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상담차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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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세정보

소개글

"피부상담차트"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서론

2. 피부미용실의 고객상담
2.1. 고객상담의 개요
2.2. 상담자의 자세
2.3. 상담 진행의 실제
2.4. 상담카드 작성
2.5. 상담카드 구성 요소

3. 뷰티살롱의 고객관리와 고객서비스
3.1. 뷰티살롱의 정의
3.2. 뷰티살롱의 고객관리
3.3. 뷰티살롱의 고객서비스

4. 건성피부의 피부관리 프로그램
4.1. 피부의 특성
4.2. 문진
4.3. 견시 및 촉진
4.4. 건성피부의 관리계획 챠트 작성
4.5. 건성피부 홈케어 요령

5. 결론

6. 참고 문헌

본문내용

1. 서론

고객상담은 피부 전문 살롱의 경영 요소 중 매우 중요한 부분이다. 고객상담은 고객의 피부 상태와 요구를 이해하고, 적절한 관리 방법과 솔루션을 제시하는 과정이다. 이를 통해 고객은 자신에게 맞는 피부 관리 계획을 수립할 수 있으며, 상담사는 고객과의 신뢰 관계를 형성할 수 있다.

고객상담은 상호 간의 심리적 협조를 통해 개인의 인격변화를 이끌어내는 과정으로, 사람들 사이의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이루어진다. 피부관리실에서는 고객의 피부타입과 다양한 피부 문제를 효과적으로 개선하기 위해, 내담자에 대한 다각적이고 심층적인 이해가 필수적이다. 피부에 나타나는 외적인 현상들은 단순한 신체적 특징을 넘어, 고객의 심리적 상태, 건강 상태, 생활 습관, 주변 환경, 그리고 체질 등 여러 요인을 반영하고 있다. 따라서 상담 시에는 이러한 다양한 요소를 고려하여 내담자에게 접근함으로써, 정신적으로 안정된 상태를 유지하고 긍정적인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

최근 상담의 중요성은 복지, 의료, 교정, 피부관리, 교육, 산업 등의 여러 분야에서 점점 더 커지고 있으며, 이는 고객과의 관계를 개선하고,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 이러한 상담 과정은 고객이 원하는 결과를 얻는 데 필수적인 역할을 하며,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는 데 중요한 요소로 작용하고 있다.


2. 피부미용실의 고객상담
2.1. 고객상담의 개요

상담이란 상호 간의 심리적 협조를 통해 개인의 인격변화를 이끌어내는 과정으로, 사람들 사이의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이루어집니다. 피부관리실에서는 고객의 피부타입과 다양한 피부 문제를 효과적으로 개선하기 위해, 내담자에 대한 다각적이고 심층적인 이해가 필수적입니다. 피부에 나타나는 외적인 현상들은 단순한 신체적 특징을 넘어, 고객의 심리적 상태, 건강 상태, 생활 습관, 주변 환경, 그리고 체질 등 여러 요인을 반영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상담 시에는 이러한 다양한 요소를 고려하여 내담자에게 접근함으로써, 정신적으로 안정된 상태를 유지하고 긍정적인 경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최근 상담의 중요성은 복지, 의료, 교정, 피부관리, 교육, 산업 등의 여러 분야에서 점점 더 커지고 있으며, 이는 고객과의 관계를 개선하고,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기여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담 과정은 고객이 원하는 결과를 얻는 데 필수적인 역할을 하며,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는 데 중요한 요소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2.2. 상담자의 자세

상담자의 자세는 고객상담에 있어서 매우 중요하다. 상담자는 항상 성의 있는 자세로 고객을 대해야 하며, 고객의 장점을 부각시키고 칭찬을 많이 해야 한다. 또한 고객이 원하는 바를 정확히 파악하고 고객의 입장을 이해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고객의 환경, 잘못된 습관, 신체 상태를 파악하고 이에 대한 트리트먼트를 상세히 설명하여 이해시켜야 한다. 피부 트러블이 발생한 경우에도 고객이 납득할 수 있도록 성의 있게 설명해야 한다. 최고의 효과를 얻기 위해 고객과 협력하는 분위기를 조성해야 한다.

상담 중에는 자기 일치, 적극적 관계, 공감적 이해, 수용적 이해의 자세가 필요하다. 자기 일치는 상담 중 하는 말과 느끼는 마음이 일치해야 한다는 것이다. 적극적 관계는 고객의 말을 비판하거나 평가하지 않고 귀 기울여 관심을 기울이는 것이다. 공감적 이해는 고객의 상황이나 문제를 단순히 이해하는 것뿐만 아니라 고객의 감정에 공감하여 마음을 이해하는 것이다. 수용적 이해는 상담자의 따뜻하고 수용적인 분위기 속에서 고객이 혼란스럽고 지쳐있던 마음을 회복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이처럼 성의 있는 자세...


참고 자료

피부미용학, 김유정 외, 구민사 (교안 6주차 1차시)
네이버 블로그 – 피부국가자격증/1과제/고객관리계획차트
네이버 블로그 - 피부관리사국비지원 미용학원 예인 관리계획차트
네이버 레포트 - 기초피부관리실습레포트
뷰티살롱 고객만족 서비스, 김종곤
[출처:시선뉴스] [JOB인터뷰] 서초 유니스뷰티살롱 양윤희 대표, “오랜 미용 노하우와 고객과의 소통으로 실패 없는 헤어스타일” 보도본부 | 조재휘 기자승인 2021.05.06
https://www.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40370
Daum 건성피부 케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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