 이에 대해 교사에게 자신의 의견을 말할 수 있음을 알 수 있다.

3월 7일 미술영역에서 놀이하던 친구들을 보고 같은 색칠공부와 색연필을 가지고 자리에 앉는다. 다른 유아들이 이야기를 하며 색칠을 하자 00이는 대화하는 유아들을 잠시 본 뒤 노란색 색연필로 색을 칠한다. 다른 유아가 선생님께 색칠한 것을 자랑하자 00이는 "선생님 엘사에요"라고 자신이 색칠한 것을 보여준다. 이를 통해 00이는 또래 친구들의 활동을 관찰하고 자신의 활동에도 참여하며, 성인의 관심을 끌기 위해...


참고 자료

주의사항

저작권 EasyAI로 생성된 자료입니다.
EasyAI 자료는 참고 자료로 활용하시고, 추가 검증을 권장 드립니다. 결과물 사용에 대한 책임은 사용자에게 있습니다.
AI자료의 경우 별도의 저작권이 없으므로 구매하신 회원님에게도 저작권이 없습니다.
다른 해피캠퍼스 판매 자료와 마찬가지로 개인적 용도로만 이용해 주셔야 하며, 수정 후 재판매 하시는 등의 상업적인 용도로는 활용 불가합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