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I글쓰기 2.1 업데이트
  • AI글쓰기 2.1 업데이트
  • AI글쓰기 2.1 업데이트
  • AI글쓰기 2.1 업데이트
PLATINUM
PLATINUM 등급의 판매자 자료
non-ai
판매자가 AI를 사용하지 않은 독창적인 자료

초등학생 중학생 수필 모음

초등학생 중학생 수필 모음에 관해 조사하는 과제 입니다. 초등학생 중학생 수필 모음에 관해 작성 했습니다. 초등학생 중학생 수필 모음에 대해 궁금하신 분이 구매해 주시거나, 초등학생 중학생 수필 모음에 관한 리포트 작성이 필요하신 분이 구매해 주세요.
26 페이지
한컴오피스
최초등록일 2018.04.27 최종저작일 2018.04
26P 미리보기
초등학생 중학생 수필 모음
  • 미리보기

    소개

    초등학생 중학생 수필 모음에 관해 조사하는 과제 입니다.

    초등학생 중학생 수필 모음에 관해 작성 했습니다.

    초등학생 중학생 수필 모음에 대해 궁금하신 분이 구매해 주시거나,

    초등학생 중학생 수필 모음에 관한 리포트 작성이 필요하신 분이 구매해 주세요.

    목차

    1. 팔 깁스
    2. 짝사랑
    3. 꿈
    4. 나의 기억 속 엄마
    5. 나의 상처
    6. 다시 가고 싶은 야영
    7. 왕따 상담
    8. 밤 공장
    9. 상처
    10. 설렘과 아쉬움의 수련회
    11. 손에 있는 상처
    12. 생의 첫 수학여행
    13. 높은 산
    14. 흉터 
    15. 사촌 동생
    16. 싹둑
    17. 미안하지만 고마운 추억
    18. 원수 오빠
    19. 나의 친구
    20. 피아노와 나
    21. 어린아이
    22. 스트레스
    23. 야영

