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소년스포츠

  • 1
  • 2
  • 3
  • 4
>
최초 생성일 2025.04.21
6,000원
AI자료를 구입 시 아래 자료도 다운로드 가능 합니다.
새로운 AI자료
생성
다운로드

상세정보

소개글

"유소년스포츠"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서론

2. 유소년 스포츠
2.1. 유소년 스포츠의 이해
2.2. 유소년 스포츠지도사가 갖추어야 할 자질과 역량

3. 결론

4. 참고 문헌

본문내용

1. 서론

유소년기는 성인으로 성장하기 위한 준비 단계로, 신체적, 정서적, 사회적 성숙을 포함한 다양한 변화와 발달과정을 겪는 중요한 시기이다. 특히 이 시기에 습득한 경험과 학습은 개인의 인격과 태도 형성에 큰 영향을 미치므로 매우 중요하다. 최근 유소년 스포츠가 활성화되면서 유소년 스포츠지도사의 역할이 강조되고 있다. 유소년 스포츠지도사는 유소년의 신체적, 정신적 발달 특성을 깊이 있게 이해하고 이를 바탕으로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지도를 수행할 수 있어야 한다. 이를 통해 유소년이 스포츠에 참여하면서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이룰 수 있도록 도와야 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본 보고서에서는 유소년 스포츠지도사가 갖추어야 할 자질과 역량에 대해 심도 있게 다루고자 한다.


2. 유소년 스포츠
2.1. 유소년 스포츠의 이해

유소년은 유년과 소년을 포함하는 의미로, 유아기와 아동기를 포함하는 연령대이다. 유소년의 개념은 국내외적으로 다양하게 정의되는데, UN은 유소년을 15세 이상 24세 이하로, 우리나라 법령에서는 초ㆍ중등교육법에 의한 학교 재학생 또는 만 18세 미만으로 규정하고 있다. 유소년기는 신체적, 정서적, 사회적 변화와 발달이 활발하게 일어나는 과도기적 단계이다. 이 시기 경험과 학습은 인격과 태도 형성에 큰 영향을 미치므로 매우 중요하다. 유소년기는 자아정체성이 형성되고 장래 성인으로서의 삶을 준비하는 시기로, 학교, 가정, 지역사회 ...


참고 자료

최경근, 「유소년 스포츠의 국제교류 현황과 발전」,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2013.
형구암 외 14명, 「유소년스포츠지도」, 한국직업능력개발원, 2016.
임태희 외 4명, 「한국판 스포츠 라이프스킬 검사지(KLSSS) 타당화」, 한국스포츠정책과학원, 2019.
정현우 외 1명, 「정책문제 기반 유.청소년 스포츠정책 방향 탐색」, 한국체육정책학회지, 2019.
이태호, 「초등학생의 유소년 축구클럽 활동이 스포츠 자신감 및 학교생활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조선대학교 교육대학원, 2021.
정건영, 「유소년 스포츠 참여자의 또래동기분위기, 스포츠 가치」, 태도와 스포츠 우정 간의 관계, 부경대학교 대학원, 2021.
윤진환 외 1명, 「유소년스포츠 지도방법론」, 지식과감성, 2014.
형구암 외 12명, 「유소년스포츠지도」, 한국직업능력개발원, 2016.
진낙식, 「유아체육론」, 지식과감성, 2017.

주의사항

저작권 EasyAI로 생성된 자료입니다.
EasyAI 자료는 참고 자료로 활용하시고, 추가 검증을 권장 드립니다. 결과물 사용에 대한 책임은 사용자에게 있습니다.
AI자료의 경우 별도의 저작권이 없으므로 구매하신 회원님에게도 저작권이 없습니다.
다른 해피캠퍼스 판매 자료와 마찬가지로 개인적 용도로만 이용해 주셔야 하며, 수정 후 재판매 하시는 등의 상업적인 용도로는 활용 불가합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