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력의 외부 영입과 내부 육성의 장단점 및 기업의 인력유동시스템
본 내용은
"
인력의 외부 영입과 내부 육성의 장단점을 논하고, 특정 기업을 지정하여 기업의 제품, 구조, 문화
"
의 원문 자료에서 일부 인용된 것입니다.
2024.08.30
문서 내 토픽
  • 1. 인력 외부 영입 및 내부 육성 비교
    외부 영입의 목적은 외부 지식과 기술을 흡수하여 조직 역량을 강화하는 것이며, 내부 육성의 장점은 신속한 조직 적응과 안정화, 사업과 조직에 대한 높은 이해, 성장 비전 제시를 통한 주인의식 증대 등이다. 외부 영입의 단점은 적합한 인재 찾기 어려움, 영입 인재의 기업 가치관 및 장기 성장 소홀 등이며, 내부 육성의 단점은 변화에 둔감할 수 있다는 점이다.
  • 2. LG전자의 핵심인재 육성 체계
    LG전자는 핵심인재 육성을 위해 사업가로서의 자질을 보이는 인재를 조기 발굴하고, 장기적으로 교육 및 훈련을 통해 LG사람으로 만드는 체계를 운영한다. 내부 평가센터를 통해 사업가 자질을 판단하고, 육성 실행 경과에 대한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평가를 실시한다.
  • 3. LG전자의 이상적인 인력유동시스템
    LG전자는 교육훈련을 통한 인재 개발이 중요하며, 전통적인 교육과 훈련의 구분을 넘어 교육훈련이 상호교환적으로 활용되고 있다. 내부 육성의 단점을 해결하기 위해 절대평가제도를 도입하여 직원의 회사 로열티를 높이고, 정교화된 교육과정 설계 및 종합실습시스템 운영을 통해 핵심인재를 육성하는 것이 이상적이다.
Easy AI와 토픽 톺아보기
  • 1. 주제2: LG전자의 핵심인재 육성 체계
    LG전자의 핵심인재 육성 체계는 체계적이고 장기적인 관점에서 접근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우선 핵심인재를 선발하고 개발 프로그램을 통해 체계적으로 육성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들에게 다양한 경험과 기회를 제공하여 역량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특히 멘토링, 코칭, 교육 등 다양한 방식으로 개인별 맞춤형 육성이 이루어지고 있는 점이 인상적입니다. 이를 통해 LG전자는 핵심인재들의 장기적인 성장을 도모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이러한 육성 체계가 실제로 어떤 성과를 내고 있는지, 지속적으로 개선되고 있는지에 대한 평가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주제 연관 토픽을 확인해 보세요!
주제 연관 리포트도 확인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