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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소년을 위한 뇌과학2024.08.161. 서론 1.1. 청소년 게임 문화의 발전과 중요성 청소년 게임 문화는 청소년의 발달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과거에는 게임이 청소년에게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여겨졌지만, 최근에는 게임이 청소년의 정신적, 신체적 발달에 긍정적인 역할을 할 수 있다는 연구 결과들이 나오고 있다. 게임은 청소년들의 전략적 사고력, 문제해결력, 집중력 등 인지 기능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다. 특히 전략성 게임을 즐기는 청소년들의 경우 전략적 사고 능력을 발달시키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시뮬레이션 게임을 하면서 청소년들은 집중력과 문제해...2024.08.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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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소년프로그램 메타버스2024.10.051. 서론 메타버스는 가상과 추상을 의미하는 "메타(meta)"와 우주를 의미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로, 디지털 기술의 발전에 따라 현실과 가상세계가 융합되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다. 이 개념은 처음에는 SF 소설에 등장했으나, 현재는 다양한 산업 분야에 걸쳐 광범위하게 적용되고 있다. 코로나19 팬데믹은 비대면 서비스 수요를 급증시키며, XR(확장현실) 등 가상 생태계를 구성하는 기술 산업의 성장을 가속화시켰다. 팬데믹으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와 비대면 활동이 일상화되면서 메타버스는 차세대 가상공간 플랫폼으...2024.10.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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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공지능의 미래2024.10.051. 인공지능의 이해 1.1. 인공지능의 정의 인공지능(Artificial Intelligence)은 인간의 지능적 사고 및 행동을 모방한 컴퓨터 프로그램이다. 즉, 인간의 지능으로 할 수 있는 사고, 학습, 자기 개발 등을 컴퓨터도 할 수 있도록 하는 방법을 연구하는 컴퓨터 공학 및 정보기술의 한 분야로서, 컴퓨터가 인간의 지능적인 행동을 모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인공지능이라고 말하고 있다." 1.2. 인공지능의 역사적 배경 인공지능에 대한 아이디어는 컴퓨터가 발전하면서 자연스럽게 떠오르게 되었다"". 컴퓨터의 기본 원리를 ...2024.10.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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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재교구계획안2024.09.051. 다람쥐에게 먹이를 주세요 1.1. 주제 및 활동 개요 다람쥐에게 먹이를 주세요 활동은 가을 교육과정의 탐구생활영역과 수·조작 영역에 해당하는 소집단 활동이다. 이 활동은 소근육 발달, 게임 규칙 이해 및 지키기, 동물에 대한 사랑하는 마음 기르기를 목표로 한다. 준비물로는 다람쥐 모형, 도토리, 호두, 밤 모형, 숫자 주사위, 먹이 주사위, 나무 모형 등이 사용된다. 제작 방법에는 다람쥐, 먹이, 주사위, 나무 모형 만들기 등이 포함된다. 활동 방법은 도입, 전개, 마무리 순으로 진행되며, 유아들이 규칙을 알고 지키며 다람쥐...2024.09.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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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남차병원 자소서 강점2024.08.301. 사회복지현장실습 1.1. 실습의 목적 실습의 목적은 크게 세 가지로 볼 수 있다. 첫째, 학생 실습을 통해 바람직한 사회복지사의 소명의식을 제고하고 향후 진로에 대해 재탐색하는 것이다. 실습생들은 실습을 통해 사회복지사가 수행하는 업무에 대해 더 구체적으로 알아보고, 사회복지기관의 운영방식과 분위기를 파악할 수 있다. 이를 통해 향후 자신의 진로에 대해 고민해 볼 수 있다. 둘째, 학교에서의 이론적 교육을 넘어 실질적인 교육을 제공하는 것이다. 