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I글쓰기 2.1 업데이트

꺼저좀

미리보기 파일은 샘플 파일 입니다.
최초 생성일 2024.09.03
16,300원
AI자료를 구입 시 아래 자료도 다운로드 가능 합니다.
다운로드

상세정보

소개글

"꺼저좀"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만3세 반 관찰일지
1.1. 유아 OOO
1.1.1. 일상생활
1.1.2. 놀이활동
1.1.3. 발달평가
1.2. 유아 OOO
1.2.1. 일상생활
1.2.2. 놀이활동
1.2.3. 발달평가
1.3. 유아 OOO
1.3.1. 일상생활
1.3.2. 놀이활동
1.3.3. 발달평가
1.4. 유아 OOO
1.4.1. 일상생활
1.4.2. 놀이활동
1.4.3. 발달평가
1.5. 유아 OOO
1.5.1. 일상생활
1.5.2. 놀이활동
1.5.3. 발달평가
1.6. 유아 OOO
1.6.1. 일상생활
1.6.2. 놀이활동
1.6.3. 발달평가

본문내용

1. 만3세 반 관찰일지
1.1. 유아 OOO
1.1.1. 일상생활

유아 OOO의 일상생활에 대한 관찰 내용은 다음과 같다.

물이 들어가는 단어를 생각해 보자고 하자 잠시 고민한 후 앞에 앉아있는 친구에게 물어보았다. 친구가 "물개"라고 말하자 교사가 "물개~"라고 대답해 주었다. 이를 통해 유아가 물이 들어가는 단어를 생각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음을 알 수 있었다.

양말 모양 그림을 보고 크리스마스 선물을 받을 것이라고 말하며, 교사의 제안에 따라 양말에 보석 스티커를 붙여 꾸미는 활동을 하였다. 이를 통해 유아가 자신의 경험과 관심사를 표현할 수 있음을 알 수 있었다.

이처럼 유아 OOO의 일상생활에서 관찰된 내용을 통해 유아의 인지 발달, 언어 발달, 정서 발달 등을 살펴볼 수 있었다.유아 OOO의 일상생활에 대한 관찰 내용은 다음과 같다.

등원 시 교사에게 "OOO 왔어요"라고 말하며 인사를 하고, 자신의 가방을 정리한 후 놀이하고 있는 친구들에게 "안녕"이라고 인사하며 놀이에 참여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를 통해 유아가 성인과 또래에게 적절한 인사 방법을 알고 있으며, 자신의 행동을 스스로 조절할 수 있음을 알 수 있었다.

역할 영역에서 사진기로 놀이를 하다가 친구가 사진기를 가지고 놀이하자 "내꺼야, 내꺼란말이야"라며 사진기를 빼앗는 모습을 보였다. 이를 통해 유아가 자신의 소유물에 집착하는 경향이 있음을 알 수 있었다.

이처럼 유아 OOO의 일상생활에서 관찰된 내용을 통해 유아의 사회성 발달, 정서 발달 등을 살펴볼 수 있었다.


1.1.2. 놀이활동

OO는 블록놀이를 하고있을 때 친구가 OO의 블록을 실수로 무너트리자 "저리가!"라고 표현하며 소리를 지르고 교사에게 다가와 속상함을 표현한다. OO에게 친구가 실수로 그런 것을 이야기 해주자 친구의 사과를 받아주고 블록을 다시 만들어서 놀이한다.
OO는 군집놀이와 협력놀이에서 어려움을 보이나, 친구의 사과를 받아주고 함께 놀이하는 모습을 보였다. 또한 OO는 교사의 도움을 통해 친구의 입장을 이해하고 해결책을 모색하여 갈등을 잘 해결하는 모습을 보였다. 앞으로도 또래와의 긍정적인 상호작용을 위해 정서적 지지와 적절한 갈등 해결 방법 지도가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이다.OO가 군집놀이와 협력놀이에서 어려움을 보이지만, 친구의 사과를 받아주고 함께 놀이하는 모습을 보였다. 교사의 도움으로 갈등을 잘 해결하고 친구의 입장을 이해하는 모습을 보였다. 또래와의 긍정적 상호작용을 위해 정서적 지지와 갈등 해결 방법 지도가 필요하다"이다.


