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대정신을 계승한 건축가 건축계의 노벨상이라 불리는 '프리츠커상'을 받은 건축가들의 건축 이야기를 담은 책.『건축의 거인들 초대받다』는 지금까지의 프리츠커상을 받은 30명 중 필립 존슨, 리처드 마이어, 안도 다다오, 렘 쿨하스와 같은 건축의 흐름을 좌우했던 이들의 이야기를 풀어냈다....
최규석의 그림과 함께 읽는 <곰스크로 가는 기차> 독일 작가 프리츠 오르트만의 작품집 『곰스크로 가는 기차』. 지난 20여 년간 우리 문화계에서 꾸준히 공연되었으며, MBC 베스트극장에서도 방영되어 화제를 불러일으켰던 소설 <곰스크로 가는 기차>와 작가의 또다른 소설 7편이 실려 있다....
인류 굶주림의 해결사 프리츠 하버의 삶과 과학 『공기로 빵을 만든다고요?』. 인류를 굶주림으로부터 해방시킨 위대한 과학자인 동시에 화학전을 앞장서서 지휘한 화학전의 시조 하버는 자신의 업적과 행위가 극명하게 대비되어 논란의 대상이 되고 있는 과학자이다. 하버가 공기에서 만들어 낸 암모니아가 비료...
『공기의 연금술』은 공기 중 질소를 암모니아로 변환해 비료를 만드는, 역사상 가장 중요한 발견을 이루어낸 두 과학자, 프리츠 하버와 카를 보슈에 관한 이야기다. 저자 토머스 헤이거는 방대하고 탄탄한 사료를 바탕으로 두 석학의 삶과 그들의 과학적 발견을 드라마틱하게 펼쳐내면서, 시대적 숙명 속에서 과학자에게 윤리란 무엇인지, 과학의 본질이 어떠한 것인지에 대한 명제를 던진다.
창조성 분야의 세계적 사상가 로버트 프리츠 40년 연구의 결정판!
‘인생이라는 예술’을 창조할 힘과 자유를 주는 18강의 생각 수업
『정체성 수업』은 세계적 사상가 로버트 프리츠가 ‘자기’라는 감옥에 갇힌 현대인들의 탈출을 돕기 위해, 『최소 저항의 법칙』으로부터 40년간 축적된 연구의 정수를 담아 일반 독자들도 이해하기 쉽도록 풀어 쓴 책이다.
이 혁신적인 책은 ‘정체성 문제’가 어떻게 원하는 삶으로부터 우리를 멀어지게 만드는지, 현대의 자존감 운동과 자기중심적인 문화는 어떻게 ‘부메랑 효과’를 일으켜 사람들의 성취를 방해하고 있는지를 낱낱이 밝혀낸다.
‘인생을 창조하는 데 있어 내가 누구인지는 중요하지 않다. 매사를 개인적인 것으로 받아들이는 습관에서 벗어나 원하는 삶을 창조하라’는 일견 단순한 메시지를 지닌 이 책은 기존의 교육과 상식으로 쌓아 올린 ‘정체성의 신화’를 기저에서부터 붕괴시킨다.
“자기에 대한 생각을 부추기는 문화의 미몽에서 깨어나게 만든 책”이라는 감수자의 말처럼, 자신의 본성을 외면하느라 유난히 피곤했던 사람들에게 이 책은 인생의 변곡점이자 새로운 나침반이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