    본문내용

    팔 깁스
    예전에 팔에 깁스를 한 적이 있었다. 팔에 실금이 갔다는 이유로 통 깁스를 한 달 가까이하고 있었는데, 아직도 그때의 기억이 생생하게 떠오른다. 초등학교 6학년 늦가을 때에 일어난 일이다. 점심시간에 애들이랑 놀고 있다가 내가 운동장 위쪽으로 올라가서 뛰고 있었는데 뛰다가 발을 헛디뎌서 넘어졌다. 그 뒤에 헛디딘 발은 금방 나았지만 넘어지는 순간에 짚은 왼쪽 팔목이 금방 낫지 않고 계속 욱신거리며 아파서 병원에 가보기로 했다. 병원에 가서 엑스레이를 찍고 검사를 받았는데 병원에서 내 팔이 단순히 삐끗한 게 아니라 뼈에 조그마한 금이 갔다고 내가 통 깁스를 감아야 한다고 말했다. 뼈에 금이 갈 정도로 그렇게 격하게 논 건가 하는 생각이 들었고 동시에 깁스에 대한 궁금증과 걱정이 생겨났다. 깁스는 어떻게 하는 건가, 아프지는 않을까 등 수많은 생각을 하고 있던 중에 나를 불러서 깁스를 하러 들어갔다. 깁스는 내 생각과 달리 아프지도 않고 수월하게 감은 것 같았다. 팔에 붕대를 팔꿈치 조금 위까지 붕대를 감은 후에 정식 명칭은 모르지만 매우 촘촘한 초록색 그물망 형태의 것을 물에 적신 다음에 그것을 붕대 위에 감았다. 물에 적신 것은 아마도 접착 용도로 적신 것이 아닐까 싶다. 그리고 팔을 지탱해 주는 보호대를 목에 맸다. 그 상태로 나왔는데 기분이 낯설고 마치 내 팔이 내 팔이 아닌 것 같았다. 이 붕대에 물을 묻히면 안 되고 보호대는 항상 매고 있는 게 좋다고 했다. 그리고 이 붕대를 풀려면 최소 몇 주는 감고 있어야 한다는 이야기도 들었다. 깁스를 하고 집에 왔지만 낯선 기분은 사라지지 않았고 깁스 때문에 불편한 점도 적지 않았다. 씻을 때는 붕대에 물을 묻히면 안 된대서 왼팔을 부자연스럽게 들고 씻었고 잘 때는 조금 심한 편인 잠버릇 때문에 자고 일어나면 팔이 욱신거렸다. 학교에서도 마찬가지였다. 글씨를 쓰거나 지우개를 쓰면 책이 움직이고 무엇을 들고 옮기거나 할 때 오른손으로만 다 들어야 했다. 왼손을 예전처럼 쓸 수 없다는 게 불편했지만 어찌할 방법이 없으니까 그런 불편함을 감수하고 깁스를 풀 날만 기다릴 수밖에 없었다. 그러다가 졸업사진을 찍게 되었는데 나는 깁스를 한 채로 찍었다. 그래서 깁스를 한 흔적은 내 졸업사진 안에 남아있게 되었다. 깁스에는 내 친구들이 한 낙서도 남아 있을 것이다. 깁스를 한 자기가 한 달이 다 되어가서 병원에 깁스를 풀러 갔다. 깁스를 자를 때 전기톱으로 잘라서 그럴 일은 없겠지만 내 팔이 잘리진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붕대도 풀고 나서 보이는 내 팔이 하얗고 얇았다. 한 달 동안 햇빛을 못 봤으니 그럴 만도 하겠지.라고 생각하며 깁스를 풀고 나서도 보호대 하나를 차고 나왔다. 확실히 왼팔에 힘이 안 들어가는 게 느껴졌다. 왼팔에 깁스를 풀고 나니 다시 일상생활에 지장이 없어졌고 힘이 안 들어가던 왼팔도 이제 힘이 어느 정도 들어가는 것 같았다. 그런데 문제가 하나 더 생겼다. 보호대도 하고 다녀야 한다고 해서 차고 다니다가 무심코 보호대를 풀었는데 눈에 보이는 광경은 조금 징그러운 면이 있었다. 내 손등부터 팔꿈치까지 털이 자란 것이다. 그것도 짧은 털이 아닌 난생처음 보는 긴 털이었다. 분명 깁스를 풀은 직후에는 내 팔이 깨끗했는데. 털을 본 내 친구들은 나와 비슷한 반응을 보였다. 다행히 털은 점점 빠졌고 처음과 똑같은 모습으로 돌아오는 데 성공했다. 지금은 이미 졸업을 해서 초등학교를 떠났지만 깁스를 한 경험은 초등학교 때 추억 중 일부로 남을 것이다. 그리고 또 깁스하는 일이 없도록 나에게 교훈을 주는 일화일 수도 있다.

    참고자료

    · 없음
  • 자료후기

      Ai 리뷰
      구매한 자료가 제가 필요로 하는 모든 정보를 포함하고 있어,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 판매자의 자료는 다음에도 다시 이용하고 싶습니다. 정말 감사드립니다.
    • 자주묻는질문의 답변을 확인해 주세요

      해피캠퍼스 FAQ 더보기

      꼭 알아주세요

      •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찾으시던 자료가 아닌가요?

    지금 보는 자료와 연관되어 있어요!
    왼쪽 화살표
    오른쪽 화살표
    문서 초안을 생성해주는 EasyAI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의 20년의 운영 노하우를 이용하여 당신만의 초안을 만들어주는 EasyAI 입니다.
    저는 아래와 같이 작업을 도와드립니다.
    - 주제만 입력하면 AI가 방대한 정보를 재가공하여, 최적의 목차와 내용을 자동으로 만들어 드립니다.
    - 장문의 콘텐츠를 쉽고 빠르게 작성해 드립니다.
    - 스토어에서 무료 이용권를 계정별로 1회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체험해 보세요!
    이런 주제들을 입력해 보세요.
    - 유아에게 적합한 문학작품의 기준과 특성
    - 한국인의 가치관 중에서 정신적 가치관을 이루는 것들을 문화적 문법으로 정리하고, 현대한국사회에서 일어나는 사건과 사고를 비교하여 자신의 의견으로 기술하세요
    - 작별인사 독후감
    • 전문가요청 배너
    해캠 AI 챗봇과 대화하기
    챗봇으로 간편하게 상담해보세요.
    2025년 10월 19일 일요일
    AI 챗봇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 AI 챗봇입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3:08 오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