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호질관리 6시그마

  • 1
  • 2
  • 3
  • 4
>
최초 생성일 2025.05.18
5,500원
AI자료를 구입 시 아래 자료도 다운로드 가능 합니다.
새로운 AI자료
생성
다운로드

상세정보

소개글

"간호질관리 6시그마"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간호질관리 6시그마
1.1. 6시그마 도입 의의와 목표
1.2. 6시그마 과정
1.3. 6시그마 결과

2. 참고 문헌

본문내용

1. 간호질관리 6시그마
1.1. 6시그마 도입 의의와 목표

6시그마 경영은 최종적으로 고객만족을 실현하는 활동이다. 고객 관점에서 문제를 찾고 통계적인 사고로 문제를 판단하고 해결할 수 있는 인력을 양성하여 전체 프로세스를 표준화하고 품질을 높여 최종목표를 달성하고자 한다. 전사적으로는 문제해결이 가능한 인재 양성을 통해 경영 전 분야에 걸쳐 무결점 품질을 추구함으로써 불량으로 인한 비용을 제거하고 프로세스의 질을 높이고자 한다. 궁극적으로는 기업경영 전 분야의 원가를 획기적으로 절감하는 것이 목표이다. 제품과 서비스 등의 프로세스는 상이하지만 동일한 척도(SIGMA)로서 결과를 비교할 수 있기 때문에 통계적으로도 의의가 있다. 분당서울대병원은 6시그마 도입으로 의료서비스부분의 고객만족도를 향상시키는...


참고 자료

김달원/이광법,
최준영. 2015. 의료정보시스템 운영에서 생성되는 의료 빅데이터의 활용가치.

주의사항

저작권 EasyAI로 생성된 자료입니다.
EasyAI 자료는 참고 자료로 활용하시고, 추가 검증을 권장 드립니다. 결과물 사용에 대한 책임은 사용자에게 있습니다.
AI자료의 경우 별도의 저작권이 없으므로 구매하신 회원님에게도 저작권이 없습니다.
다른 해피캠퍼스 판매 자료와 마찬가지로 개인적 용도로만 이용해 주셔야 하며, 수정 후 재판매 하시는 등의 상업적인 용도로는 활용 불가합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