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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산관리의 원칙2024.08.151. 서론 1.1. 생산관리의 개념과 중요성 생산관리는 기업 시스템에서 소비자가 원하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창출하기 위해 투입된 자원을 변환시키는 시스템을 설계, 운영 및 통제하는 활동이다. 즉, 소비자가 원하는 양질의 제품을 적기에 공급할 수 있도록 생산과정이나 활동 전체를 관리하고 조정하는 것이다. 생산관리는 테일러의 과학적 관리법 이래 크게 발전하여, 포드 시스템으로 알려진 컨베이어벨트 시스템, 오토메이션 시스템 등과 같은 공장레벨의 생산관리가 경영공학, 경영과학 등의 분야에서 연구가 거듭되어 큰 성과를 거두고 있다. 또한 ...2024.08.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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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신 디자인 트랜드를 잘 반영한 제품(국내, 해외) - 친환경 소재 활용(친환경 치솔2024.08.281. 유니클로 기업 분석 1.1. 기업 소개 유니클로는 1974년 일본에서 야나이 다다시에 의해 설립된 세계적으로 인기를 모으고 있는 일본의 중저가 캐주얼 SPA 브랜드이다. 유니클로는 "저렴하고 좋은 옷"을 만든다는 기업철학을 바탕으로, 국가나 문화의 차이를 줄이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으며 이러한 결과로 상품기획, 생산, 유통, 판매까지 일괄 진행하는 SPA 모델을 확립하고 고품질 캐주얼을 저렴한 가격에 제공하고 있다. 이러한 유니클로는 "저렴하고 질 좋은"이라는 SPA 브랜드의 특성을 가장 잘 대표하는 브랜드라고 볼 수 있다....2024.08.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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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류 브랜드2024.09.091. 서론 현재 한국 패션 시장은 급속도로 성장하는 추세이며 계속해서 발전하고 있다. 이 가운데 국내에서는 빠르게 변화하는 패션 트렌드를 반영한 글로벌 패스트 패션 브랜드 도입이 적극적으로 이루어졌다. 글로벌 패스트 패션 브랜드는 다른 말로 SPA 의류 브랜드라고 불리는데 흔히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유니클로', 'H&M', 'ZARA', 'Forever21', 'Mango' 등이 이에 해당한다. 이러한 SPA 의류 브랜드는 등장과 함께 빠르게 흥행하여 확산되어 나갔다. 이처럼 SPA 의류 브랜드가 빠른 시일 내에 큰 인기를 끌 수...2024.09.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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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연 항생물질2024.09.101. 항생물질의 역사와 개발 1.1. 항생물질의 발견과 초기 연구 항생물질의 발견과 초기 연구는 20세기 의약 분야에서 이룩한 가장 위대한 업적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다. 1928년 알렉산더 플레밍이 우연히 푸른곰팡이에서 항균 효과를 지닌 물질, 즉 페니실린을 발견한 것이 그 시작이다. 이후 1940년대에 들어 체계적인 연구가 활발하게 진행되면서 항생물질 개발에 본격적으로 박차가 가해졌다. 셀만 왁스만은 토양에서 분리된 세균으로부터 스트렙토마이신을 발견하였고, 화이자제약의 설립자인 화이자는 공장 근처 토양에서 옥시테트라마이신, ...2024.09.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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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바지 공장 유통공정도2024.09.301. 유니클로 기업사례연구 1.1. 유니클로 브랜드소개 "유니클로(UNIQLO)는 '옷을 바꾸고, 의식을 바꾸고, 세계를 바꿔나간다'의 실현을 지향하는 패스트 리테일링(Fast Retailing)사가 1949년 창립하여 60주년을 맞이한 굴지의 일본 소매그룹이다. 회사명이 시사하듯이 '시장수요를 제 때 파악하여 고객들이 편리하고 싼 값에 입을 수 있는 의류를 공급한다'라는 사업 원칙을 표방하고 있다. 유니클로(UNIQLO)라는 브랜드명은 'Unique, Clothing Warehouse'의 약자로 '독특하고 다양한 의류창고'라는...2024.09.