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1. 성장과정 및 주요활동 경험
1.1. 어려운 환경 속에서 학업에 열중
저는 경제적으로 불우했던 집안 형편 때문에 중학교까지 졸업하지 못했습니다. 어린 시절부터 조금이라도 집안에 도움이 되기 위해 신문배달, 우유배달 등의 아르바이트를 하며 남들보다 조금 일찍 사회생활을 접했습니다. 물론 책가방을 메고 학교로 달려가는 친구들을 보며 부러워했던 적도 있습니다. 하지만 부모님께 부담을 드리기 싫었기에 제 자신을 다시 한 번 더 채찍질하며 마음을 잡았습니다. 그러다 18살이 되었던 해에 집안 형편이 어느 정도 나아지면서 학업을 다시 한 번 해보기로 마음먹게 되었습니다. 남보다 늦었던 만큼 학업에 열중해야 했기에 하루 5시간 이상을 자 본 적이 없었습니다. "형설지공의 삶"에 가장 어울리는 사람이 닮고자 학업에 열중했고, 결국 검정고시는 물론 제가 평소 희망하고 있던 학과에 입학하며 배움의 길이 얼마나 소중한 것인지 깨닫게 되었습니다.
1.2. 리더십 경험 - 총학생회 문화 교육부 활동
저는 대학교 때 총학생회 문화 교육부에서 축제 및 여러 행사를 기획 총괄하였다. 이를 통해 많은 것을 배우고, 여러 사람들을 만나면서 저의 가치관에 대해 많은 것을 배우고 느낄 수 있었다.
특히 저는 학생회에 적극적이고 주도적으로 열심히 활동하여 2학년이라는 젊은 나이에도 불구하고 축제 단장을 맡을 수 있었다. 처음으로 단장을 맡은 행사이기에 더욱 잘해보고 싶어 약 두 달간 밤늦게까지 열심히 축제 준비를 하였다. 처음에는 많은 사람들이 "2학년인데 잘 할 수 있을까?"라며 우려하였지만, 저가 적극적으로 열심히 임하는 모습을 보여주자 다들 믿고 따라주었다.
하지만 순조로이 진행되던 행사에 저가 예상치 못한 문제가 생겼다. 당연히 학우들의 호응이 좋을 것이라 생각했던 축제는 생각과 달리 참여율이 매우 낮다는 보고를 받게 되었다. 그래서 저희는 전략을 바꿔 단순히 포스터나 현수막을 통한 홍보를 하기보다 직접 발로 뛰기로 했다. 학교 내와 지하철 역 근처에 부스를 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