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 1세 2학기 발달평가 총평

  • 1
  • 2
  • 3
  • 4
  • 5
  • 6
>
최초 생성일 2025.02.16
11,300원
AI자료를 구입 시 아래 자료도 다운로드 가능 합니다.
새로운 AI자료
생성
다운로드

상세정보

소개글

"만 1세 2학기 발달평가 총평"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2학기 발달평가 총평
1.1. OOO반 아동의 발달 평가
1.2. OOO반 아동의 발달 평가
1.3. OOO반 아동의 발달 평가
1.4. OOO반 아동의 발달 평가
1.5. OOO반 아동의 발달 평가
1.6. OOO반 아동의 발달 평가
1.7. OOO반 아동의 발달 평가
1.8. OOO반 아동의 발달 평가

본문내용

1. 2학기 발달평가 총평
1.1. OOO반 아동의 발달 평가

OOO반 아동은 어린이집 적응기간 동안 주기적으로 울음을 보이며 불안해하였으나, 현재 안정적으로 적응하고 교사에게 웃으며 애정을 나타내고 있다. 따라서 앞으로도 안정된 애착을 형성하고 어린이집 생활을 즐겁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어야겠다. 신체운동 영역에서는 교사의 손을 잡고 걷다가 손을 놓으면 앞을 보며 걸을 수 있고, 뛸 수 있는 등 전반적인 발달이 이루어졌다. 따라서 OOO가 규칙적인 실외활동을 통해 신체를 더욱 움직일 수 있도록 지원해야겠다.

의사소통 영역에서는 말하는 사람을 바라보며 소리를 듣고 비슷하게 모방하여 표현할 수 있다. 이에 다양한 말소리와 의미있는 음절을 듣고 발음해볼 수 있도록 도와주어야겠다. 사회관계 영역에서는 가족과 주변의 친숙한 사람에게 애정을 표현할 수 있으며, 아직은 주로 혼자놀이하기를 즐기나 또래에 조금씩 관심을 보이기 시작했다. 예술경험 영역에서는 자연, 사물, 다양한 미술작품의 색, 모양, 질감 등의 미술적 요소에 관심을 보이며 생각이나 감정을 통합적으로 표현하는 것을 좋아한다. 또한 신체를 이용하여 주변의 다양한 움직임을 자유롭게 상상하여 표현할 수 있다. 자연탐구 영역에서는 친숙한 물체와 물질의 특성을 알아보고, 구체물의 수량에서 '같다', '더 많다', '더 적다'의 관계를 알며, 날씨와 기후변화에 관심을 갖는다.

결과적으로 OOO반 아동은 탐구력이 좋고 호기심이 많아 과학과 예술 영역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특히 관찰력이 뛰어나 미술 활동 시 사물을 구체적으로 표현하고 다양한 색채를 사용하는 등 두 영역에서 두드러진 발달을 보인다. []


1.2. OOO반 아동의 발달 평가

OOO는 안정적으로 어린이집에 적응하고 교사에게 애정을 나타내며 앞으로도 안정된 애착을 형성하고 어린이집 생활을 즐겁게 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주변 공원에서 교사의 도움 없이 걸어다닐 수 있고 뛸 수 있어 규칙적인 실외활동이 지속되어야겠다. 말하는 사람을 주시하며 의미있는 음절을 듣고 따라 발음하려 노력하는 등 의사소통 능력이 발달하고 있다. 가족과 주변 친숙한 사람에게 애정을 표현할 수 있으며 또래에 대한 관심도 조금씩 보이기 시작한다. 미술적 요소에 관심을 보이며 신체를 이용한 표현이 자유롭고 일상생활 경험을 극놀이로 잘 표현한다. 과학 영역에서 탁월한 관찰력과 탐구력을 보여 전반적인 발달이 양호한 편이다. 이에 다양한 경험과 활동을 제공하여 전인적인 성장을 돕도록 하겠다. [1]


1.3. OOO반 아동의 발달 평가

OOO반 아동은 기본생활 습...


참고 자료

주의사항

저작권 EasyAI로 생성된 자료입니다.
EasyAI 자료는 참고 자료로 활용하시고, 추가 검증을 권장 드립니다. 결과물 사용에 대한 책임은 사용자에게 있습니다.
AI자료의 경우 별도의 저작권이 없으므로 구매하신 회원님에게도 저작권이 없습니다.
다른 해피캠퍼스 판매 자료와 마찬가지로 개인적 용도로만 이용해 주셔야 하며, 수정 후 재판매 하시는 등의 상업적인 용도로는 활용 불가합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