1.1.3. 발달평가

물이 들어가는 단어가 생각이 나지 않자 다른 친구에게 도움을 요청해서 단어를 이야기 한다. 미술활동에 소극적이었던 OO가 면봉으로 겨울나무 꾸미기, 양말 꾸미기, 모빌만들기등 미술활동을 준비해주면 "나도 할래"라고 말하며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블록놀이를 하면서 친구가 자신의 블록을 무너트리거나 자신의 놀잇감을 가져갈 때 민감하게 반응하여 친구에게 다소 소리를 높이는 표현들이 보여진다. 하지만 친구의 사과를 받아주고 이해하며 친구와 같이 놀이할 수 있다. 상대방의 이야기를 귀기울여 듣고 자신의 생각과 비교하거나 차이점을 구분하여 정확히 말할 수 있으며 말하는 이의 의도를 파악하여 대화를 나눌 수 있다.물이 들어가는 단어가 생각나지 않을 때 다른 친구의 도움을 요청하는 OO의 모습에서 협력과 해결 능력을 엿볼 수 있다. 평소에는 미술활동에 소극적이었던 OO가 교사의 격려와 활동 지원에 힘입어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은 OO의 흥미 및 참여도가 높아지고 있음을 보여준다. 블록놀이 중 친구와의 갈등 상황에서는 다소 거친 표현을 사용하지만, 결국 친구의 사과를 받아주고 함께 놀이를 이어가는 OO의 태도는 또래 관계 형성 능력이 향상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상대방의 이야기에 귀 기울이고 자신의 생각과 비교하며 정확히 표현하는 OO의 의사소통 및 언어 능력도 발달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전반적으로 OO는 협력, 참여, 또래 관계, 의사소통 등 다양한 발달 영역에서 성장하고 있다고 평가할 수 있다.


1.2. 유아 OOO
1.2.1. 일상생활

OO는 등원 시 교사에게 "OO 왔어요"라고 인사하며, 자신의 가방을 정리한 뒤 놀이하고 있는 친구들에게 "안녕"이라고 인사한다. 이처럼 OO는 어른을 보고 인사할 수 있으며 자신의 물건을 스스로 정리할 수 있다.
또한 OO는 역할영역에서 사진기로 놀이를 하다 다른 놀잇감으로 옮겨갈 때 친구가 사진기를 가지고 놀이하는 것을 보고 "내꺼야, 내꺼란말이야"라며 친구가 놀잇감을 가져간 것에 대해 화를 내는 모습을 보인다. 이처럼 OO는 자신의 놀잇감에 대한 소유욕이 강하며, 다른 친구가 자신의 놀잇감을 가져가는 것에 대해 부정적인 반응을 보인다.


1.2.2. 놀이활동

유아 OOO는 블록놀이를 하고 있을 때 친구가 실수로 자신의 블록을 무너트리자 "저리가!"라고 표현하며 소리를 지르고 교사에게 다가와 속상함을 표현한다. 하지만 친구의 사과를 받아주고 블록을 다시 만들어서 놀이한다. 이를 통해 유아 OOO는 친구와의 갈등을 표현하고 해결하는 능력이 발달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또한 유아 OOO는 김장하기 체험에서 자신의 앞치마를 자랑하며 친구의 앞치마와 비교...


참고 자료

주의사항

저작권 EasyAI로 생성된 자료입니다.
EasyAI 자료는 참고 자료로 활용하시고, 추가 검증을 권장 드립니다. 결과물 사용에 대한 책임은 사용자에게 있습니다.
AI자료의 경우 별도의 저작권이 없으므로 구매하신 회원님에게도 저작권이 없습니다.
다른 해피캠퍼스 판매 자료와 마찬가지로 개인적 용도로만 이용해 주셔야 하며, 수정 후 재판매 하시는 등의 상업적인 용도로는 활용 불가합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