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 관광지 보고서
본 내용은
"
아산 관광지 보고서
"
의 원문 자료에서 일부 인용된 것입니다.
2024.05.30
문서 내 토픽
  • 1. 외암민속마을
    외암민속마을은 국가지정 중요민속문화재로 지정된 마을로 상류층가옥과 서민층 가옥 등 전통한옥 60여채가 조선후기 중부지방의 향촌모습을 잘 보존하고 있어서 살아 있는 민속박물관 또는 도시인의 마음에 고향으로 불리고 있는 마을이다. 마을은 약 오백여년 전부터 형성되었고, 주민들은 모두 조상대대로 살아온 후손들로 대부분 농업에 종사하며 전통문화를 지키며 살아가고 있다. 마을에서는 전통문화를 보존하고 관람객에게 볼거리, 체험거리를 체공하기 위하여 매년 정월에는 장승제를 지내고, 10월에는 관.혼.상.제와 농경문화를 주제로한 짚풀문화제, 11월에는 동지행사를 하고 있으며 체험협의회에서는 한옥민박체험, 영농체험, 먹거리 체험 등을 다양하게 하고 있다.
  • 2. 현충사
    현충사는 충남 아산시 염치읍 백암리 방화산 기슭에 자리하고 있으며, 충무공 이순신 장군의 정신과 위업을 선양하기 위한 곳이다. 현충사에 모셔져 있는 이순신 장군의 영정은 월전 장우성 화백의 1953년도 작품으로 1973년에 국가 표준영정으로 지정되었다. 건물 안쪽 벽에는 이순신 장군의 일생 중에 특기할 만한 사건 10가지를 묘사한 '십경도'라는 그림이 있다. 현충사에서는 이순신 장군의 탄신일을 기념하여 매년 4월 28일 정부주관으로 제전을 올리고 있다.
  • 3. 공세리성당
    공세리 성당은 1890년에 시작된 126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유서 깊은 성당으로써 충청남도 지정기념물 144호이면서, 2005년도에 한국관광공사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가장 아름다운 성당으로 선정된 성당이다. 공세리 성당은 천주교 신앙을 위해서 목숨을 바친 수많은 순교자들을 모시고 있는 중요한 성지이기도 하다. 성당이 위치한 1만여평의 부지는 예로부터 충청도 일대에서 거두어들인 세곡을 저장하던 공세 창고가 있던 공세곶 창고지로써 조선조 성종9년에 이곳에 세곡 해운창을 설치 운영해 오다가 중종 18년에 80칸의 창고를 짓고 영조 38년에 폐창이 될 때까지 근 300년 동안 운영되었던 공세창고였다.
  • 4. 신정호
    신정호는 자연경관이 수려해 많은 관광객이 모여들고 있는 사계절 휴양지이다. 호수 외곽으로 야외음악당, 잔디광장, 음악분수공원, 생활체육공원 및 생태수상공원 등 친환경적인 테마별 공원으로 구성되어 있어 시민과 관광객에게 휴식의 공간, 보건치유 및 정서함양의 공간으로 기여하고 있다. 야외음악당에서는 주말에는 각종 공연이, 주중에는 영화가 상영되고 있으며, 수생식물전시장과 음악분수는 시민들에게 볼거리와 체험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 5. 은행나무길
    아산 은행나무길은 아산시 염치읍 곡교천을 따라 조성된 길이다. 1966년 현충사 성역화 사업의 일환으로 조성되었으며 1973년 10여 년생의 은행나무를 심은 것이 지금의 은행나무길이 되었다. 심은 지 40여 년이 지나 연령이 50년이 넘은 이들 은행나무 가로수는 이제 아름드리 나무로 자라 사계절 방문객들의 발길을 멈추게 하고 있다. 은행나무길은 특히 가을철에 가장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하며 마치 황금 터널을 지나가는 듯한 기분을 준다.
Easy AI와 토픽 톺아보기
  • 1. 외암민속마을
    외암민속마을은 한국의 전통 문화와 역사를 잘 보여주는 아름다운 마을입니다. 이 마을은 조선시대의 건축물과 생활 모습을 잘 보존하고 있어, 방문객들에게 과거로의 여행을 선사합니다. 특히 초가집과 돌담길, 그리고 마을 주민들의 모습은 시간이 멈춘 듯한 느낌을 줍니다. 이곳에서는 한국의 전통 문화와 생활양식을 직접 체험할 수 있어 매우 흥미롭습니다. 또한 아름다운 자연 경관과 어우러져 있어 힐링의 공간으로도 손색이 없습니다. 외암민속마을은 한국의 역사와 문화를 이해하고 체험할 수 있는 소중한 장소라고 생각합니다.
  • 2. 현충사
    현충사는 대한민국의 역사와 정신을 상징하는 중요한 장소입니다. 이곳은 우리나라의 독립운동가와 애국지사들이 숭고한 희생을 바친 곳으로, 그들의 업적과 정신을 기리는 의미 있는 공간입니다. 현충사를 방문하면 우리나라의 역사와 민족정신을 깊이 있게 느낄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애국심과 자긍심을 고취할 수 있으며, 나라를 위해 헌신한 분들의 숭고한 정신을 배울 수 있습니다. 현충사는 대한민국의 정신적 지주이자 국민들의 자부심을 높여주는 소중한 장소라고 생각합니다.
  • 3. 공세리성당
    공세리성당은 한국 천주교회의 역사와 문화를 잘 보여주는 중요한 유적지입니다. 이 성당은 조선시대 천주교 박해 시기에 지어졌으며, 당시 천주교 신자들의 신앙심과 용기를 상징합니다. 성당 건물 자체도 아름답고 독특한 건축양식을 보여주고 있어 역사적, 문화적 가치가 매우 높습니다. 공세리성당을 방문하면 한국 천주교회의 역사와 신앙심을 깊이 있게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이곳은 천주교 신자들의 성지이자 관광객들에게도 큰 매력을 주는 장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공세리성당은 한국 천주교회의 중요한 유산이자 문화유산으로 보존되어야 할 것입니다.
  • 4. 신정호
    신정호는 아름다운 자연 경관을 자랑하는 매력적인 호수입니다. 이 호수는 주변의 산과 숲, 그리고 맑은 물이 어우러져 아름다운 풍경을 연출합니다. 특히 호수 주변의 산책로와 자전거 도로는 여가를 즐기기에 좋은 공간입니다. 또한 신정호에는 다양한 수생 생물들이 서식하고 있어 생태 관찰의 기회도 제공합니다. 이처럼 신정호는 자연과 사람이 조화롭게 공존하는 아름다운 공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곳을 방문하면 도시의 피로를 풀고 힐링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신정호는 자연과 사람이 함께 어우러지는 매력적인 장소라고 생각합니다.
  • 5. 은행나무길
    은행나무길은 아름답고 독특한 경관을 자랑하는 매력적인 장소입니다. 이 길은 늠름한 은행나무들이 늘어서 있어 마치 터널을 걷는 듯한 느낌을 줍니다. 특히 가을에는 은행나무 잎들이 노란색으로 물들어 아름다운 풍경을 연출합니다. 이 길을 걸으면 자연의 아름다움과 평화로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은행나무길은 역사적 의미도 있는데, 이곳은 과거 선비들이 학문을 닦던 장소였다고 합니다. 이처럼 은행나무길은 아름다운 자연 경관과 역사적 의미가 공존하는 매력적인 장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곳을 방문하면 힐링과 함께 한국의 전통 문화를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주제 연관 리포트도 확인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