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I글쓰기 2.1 업데이트
  • AI글쓰기 2.1 업데이트
  • AI글쓰기 2.1 업데이트
  • AI글쓰기 2.1 업데이트
BRONZE
BRONZE 등급의 판매자 자료

말러와 프로코피예프 음악회를 다녀와서

말러와 프로코피예프 음악회를 보고 그 음악회의 구성과 느낀점을 쓴 글입니다.
6 페이지
한컴오피스
최초등록일 2007.05.09 최종저작일 2006.09
6P 미리보기
말러와 프로코피예프 음악회를 다녀와서
  • 미리보기

    소개

    말러와 프로코피예프 음악회를 보고
    그 음악회의 구성과 느낀점을 쓴 글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음악회를 다녀와서...
    지금까지 살아오면서 나에게 있어 미술관이나 음악관은 왠지 모르게 거리감이 느껴지는 곳이었다. 그래서 이번 음악교수님의 과제도 사실 나에게 있어 큰 걱정거리였다. ‘과연 내가 잘 듣고 느낄 수 있을까?’라는 커다란 의문이 생겼기 때문이다. 하지만 큰 맘을 먹고 우선은 음악회를 하는 곳을 찾아보았다. 그랬더니 집에서 그리 멀지 않은 대전 예술이 전당에서 하는 공연을 찾을 수 있었다. 이번에 내가 보게 된 공연의 대주제는 Masters Series4 이고 소주제는 <말러와 프로코피예프>-Memorable Mahler and Prokofiev 였다. 사실 음악에 있어 문외한이기에 말러와 프로코피예프에 대해 사전조사를 해보았다. 우선 쿠스타프 말러(Gustav Mahler)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1860에 태어나 1911년까지 살았으며 그는 대체로 그 당시는 생소하기만 했던 오페라적 음악 경향을 보였기 때문에 그의 음악은 대중은 물론 음악비평가들에게조차 외면당했었다. 하지만 그가 죽은후에 그의 작품들은 낭만주의 음악의 최후의 약동으로 간주되며 소중하게 다루어져 왔다. 그의 교향곡은 모두 10개인데 마지막 10번은 미완성인 채로 남아있다. 이 교향곡들은 모두 말러의 작곡과 지휘활동을 토대로 그 자신만의 가곡적인 면이 많이 부각되어 있다. 그의 주요 작품에는 교향곡 9곡과 자작의 가사로 된 두 가곡 《한탄의 노래 Kindertoten lieder》(1880) ,《젊은 나그네의 노래 Lieder eines fahrenden Gesellen》(1884), 그리고 중국시를 독일어로 번역한 가사로 된 관현악곡 《대지의 노래 Das Lied von der Erde》(1908)등이 있다. 그는 특히 교향곡에 있어서 피아노 반주를 싫어했기 때문에 관현악반주로 된 가곡을 썻으며 이는 가곡의 새로운 틀을 제시하기도 하였다. 말러의 음악철학은 때로는 좌절감이나 철학적 염세주의가 강하게 드러나기도 하며, 때로는 괴기해학이나 탐미주의를 보이기도 하였으며,

    참고자료

    · 없음
  • 자료후기

      Ai 리뷰
      매번 새로운 인사이트를 제공해 주어 지식의 폭이 넓어지는 기분입니다. 지식판매자 덕분에 많은 것을 배우고 있습니다. 정말 추천하고 싶습니다!
    • 자주묻는질문의 답변을 확인해 주세요

      해피캠퍼스 FAQ 더보기

      꼭 알아주세요

      •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함께 구매한 자료도 확인해 보세요!

    문서 초안을 생성해주는 EasyAI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의 20년의 운영 노하우를 이용하여 당신만의 초안을 만들어주는 EasyAI 입니다.
    저는 아래와 같이 작업을 도와드립니다.
    - 주제만 입력하면 AI가 방대한 정보를 재가공하여, 최적의 목차와 내용을 자동으로 만들어 드립니다.
    - 장문의 콘텐츠를 쉽고 빠르게 작성해 드립니다.
    - 스토어에서 무료 이용권를 계정별로 1회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체험해 보세요!
    이런 주제들을 입력해 보세요.
    - 유아에게 적합한 문학작품의 기준과 특성
    - 한국인의 가치관 중에서 정신적 가치관을 이루는 것들을 문화적 문법으로 정리하고, 현대한국사회에서 일어나는 사건과 사고를 비교하여 자신의 의견으로 기술하세요
    - 작별인사 독후감
    해캠 AI 챗봇과 대화하기
    챗봇으로 간편하게 상담해보세요.
    2025년 09월 04일 목요일
    AI 챗봇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 AI 챗봇입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6:57 오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