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I글쓰기 2.1 업데이트

만4세 일상

미리보기 파일은 샘플 파일 입니다.
최초 생성일 2024.09.02
16,900원
AI자료를 구입 시 아래 자료도 다운로드 가능 합니다.
다운로드

상세정보

소개글

"만4세 일상"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관찰 기록 총괄
1.1. 일상생활 활동
1.2. 놀이 활동
1.3. 신체 발달 및 활동
1.4. 언어 발달 및 표현력
1.5. 사회성 및 정서 발달

2. 1학기 종합 평가

3. 2학기 종합 평가

본문내용

1. 관찰 기록 총괄
1.1. 일상생활 활동

OO는 점심시간이 되자 자신의 도시락을 꺼내와 "선생님. 왜 나는 식판 대장 안써요? 나도 식판 대장 쓰고 싶은데."라고 말한다. 교사가 "OO야, OO는 엄마가 일하고 힘드시지만 OO꺼를 사용하도록 하시는 거야."라고 이야기 해주자, "아는데, 저 식판 정리하는 거 조금 귀찮아요" 라고 말한다. 교사가 "초등학교 들어가면 식판 학교에 있는 거 사용해. OO의 식판을 사용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라고 이야기 하자, "네. 알겠어요"라고 대답하며 수긍한다. 이를 통해 OO는 집에서 사용하는 개인 식판을 사용하는 것에 대해서는 불편함을 느끼고 있지만 교사의 설명을 듣고 이해하게 되었음을 알 수 있다"OO가 점심을 먹고 양치질을 준비한다. 칫솔과 컵을 꺼내고 먼저 준비하고 있는 OO 앞으로 가서 줄을 선다. 뒤에 있는 OO가 "OO야 너 줄서야지." 라고 이야기하자 가만히 있는다. OO가 다시 줄을 서야한다고 이야기하자 큰 목소리로 "알았어." 라고 이야기 한다. 이를 통해 OO는 양치질 준비시간에 줄서기를 어려워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1.2. 놀이 활동

관찰기록에 따르면 OO는 다양한 놀이활동에 참여하며 활발한 모습을 보였다. 먼저 손가락에 물감을 묻혀 꽃받침만 그려진 그림 위에 손가락 도장으로 꽃잎을 찍어 봄꽃을 완성하는 등 미술 활동에서 창의적인 표현을 보였다. 또한 숲 체험 활동 시 교사의 안내를 무시하고 혼자서 가고 싶은 방향으로 가려는 모습이나, 기차놀이 중 친구의 행동으로 원활한 활동이 이루어지지 않자 소리를 지르며 친구에게 화를 내는...


참고 자료

주의사항

저작권 EasyAI로 생성된 자료입니다.
EasyAI 자료는 참고 자료로 활용하시고, 추가 검증을 권장 드립니다. 결과물 사용에 대한 책임은 사용자에게 있습니다.
AI자료의 경우 별도의 저작권이 없으므로 구매하신 회원님에게도 저작권이 없습니다.
다른 해피캠퍼스 판매 자료와 마찬가지로 개인적 용도로만 이용해 주셔야 하며, 수정 후 재판매 하시는 등의 상업적인 용도로는 활용 불가합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