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I글쓰기 2.1 업데이트

자기 성찰 글쓰기

미리보기 파일은 샘플 파일 입니다.
다운로드

상세정보

소개글

"자기 성찰 글쓰기"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뛰어난 로봇을 만들기 위한 나의 전진
1.1. 어린 시절의 나
1.2. 중학교 진학 후
1.3. 고등학교 시절
1.4. 대학 진학으로 첫 단계를 돌파하였다
1.5. 25%가 온 현재 나의 모습과 미래

2. 자신을 돌아보는 시간 여행
2.1. 치료적 활동 프로그램 개발 보고서
2.2. 치료적 활동 프로그램의 목적
2.3. 프로그램의 이론적 근거
2.4. 프로그램의 준비과정
2.5. 프로그램의 진행과정
2.6. 기대효과
2.7. 평가

3. 참고 문헌

본문내용

1. 뛰어난 로봇을 만들기 위한 나의 전진
1.1. 어린 시절의 나

어린 시절의 나는 공상 과학 영화나 만화에 열광하였다. 스필반, 바이오맨 등의 과거 추억의 작품들을 보면 항상 로봇들이 등장하였고, 그 로봇들을 사서 작동도 시켜보며 실제로 신에서 나온 액션과 유사한 행위를 하는 걸 보며 나도 이런 것들을 만들고 싶은 호기심으로 가득했다. 컴퓨터를 처음 사고 나서 나는 기계를 조립해보며 원리에 관해 연구하였고, 나 스스로 해결하지 않고 남이 해결해주면 그날은 잠을 못 잘 정도였다. 사회나 국어 등의 과목보다 자연 과목이 더 재미가 있었다. 영화 가운데 가장 인상깊었던 건 바이센테니얼맨이었다. 정확히 내가 미래로 그리는 로봇상을 그린 영화여서이다."


1.2. 중학교 진학 후

중학교에 진학하고 나서 진로에 관해 인터넷에서 여러 가지 기사들을 살펴보는 도중 메카트로닉스의 미래에 관한 논의들을 조사했고, 해당 학과의 특징을 살펴보다 흥미로운 점을 발견했다"" 나의 적성에 잘 맞게 여러 가지 기술을 응용해 다른 분야에 적용하는 학문이라는 게 가장 매력적이었다"" 특히 내가 원하는 능동적이고 인간과 소통 가능한 로봇을 구현하려는 나의 목표를 완성시킬 수 있는 수단이란 사실까지 해서 어차피 나중에 가면 이것저것 두루두루 다 알아야 제대로 된 공학자로 인정받을 거란 사실은 미리 철저한 사전 조사를 하게 했고, 준비해야 할 사항으로 고등학교 진학해서 가장 중요한 게 영어, 수학, 물리라고 한 걸 보며 가장 우선으로 그 과목들에 전심전력을 투구하였다""


1.3. 고등학교 시절

고등학교 시절 나는 영어, 수학, 물리 등 대학에서 요구하는 필수 과목들을 최고 수준으로 관리하면서도 다른 과목들도 열심히 해나갔다"" 특히 고등학교 시절 나는 대학교 진학 후 배우게 될 기초과목들이 무엇인지를 살펴보고, 시험 기간과 수업 후 남는 시간을 활용하여 수치해석, 동역학, 기구학, 전기회로, 전자회로, 고체 역학, 디지털회로, 컴퓨터구조 등의 선행 이수 과목들을 미리 학습하였다"" 또한 진로 탐색 활동으로 코딩 로봇 조립, 코딩 실습, AI, 로봇, 메카트로닉스, 기계공학, 기계제어, 전기제어 등의 관련 영상을 시청하며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었다"" 이처럼 나는 고등학교 시절부터 철저한 준비를 통해 대학 진학을 위한 토대를 마련하였다""


1.4. 대학 진학으로 첫 단계를 돌파하였다

대학 진학으로 첫 단계를 돌파하였다.

재수하지 않고 바로 합격에 성공하였는데, 이는 상당히 운도 많이 따른 결과였다. 도서관에서 책을 빌려보며 공부를 했던 게 정시 준비 외에도 수시나 논술에도 크게 도움이 되었고, 시험 당일 컨디션 관리를 잘한 게 승인이었다. 입학한 첫해, 나는 메카트로닉스 기능사 자격증 취득을 위해 공부하고 있고, 인강으로 시험 합격을 위해 노력 중이다. 그렇다고 해서 학과 학점 관리를 소홀히 하지도 않고 있다. 내 삶은 매일매일 열정과 의지, 꿈으...


참고 자료

자아(나)를 소재로 한 글쓰기 장르별 교육 방안: 자기소개서와 자아성찰에세이를 중심으로 (Writing education plan by genre for the material of ‘the self’: Focused on the self-introduction letter and the self-reflective essay 주저자: 김현정)
정서 중심 글쓰기 프로그램이 만성 조현병환자의 자아존중감과 불안에 미치는 영향 = Effects of Emotional Centered Writing Program on Self-Esteem and Anxiety of Chronic Schizophrenia Patients - 학위논문 (석사)-- 경북대학교 대학원 : 문학치료학과 2018. 8

주의사항

저작권 EasyAI로 생성된 자료입니다.
EasyAI 자료는 참고 자료로 활용하시고, 추가 검증을 권장 드립니다. 결과물 사용에 대한 책임은 사용자에게 있습니다.
AI자료의 경우 별도의 저작권이 없으므로 구매하신 회원님에게도 저작권이 없습니다.
다른 해피캠퍼스 판매 자료와 마찬가지로 개인적 용도로만 이용해 주셔야 하며, 수정 후 재판매 하시는 등의 상업적인 용도로는 활용 불가합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