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I글쓰기 2.1 업데이트
  • AI글쓰기 2.1 업데이트
  • AI글쓰기 2.1 업데이트
  • AI글쓰기 2.1 업데이트

배구 특기사항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상세정보

소개글

"배구 특기사항"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체육교과 세부능력 및 특기사항 모음
1.1. 공통문항
1.2. 체육부장
1.3. 수업도우미
1.4. 테니스
1.5. 골프
1.6. 축구
1.7. 농구
1.8. 배구
1.9. 육상
1.10. 맨손체조
1.11. 팔굽혀펴기

2. 체육교과 학생부 기재 예시
2.1. 건강
2.2. 운동감각
2.3. 앞구르기
2.4. 농구 형 게임
2.5. 제자리멀리뛰기
2.6. 배구
2.7. 발야구
2.8. 플라잉디스크

3. 교육과정-수업-평가-기록 일체화

본문내용

1. 체육교과 세부능력 및 특기사항 모음
1.1. 공통문항

체육 교과의 공통문항에 대한 학생부 세부능력 및 특기사항 작성 예시는 다음과 같다.

체육 수업 규칙을 준수하며 성실한 자세로 수업에 참여하는 모습이 돋보이는 학생이다. 운동상해를 예방하기 위한 준비운동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성실히 참여하는 모습으로 다른 학생들에게 모범을 보인다. 항상 밝은 모습으로 수업에 참여하여 자신에게 주어진 과제를 최선을 다해서 수행하는 학생이다.

건강한 삶에 필요한 청소년기 건강관리 방법을 이해하고, 자신의 건강관리 계획을 수립할 수 있는 학생이며, 자신의 체력 수준을 증진하기 위한 체력 관리 방법을 선택하여, 운동을 실천할 수 있는 모습을 보인다. 자신의 체력 수준을 측정하고 분석하며, 체력을 유지 및 증진하기 위한 체력관리 방법을 선택하여, 알맞은 운동을 지속적으로 실천할 수 있는 학생이며, 신체 활동 중심의 여가 생활을 체계적으로 수립하여 실천할 수 있는 모습을 보인다.

일상생활에서 자신에게 적합한 운동 계획을 수립하고 규칙적으로 실천하여 자신의 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학생이며, 자신이 설정한 수행 목표를 성취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도전의 가치를 몸으로 느끼는 모습을 보인다. 경기 수행에 필요한 기능과 방법을 이해하여 경기 상황에 맞춰 적용할 수 있는 학생이며, 적절한 목표와 계획을 수립하고, 문제 해결을 위한 지속적인 실천을 하는 모습을 보인다.

스포츠에 참여하는 과정에서 경기 수행에 필요한 기능과 방법을 이해하여 경기력을 높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연습하고, 다양한 경기 상황에 맞게 적용할 수 있는 모습을 보인다. 경기에 참여하면서 스포츠퍼슨십과 페어플레이, 존중 및 배려를 지속적으로 실천하는 학생이며, 안전사고 상황을 정확히 판단하고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는 모습을 보인다.

건강 유지 및 증진에 도움이 되는 여러 유형의 운동에 대해 특성을 이해하고, 일상생활에서 규칙적이며, 지속적으로 참여하면서 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모습을 보인다. 심신의 건강 유지 및 증진을 위해 자기주도적으로 운동을 선택하여 운동의 중요성을 알고 참여하면서 건강을 관리하는 모습을 보인다. 건강한 삶을 위한 체력의 중요성을 알고, 여러 체력 요소와 관련된 다양한 운동을 선택하여 실천하여 체력관리를 하는 모습을 보인다.

신체활동을 통해 긍정적으로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자신의 성향과 맞는 운동을 선택하여 규칙적이며, 지속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을 보인다. 자신의 체력 관리 설계, 신체 활동과 여가 생활을 학습하며 건강과 생명을 보호하고 유지 및 증진시키기 위한 자기 관리 능력을 기르는 모습을 보인다. 도전 스포츠의 경기 수행, 경기 전략, 자기 극복을 학습하며 자신의 기량 및 기록, 환경적 제약에 따른 상황 판단 능력을 길러 도전 수행과 반성을 반복함으로써 신체 수련 능력을 기르는 모습을 보인다.

스포츠의 경기 수행, 경기 전략, 경기 예절을 학습하여 지속적으로 실천하는 과정을 통해 대인관계 능력을 기르는 모습을 보인다. 자신의 건강관리 계획을 수립할 수 있으며, 체력 수준을 증진하기 위하여 운동을 실천할 수 있는 모습을 보인다. 스포츠를 생활화하기 위한 노력을 하며, 지속적으로 실천하는 모습을 보인다. 긍정적인 대인 관계를 형성하며 운동을 실천하는 모습을 보이고, 지속적으로 참여하면서 건강 관리를 할 수 있는 모습을 보인다.

