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2세 관찰일지

  • 1
  • 2
  • 3
  • 4
  • 5
  • 6
>
최초 생성일 2024.09.15
7,400원
AI자료를 구입 시 아래 자료도 다운로드 가능 합니다.
새로운 AI자료
생성
다운로드

상세정보

소개글

"만2세 관찰일지"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만2세 1학기 관찰일지
1.1. 3월 기본생활
1.2. 4월 자연탐구
1.3. 5월 의사소통
1.4. 6월 사회관계
1.5. 7월 예술경험
1.6. 8월 신체운동
1.7. 총평

2. 영아 관찰기록
2.1. 영아 C_1 (안OO) 관찰기록
2.2. 영아 C_3 (신O) 관찰기록
2.3. 영아 C_2 (반OO) 관찰기록
2.4. 영아 C_1 (한OO) 관찰기록
2.5. 영아 C_2 (김OO) 관찰기록
2.6. 영아 C_3 (문OO) 관찰기록

본문내용

1. 만2세 1학기 관찰일지
1.1. 3월 기본생활

OO가 교사를 쳐다보며 '쉬!'라고 말하자 교사가 OO에게 '같이 화장실 다녀올까?'라고 제안하였다. OO는 '응!'이라고 대답한 뒤 화장실에 도착하자 '내가 해볼게~'라며 스스로 바지와 팬티를 내렸다. 교사가 'OO 이제 선생님 도움 없이도 옷 내리고 쉬 할 수 있구나'라고 말하자 OO는 방긋 웃으며 '혼자 할 수 있어!'라고 하였다. 이를 통해 OO가 교사의 도움 없이도 스스로 배변 활동을 할 수 있게 되었음을 알 수 있다"."


1.2. 4월 자연탐구

OO는 교사가 붙혀 놓은 키재기판에 올라서서 교사가 일러준대로 키를 재기위해 붙어서 키를 재어 본다. OO가 벽에 맞으며 눈을 동그랗게 뜨며 있자 교사는 'OO가 많이 컸네~라고 얘기를 한다. OO는 키를 다 재본후 키재기위에 붙어 있는 그림을 가리키며 '이거 뭐예요?'라고 묻는다. 교사는 표범이예요 표범 그림이에요 라고 말을 하자 OO는 표범 라고 따라 말을 한다. 다른친구에게 교사는 키를 재어 볼수 있도록 하자 OO는 친구가 재어 보는 키를 바라 보며 다른곳으로 향한다.


1.3. 5월 의사소통

"5월 의사소통 시간에 OO가 아이스크림 두 개를 쌓아 교사에게 "선생님 이거 OO가 만든 아이스크림인데 한번 먹어볼래?"라고 질문을 한다. 교사가 "우와 OO가 아이스크림 선생님 만들어준거야? 무슨 맛인데?"라고 묻자 OO는 "이거는 딸기맛이랑 메론맛이야"라고 대답한다. 이를 통해 OO는 자신이 직접 만든 아이스크림을 교사에게 소개하며 언어로 자신의 생각과 활동을 표현할 수 있음을 알 수 있다."


1.4. 6월 사회관계

바깥놀이터 가는 길에 화단에 피어 있는 꽃을 보며 "OO야 꽃이 잘 자라게 물을 줄까요?"하며 물뿌리개로 물주는 모습을 보여주자 화단 옆으로 다가온다. "선생님과 함께 물을 줄까요?"하며 물뿌리개로 물을 주며 "사랑해"라고 말한다. "친구와 함께 물을 줄까요?"하며 OO와 함께 꽃을 물을 준다". 이를 통해 OO는 자신의 감정을 언어로 표현하며, 또래와 협력하여 활동하는 모습을 보인다. 이는 또래와의 상호작용 및 사회성 발달이 이루어지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할 수 있다.


1.5. 7월 예술경험

부모참여놀이수업에서 OO는 풀장에서 물풍선을 꺼내 과녁판으로 이동하여 던진다. 물풍선이 터지자 OO는 웃으며 "이거 봐....


참고 자료

주의사항

저작권 EasyAI로 생성된 자료입니다.
EasyAI 자료는 참고 자료로 활용하시고, 추가 검증을 권장 드립니다. 결과물 사용에 대한 책임은 사용자에게 있습니다.
AI자료의 경우 별도의 저작권이 없으므로 구매하신 회원님에게도 저작권이 없습니다.
다른 해피캠퍼스 판매 자료와 마찬가지로 개인적 용도로만 이용해 주셔야 하며, 수정 후 재판매 하시는 등의 상업적인 용도로는 활용 불가합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