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I글쓰기 2.1 업데이트
  • AI글쓰기 2.1 업데이트
  • AI글쓰기 2.1 업데이트
  • AI글쓰기 2.1 업데이트

검색 결과

검색어 입력폼

'한비자 리더십' 대한 검색결과 (도서 2 | 독후감 5)

  • 한 번만 읽으면 여한이 없을 한비자 (난세의 기재, 한비자 리더십!)
    |김영수|관련독후감 1
    ‘제왕학(帝王學)의 교과서(敎科書)’이자 ‘천하제일금서(天下第一禁書)’인 《한비자(韓非子)》! -최고들만 보는 책 《한비자》, 최고가 되고자 하는 이는 《한비자》를 읽어라! 《한비자》는 각계각층의 리더들이 매우 유용한 리더십을 장착하는 데 상당한 도움을 준다. 또 특수한 상황, 비상한 시기에 필요한 특수하고 비상한 리더십 발휘에 통찰력을 주는 책! 이 책은 3부로 구성되어 있다. 1부는 한비자란 인물과 그가 남긴 《한비자》에 대한 글이다. 도입부로 보면 되겠다. 2부는 《한비자》에 보이는 약 20대목을 골라 가볍게 그 의미를 짚어 보았다. 그래서 ‘가볍게 읽기’라는 제목을 달았다. 2부가 수박의 모양을 살피는 겉핥기 단계라면, 3부는 수박을 쪼개 붉은색을 확인하고 맛까지 보는 단계에 비유할 수 있다. 하나씩 읽으면서 자신의 생각을 끊임없이 대입시켜 보라고 제안한다. 내 생각과 같으면 무릎을 치며 ‘그렇지’를, 다르면 고개를 갸우뚱하면서 ‘왜 그렇게 생각하지’를 뇌이면서 다시 생각해 보길 권유한다. - 〈편저자의 말〉 중에서
  • 한비자 리더십 (중국 고전에서 배우는 위기 돌파의 지혜)
    |임재성|관련독후감 4
    왜 《한비자》를 동양의 마키아벨리, ‘군주론’이라 하는가? 2천 년 중국 황실 최고의 교과서, 500년 조선 왕실의 제왕학에 이어, 대한민국 CEO들의 필수과목으로 자리매김한 《한비자》 그 강력한 리더십의 비밀을 40문 40답으로 풀어냈다! 중국 역사상 가장 혼란한 시대로 꼽히는 춘추전국 시대, 강대국에 둘러싸인 데다 전국칠웅 중 가장 세력이 약했던 한(韓)나라의 귀족 한비의 글들을 엮은 책이 중국 고전 《한비자》이다. 한비는 귀족 가문에서 태어나 학식이 풍부했으나, 말을 더듬는 약점 탓에 정치에 발탁되지 못하자 방향을 틀어 자신의 정치 이념을 여러 글로 담아냈다. 진시황의 천하통일의 바탕이 되기도 했던 《한비자》는 이후 유가 사상을 통치 이념으로 채택했던 중국 황실에 이어 조선 왕실에서도 명목상 금서였으나, ‘제왕학의 교과서’라 불릴 정도로 오늘날에 이르기까지 지도층들에게 필수 교과목이 아닌 적이 없었다. 엄격한 법치(法治)와 신상필벌(信賞必罰)을 중심으로 강력한 통치권을 행사할 근거가 되는 《한비자》는 어느 시대, 어떤 리더도 외면할 수 없는 매력적인 사상이었다. 현대에 이르러서도 《한비자》는 자주 CEO들의 필독 비즈니스 고전으로 꼽히며 강력한 리더십의 근거로 거론된다. 이 책 《동양의 마키아벨리 한비자 리더십》은 어려운 중국 고전 《한비자》를 누구나 읽기 쉽고 삶에 적용하기 쉽도록 리더십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40가지 질문과 답변 형식으로 정리했다. 나라의 리더는 물론이고, 조직의 리더, 그리고 자기 삶의 리더가 되고자 하는 모든 이들에게 실질적인 방법론이 될 것이다. 본문은 총4부 40장 구성이다. 한비의 법가 사상을 이루는 술(術), 세(勢), 법(法) 세 가지에 정(靜)의 항목을 추가했다. 부마다 10개의 질문과 답이 들어있다. 술(術)은 미래를 통찰하는 안목에 대해, 세(勢)는 냉혹한 현실과 미래를 어떻게 준비할지에 대해, 법(法)은 어떻게 신뢰를 얻고 정의를 세울지에 대해, 정(靜)은 잠잠히 내면의 힘을 기르는 법에 대해 풀어내고 있다. 포스코를 그만두고 강의와 글쓰기에 전념하면서 17권의 책을 출간한 임재성 저자의 내공이 담겨 있다. 인간은 이기적인 존재이므로, 리더는 무엇보다 법과 원칙으로 엄격한 리더십을 발휘해야 한다는 《한비자》의 핵심 사상은 독재자에게 악용될 소지가 다분하다. 《한비자》가 ‘동양의 마키아벨리’, ‘동양의 군주론’이라 불리는 데는 통치자의 잔혹한 면을 정당화하는 위험도 없지 않다. 따라서 저자는 《한비자》가 무엇보다 비판적인 읽기, 현대에 맞는 해석이 필요한 고전이라는 점을 강조하면서 오늘을 살아가는 우리가 그 가르침과 교훈을 어떻게 수용하고 해석해나갈지 풀어나가는 데 집중했다. 글은 원전의 내용과 문자 그대로의 해석, 그 숨은 뜻과 우리가 적용할 교훈의 구성으로 쓰였다. ‘양공지인’ ‘화씨지벽’ ‘무신불립’ ‘주지육림’ ‘각주구검’ 등 사자성어에 얽힌 흥미로운 이야기는 덤이다. 어떤 시대든 법과 정의가 지켜지지 않고 혼란한 모습은 늘 있었지만, 누군가는 어려움을 잘 이겨내며 성공한 삶을 살아갔다는 저자의 이야기처럼, 중국 역사상 가장 혼란한 시대였던 춘추전국 시대 못지않게 혼란스러운 지금을 살아가는 우리 독자들에게 이 책은 효과적인 리더십의 기준이 될 것이다.
해캠 AI 챗봇과 대화하기
챗봇으로 간편하게 상담해보세요.
2025년 09월 09일 화요일
AI 챗봇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 AI 챗봇입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6:22 오전
문서 초안을 생성해주는 EasyAI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의 20년의 운영 노하우를 이용하여 당신만의 초안을 만들어주는 EasyAI 입니다.
저는 아래와 같이 작업을 도와드립니다.
- 주제만 입력하면 AI가 방대한 정보를 재가공하여, 최적의 목차와 내용을 자동으로 만들어 드립니다.
- 장문의 콘텐츠를 쉽고 빠르게 작성해 드립니다.
- 스토어에서 무료 이용권를 계정별로 1회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체험해 보세요!
이런 주제들을 입력해 보세요.
- 유아에게 적합한 문학작품의 기준과 특성
- 한국인의 가치관 중에서 정신적 가치관을 이루는 것들을 문화적 문법으로 정리하고, 현대한국사회에서 일어나는 사건과 사고를 비교하여 자신의 의견으로 기술하세요
- 작별인사 독후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