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니버터칩 마케팅 전략

  • 1
  • 2
  • 3
  • 4
  • 5
  • 6
>
최초 생성일 2025.06.11
11,000원
AI자료를 구입 시 아래 자료도 다운로드 가능 합니다.
새로운 AI자료
생성
다운로드

상세정보

소개글

"허니버터칩 마케팅 전략"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서론
1.1. 허니버터칩의 선정이유

2. 허니버터칩 마케팅 전략 분석
2.1. 허니버터칩 SWOT분석
2.2. 허니버터칩 STP전략 분석
2.3. 허니버터칩 4P분석
2.4. 허니버터칩의 마케팅전략

3. 결론
3.1. 허니버터칩의 분석에 대한 결론
3.2. 허니버터칩 마케팅 전략 제안

4. 참고 문헌

본문내용

1. 서론
1.1. 허니버터칩의 선정이유

허니버터칩의 선정이유는 다음과 같다. 허니버터칩의 단맛 열풍이 과자시장에서 다른 과자들의 단맛제품의 과자의 매출 증가를 유도하였고, 마케팅적으로 큰 파장을 일으키고 있기 때문이다. 허니버터칩이 출시되기 전에는 과자시장에서 시장점유율이 불과 5%였지만, 허니버터칩이 출시된 이후 과자시장에서 해태제과의 점유율을 급상승 시킨 효자상품이었다. 또한 97년 부도위기를 맞은 크라운제과는 가까스로 위기를 면했지만 01년도 증시에서 퇴출을 당했고, 이후 04년 다수의 만류에도 불구하고 자신보다 매출이 두 배나 큰 해태제과를 인수하는 데 성공하여 여러 번의 상장시도가 있었으나 번번히 실패했으나, '허니버터칩'의 인기 덕분에 2016년 드디어 상장에 성공하였기 때문이다. 단 한 가지 제품으로 회사에 어마어마한 매출을 올리게 된 사례라 선정하였다.


2. 허니버터칩 마케팅 전략 분석
2.1. 허니버터칩 SWOT분석

허니버터칩은 시장 최초의 단맛 감자칩으로서 기존 제품들과의 차별성을 갖고 있다. 또한 공장 설비 증설로 인해 공급량이 증가할 수 있었고, 별도의 마케팅 비용 없이도 소비자들의 자발적인 홍보로 인해 큰 관심과 인기를 얻을 수 있었다. 헝거 마케팅으로 인해 소비자들의 구매 욕구가 높게 나타났다. 그러나 공급량 증가로 인해 헝거 마케팅의 효과가 점차 줄어들고 있는 상황이다.

SNS의 발달로 인한 바이럴 마케팅의 시너지 효과와 소비자들의 단맛에 대한 지속적인 수요 증가가 기회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 반면 PB제품들의 강세, 일시적인 열풍으로 인한 소비자 외면 위협, 허니통통 등 자사 제품들 사이의 잠식 효과도 나타나고 있다.


2.2. 허니버터칩 STP전략 분석

허니버터칩은 기존 감자칩 시장을 세분화하여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고, SNS 이용률이 높은 10대~20대를 주요 고객층으로 선정하였다. 이를 통해 마케팅 비용을 절감하고 효과적인 홍보를 달성하였다.

먼저, 시장 세분화(Segmentation) 측면에서 허니버터칩은 짠맛 중심이던 기존 감자칩 시장에...


참고 자료

http://www.edaily.co.kr/news/NewsRead.edy?SCD=JC21&newsid=01394006612620712&DCD=A00302&OutLnkChk=Y
http://view.asiae.co.kr/news/view.htm?idxno=2015041407064664686
http://m.sisaon.co.kr/news/articleView.html?idxno=28640
http://www.edaily.co.kr/news/NewsRead.edy?SCD=JG31&newsid=01157846609239360&DCD=A00703&OutLnkChk=Y
http://www.wikitree.co.kr/main/news_view.php?id=198130
http://www.ajunews.com/view/20141120135827166

주의사항

저작권 EasyAI로 생성된 자료입니다.
EasyAI 자료는 참고 자료로 활용하시고, 추가 검증을 권장 드립니다. 결과물 사용에 대한 책임은 사용자에게 있습니다.
AI자료의 경우 별도의 저작권이 없으므로 구매하신 회원님에게도 저작권이 없습니다.
다른 해피캠퍼스 판매 자료와 마찬가지로 개인적 용도로만 이용해 주셔야 하며, 수정 후 재판매 하시는 등의 상업적인 용도로는 활용 불가합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