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한국어초급2B강의참관

  • 1
  • 2
  • 3
  • 4
  • 5
  • 6
  • 7
>
최초 생성일 2024.10.21
6,000원
AI자료를 구입 시 아래 자료도 다운로드 가능 합니다.
새로운 AI자료
생성
다운로드

상세정보

소개글

"세종한국어초급2B강의참관"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세종학당 수업 참관 내용
1.1. 초급 2B 온라인수업 - 세종한국어 4권 3과 초대, 대화1
1.1.1. 수업 개요
1.1.2. 수업 진행 과정
1.1.3. 수업 내용
1.1.4. 참관 소감
1.2. 초급 2B 온라인수업 - 세종한국어 4권 3과 초대, 대화1
1.2.1. 수업 개요
1.2.2. 수업 진행 과정
1.2.3. 어휘와 표현, 문법
1.2.4. 연습 활동
1.2.5. 참관 소감
1.3. 초급 2A 온라인수업 - 세종한국어 3권 제 2과 좋아하는 것
1.3.1. 수업 개요
1.3.2. 수업 진행 과정
1.3.3. 어휘와 표현, 문법
1.3.4. 연습 활동
1.3.5. 듣기 활동
1.3.6. 참관 소감

본문내용

1. 세종학당 수업 참관 내용
1.1. 초급 2B 온라인수업 - 세종한국어 4권 3과 초대, 대화1
1.1.1. 수업 개요

수업 개요는 세종한국어 4권 3과 초대, 대화1 수업(어휘와 문법)과 듣고 말하기 수업(38쪽)으로 구성되어 있다. 수업 학생 수는 4명이며, 수업 진행 시간은 56분이다. 세종한국어 4권 3과 초대, 대화 1과 대화 2를 모두 배운 후 활동 위주의 수업으로 진행된다. 앞서 배운 어휘와 문법으로 구성된 대화를 듣고 학생들의 이해 정도를 다시 한 번 점검하는 복습의 의미가 있다. 말하기 활동에서는 학생들이 어휘와 문법을 활용하여 직접 표현하고 말할 수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수업의 주요 목적이다.


1.1.2. 수업 진행 과정

수업 진행 과정은 다음과 같다. 먼저 단원 도입과 더불어 듣고 말하기 예고를 하였다. 이어서 듣기 활동을 진행하였는데, 듣기 전 활동으로 교재의 그림 내용을 오디오로 들어보고 대화의 내용을 살펴보았다. 그 다음 실제 오디오 대화를 듣고 학생들과 함께 내용을 확인하는 과정이 있었다.

두 번째 듣기 활동에서는 초대의 이유에 대한 내용을 학생들과 이야기해보며 도입하였고, 이후 오디오를 듣고 내용을 확인하는 순서로 진행되었다. 마지막 듣기 활동에서도 교재 예문을 읽고 따라 말하기, 오디오 듣기, 내용 확인의 순서로 이루어졌다.

말하기 활동에서는 활동지를 활용하여 학생들이 상호 간에 질문과 답변을 해보고, 직접 작성한 내용을 바탕으로 대화를 연습해 보도록 하였다. 마지막으로 배운 내용을 다시 한번 확인하며 수업을 마무리하였다.


1.1.3. 수업 내용

수업 내용은 다음과 같다. 우선 도입 단계에서는 단원 도입과 더불어 대화의 주제인 듣고 말하기에 대해 예고하였다.

이후 듣기 활동이 진행되었는데, 듣기 전 활동으로 교재의 그림 내용을 오디오로 듣고 관련된 질문에 답변하는 등의 활동이 이루어졌다. 실제 듣기 활동에서는 오디오 대화를 감상하고 관련된 질문에 답하는 등 대화문의 내용을 확인하는 활동이 이루어졌다.

또한 듣기 후 활동에서는 대화문의 내용을 다시 한번 복기하고 학생들이 교재를 보며 문장을 따라 읽어보는 등의 ...


참고 자료

주의사항

저작권 EasyAI로 생성된 자료입니다.
EasyAI 자료는 참고 자료로 활용하시고, 추가 검증을 권장 드립니다. 결과물 사용에 대한 책임은 사용자에게 있습니다.
AI자료의 경우 별도의 저작권이 없으므로 구매하신 회원님에게도 저작권이 없습니다.
다른 해피캠퍼스 판매 자료와 마찬가지로 개인적 용도로만 이용해 주셔야 하며, 수정 후 재판매 하시는 등의 상업적인 용도로는 활용 불가합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