자신의 신체 수준과 성향에 맞는 종목을 선택하여 규칙적으로 수행하는 모습을 보인다. 활동적인 삶을 위한 운동을 실천하는 모습, 일상생활에서 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습관을 기르는 태도를 가진다. 일상생활뿐만 아니라 체육 활동에서 적극적인 참여로 건강을 유지, 증진하는 모습을 보인다. 스포츠 활동을 통해 긍정적으로 학업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체력 수준을 증진하기 위해 운동을 실천하는 모습을 보인다.

자신의 체력 수준에 따른 알맞은 운동을 지속적으로 실천할 수 있는 학생이며, 운동을 생활화하기 위한 모습을 보인다. 긍정적인 대인 관계를 형성하며 운동을 실천하는 모습을 보이고, 심신의 건강 유지 및 증진을 위해 운동의 중요성을 알고 건강을 관리하는 모습을 보인다.


1.2. 체육부장

1학기 보건체육부장으로서 탁월한 리더십을 발휘하여 학우들을 잘 이끌었다. 체육 수업 운영에서 선생님을 도와 긍정적인 수업 분위기 조성에 주도적으로 참여하였다. 학우들과 함께 적극적으로 체육수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리더십을 발휘하였다. 능동적인 수업 참여 분위기 조성에 힘써왔다. 학급 줄 정열하기, 준비운동 등의 임무를 성실하게 수행하여 체육 수업 운영에 도움을 주었다. 담당교사를 도와 준비운동, 정리운동을 실시하여 원활한 수업 운영에 기여하였다. 체육부장으로서 어려움이 있는 친구들을 이끌어주었으며 급우들이 안전하게 신체활동을 할 수 있도록 조력자 역할을 하였다. 체육부장으로서 체육의 다양한 활동에서 어려움이 있는 친구들을 이끌어주는 모습을 보였으며 급우들이 안전하게 신체활동을 할 수 있도록 조력자의 역할을 하였고 담당교사와 함께 즐겁고 효율적인 수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였다.


1.3. 수업도우미

1학기 체육활동 도우미로서 수업 전후로 수업 준비나 정리에 주도적으로 참여하였다. 학생들의 체육수업 활동에 적극적으로 돕고 선생님을 보조하여 긍정적인 수업 운영에 기여하였다. 2학기에도 체육활동 도우미로서 용기구 나르기 등 궂은일에 솔선수범하여 참여하며 원활한 수업 진행을 도왔다. 1학기 체육부장을 도와 준비운동, 정리운동을 실시하여 체육 수업의 효율적인 운영에 크게 기여하였다. 2학기에는 선생님을 도와 긍정적인 수업 운영에 주도적으로 참여하였다. 체육활동 도우미로서의 역할을 성실히 수행하며 체육수업에 대한 학생들의 참여를 독려하고 수업 분위기 조성에 노력하였다.


1.4. 테니스

솔선수범하는 적극적인 태도로 성실하게 테니스 수업에 참여하였으며, 테니스 포핸드 스트로크 기능을 이해하고 습득하며 즐겁게 참여해 주목할 만한 실력의 향상을 보였다. 배려심이 많아 학우들과 두루 친하고 복식 플레이에 대한 이해가 뛰어나 복식 경기에 강했다. 1학기 체육부장으로서 탁월한 리더십을 발휘하여 학우들을 잘 이끌었다. 수업 분위기를 잘 주도하고 테니스공 줍기 등 궂은 일에 솔선수범하여 학우들이 믿고 따르는 학생이었다. 테니스의 기본 기능을 잘 이해하고 습득하였으며 게임 상황에 적용하여 실행하는 능력이 우수했다. 특히 동작이 빠르고 민첩하여 깔끔한 스텝을 이용한 포핸드 스트로크 기능이 뛰어났다. 테니스에 대한 열정과 관심이 높아 실력이 점점 향상되고 있었으며, 매사 솔선수범하는 적극적인 태도로 활동에 임하는 모습이 칭찬할 만한 우수한 학생이었다. 진지하고 성실한 태도로 능동적인 수업태도를 보여주었으며, 테니스의 여러 가지 기능을 이해하며 즐겁게 참여하였다.


1.5. 골프

골프는 유연성이 좋고 ...


참고 자료

주의사항

저작권 EasyAI로 생성된 자료입니다.
EasyAI 자료는 참고 자료로 활용하시고, 추가 검증을 권장 드립니다. 결과물 사용에 대한 책임은 사용자에게 있습니다.
AI자료의 경우 별도의 저작권이 없으므로 구매하신 회원님에게도 저작권이 없습니다.
다른 해피캠퍼스 판매 자료와 마찬가지로 개인적 용도로만 이용해 주셔야 하며, 수정 후 재판매 하시는 등의 상업적인 용도로는 활용 불가합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