학교에서의 교육과 실습기관에서의 실습을 통해 학생들이 실제 사회복지 현장에 적합한...2024.08.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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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스포츠의 세계2024.10.021. e스포츠의 개념과 역사 1.1. e스포츠의 정의 e스포츠는 electronics sports의 약자로 전자오락이라고 번역할 수 있다. e스포츠는 일반적인 스포츠와 달리 육체적인 능력보다는 정신적인 능력 위주로 경기를 펼쳐나간다. 과거에는 전자오락이 단순한 오락의 수준을 넘어서지 못했지만, 1990년대 이후 게임 산업이 급격히 발달하면서 프로게이머라는 직업이 생겨났고 게임에 대한 사회적 인식도 점차 변화하였다. 이러한 과정에서 "e스포츠"라는 용어가 생겨나게 되었다. 특히 우리나라에서는 김대중 정부 시절에 국가 차원의 디지털화...2024.10.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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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평에 대한 주장행동2024.10.031. 의사소통과 자기주장 1.1. 의사소통의 개념 및 유형 1.1.1. 의사소통의 정의 의사소통이란 둘 이상의 사람들 사이에서 사실, 생각, 의견 또는 감정을 전달하고 교환하는 것이다. 즉, 의사소통은 둘 이상의 사람들이 상호작용하며 정보와 메시지를 주고받는 과정을 말한다. 이는 조직의 목표 달성, 구성원들의 사기 진작, 정보 전달 등과 같은 다양한 기능을 수행한다. 따라서 의사소통은 조직과 개인에 있어 매우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고 볼 수 있다. 1.1.2. 의사소통의 유형 분류 의사소통의 유형 분류는 목적에 의한 분류,...2024.10.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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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글자이어말하기2024.08.301. 게임을 통한 레저스포츠 이해 1.1. 몸 풀기 게임(이구동성 게임) 이구동성 게임은 선택할 수 있는 제시어를 2개를 제공하고 그를 동시에 선택하여 말해야 하는 게임이다. 예를 들면 문제 내는 사람이 "산과 바다"라는 제시어를 내고 맞추는 사람들이 "산"과 "바다" 중에서 같은 것을 말하는 게임이다. 보통은 커플로 이루어진 2명이 할 수 있고 4명이나 그 이상도 함께할 수 있는 게임이다. 이구동성 게임은 사실 이러한 같은 단어를 선택해야 하는 게임이기도 하지만 커플의 일상에서의 얼마나 선호도나 성향이 비슷한지를 판단하기 위해 ...2024.08.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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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경제 무역 블록체인 기여2024.09.231. 서 론 1.1. 4차 산업혁명과 IT 기술 발전 4차 산업혁명은 정보통신기술(ICT)의 융합으로 이루어진 산업혁명으로, 현재 우리 사회 전반에 걸쳐 진행되고 있다. 4차 산업혁명의 핵심기술로는 사물인터넷(IoT), 빅데이터, 인공지능(AI), 로봇공학, 가상현실(VR) 및 증강현실(AR), 3D 프린팅 등이 있다. 4차 산업혁명은 이러한 기술이 융합되면서 비대면 디지털화를 가속화하고 있으며, 기존 산업구조를 재편하고 있다. 특히 정보통신기술(IT) 분야의 발전은 4차 산업혁명을 이끌고 있다. 디지털 기술의 진화로 데이터의...2024.09.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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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경제에 기여할 블록체인 무역2024.09.231. 서론 1.1. 4차 산업혁명과 블록체인 기술의 발전 4차 산업혁명은 정보통신기술(ICT)의 융합으로 이루어지는 차세대 산업혁명을 의미한다. 이 혁명은 사물인터넷(IoT), 빅데이터, 인공지능(AI), 로봇 공학, 3D 프린팅 등의 기술 발전을 통해 산업의 구조를 근본적으로 변화시키고 있다. 특히 블록체인 기술은 4차 산업혁명을 이끄는 핵심 기술 중 하나로 주목받고 있다. 블록체인은 P2P(Peer-to-Peer) 네트워크를 통해 관리되는 분산 데이터베이스 기술이다. 거래 정보를 중앙 서버가 아닌 참여자들이 공동으로 기록하...2024.09.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