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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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혁명과 디자인2024.09.171. 산업혁명과 디자인의 발전 1.1. 산업혁명의 배경과 특징 산업혁명의 배경과 특징은 다음과 같다. 18세기 후반 영국에서는 산업혁명과 자본주의의 본격적 발전을 위한 유리한 전제 조건이 마련되어 있었다. 우선 영국은 1588년 스페인 무적 함대를 격파함으로써 16세기 내내 진행된 네덜란드, 스페인과의 해상권 쟁탈전에 최후의 승자가 되었고 17세기에는 모직물을 비롯한 상품무역과 노예시장을 독점하고 유럽과 아메리카 식민지, 인도를 연결하는 황금의 삼각 무역을 통해 막대한 상업적 부를 축적하게 된다. 아직 자본주의가 확립된 상태는 ...2024.09.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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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공한 온라인 광고와 오프라인 광고 사례 및 분석2024.09.291. 서론 광고는 사람들의 소비 생활에 완전하게 융화되어 있다. 소비자는 눈을 뜰 때부터 감을 때까지 광고를 자연스럽게 접하게 된다. 많은 소비자들은 광고에 익숙해져 있는데 광고는 경쟁의 대상이며, 자유경제시장 내에서 상징이기도 하다. 광고는 대량생산을 촉진시켰고 인구 증가, 도시집중 현상 등을 형성시키게 되었다. 또한 소비자들의 가치관, 행동 규범 등 문화와 라이프스타일에도 영향을 미치게 되었다. 따라서 오늘날 기업에 없어서는 안 되는 필수적인 행동이며 마케팅 의사전달의 기능을 담당하는 대표적인 수단으로 여겨지고 있다. 이에 본론...2024.09.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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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오플락2024.09.021. 바이오플락 기술을 이용한 새우 양식 1.1. 바이오플락의 정의 바이오플락(Bioflac)이란 식물 플랑크톤, 배설물, 사료 찌꺼기, 세균성 미생물 등이 결합된 작은 유기물 덩어리 그 자체를 말한다. 이를 활용한 기술을 바이오플락 기술(Bioflac technology)이라 하며, 약식 수조에 오염물 분해 능력이 뛰어나고 양식생물에 유익한 미생물을 함께 키우는 양식 기술이다. 바이오플락 기술을 이용하면 수확량을 높여주고 물갈이도 거의 필요하지 않아 물과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는 친환경 양식기술로 떠오르고 있다. 바이오플락을 이...2024.09.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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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학2024.09.021. 광고의 긍정적 기능 1.1. 경제적 기능 1.1.1. 생산 확대와 수요 창출 현대 기업들이 대량생산을 통해 생산에 필요한 자원과 비용을 줄이고 경쟁력을 확보하여 수익을 극대화하고 시장 가격을 낮출 수 있는 것은 광고의 중요한 경제적 기능 중 하나라고 볼 수 있다. 대량생산이 가능해지려면 이에 상응하는 대량수요가 창출되어야 하는데, 이 과정에서 광고가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한다. 광고를 고려하지 않으면 소비를 고려해 제작할 수밖에 없고 대량생산이 불가능해 회사 수익이 줄어들 수 있다. 따라서 광고는 수요를 증가시키고 생산을 증...2024.09.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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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력서2024.08.121. 알렉산더 플레밍과 페니실린 발견 1.1. 알렉산더 플레밍의 이력서 알렉산더 플레밍은 영국 스코틀랜드 로호필드 출신으로, 1881년에 태어났다. 그는 런던대학교에서 미생물학을 전공하여 학위를 취득하였으며, 이후 시카고대학교 미생물학과에서 박사학위를 받았다. 그의 전공 분야는 바이러스학이었다. 플레밍은 1918년부터 1928년까지 런던대학교 세인트메리병원에서 교수로 활동하였다. 그는 1928년에 페니실린을 발견하였으며, 이를 통해 1945년에 노벨생리의학상을 수상하였다. 플레밍의 페니실린 발견은 의학 역사상 매우 중요한 업적으...2024.08.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