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 산업혁명 시대의 IT 트렌드를 알면
자기계발의 방향키가 달라진다.4차 산업혁명 시대의 IT 트렌드 인공지능, 자율주행자동차, 블록체인, 증강·가상현실 따라잡기
4차 산업혁명은 제3의 기술혁명이다. 0과 1의 알고리즘으로 현실화한 인공지능과 정보통신기술ICT을 융합하여 가파른 속도로 공간 기반의...
금석문(金石文)은 유물과 역사 기록에 생명을 불어넣는 존재이다. 특히 자료가 부족한 고대사 분야에서 금석문의 가치는 더욱 소중한 것이다. 이 책은 고대인의 목소리가 생생하게 담긴 자료인 금석문을 가지고, 우리 고대사의 비밀을 파헤치고 있다.
올바른 세계관에 입각한 과학적 역사관 수립을 모토로 하는 한국역사연구회 고대사분과는 일반 대중들에게 금석문을 통해 고대사를 쉽고 흥미롭게 전달하기 위해 이 책을 집필하였다. 총 17명의 한국고대사 전공 소장 학자들이 대거 참여한 10년 간의 노하우가 그대로 담겼다.
금석문 연구의 핵심은 금석문 '읽기'이므로 총 18꼭지의 관련 금석문들의 사진과 원문을 나란히 배치해 금석문에서 원문의 글자를 찾아볼 수 있도록 배려하여 독자들이 직접 금석문을 읽어볼 수 있도록 하였다. 진흥왕 순수비와 무령왕 지석, 청동기시대의 문양 자료 등 한국 고대사의 중요한 금석문들을 거의 망라하여 고대인들의 자취를 직접 짚어낼 수 있도록 하였다.
80년의 세월을 뛰어넘어 우리에게 되돌아온 러셀의 지혜!
20세기 가장 뛰어난 철학자이자 수학자 중의 한 명이자 1950년 노벨 문학상을 수상한 문필가 버트런드 러셀의 에세이『런던통신 1931 1935』. 1931년부터 1935년까지 러셀이 신문에 기고했던 칼럼들을 담은 이 에세이는 사랑, 결혼, 자유, 개성, 인격, 전쟁과 평화, 진보, 윤리, 교육 등의 영속적인 주제를 다루고 있다. 자신이 제1차 세계 대전에 반대하다 6개월간 수감되었던 브릭스턴 교도소에서 만나본 범죄자들을 묘사하는 등 러셀 자신의 경험을 암시하는 내용들이 말 그대로 생생하게 살아 있다. 러셀의 천재성, 즉 그의 위트, 아이러니, 명쾌함, 박학다식, 도덕적 감수성, 대담함, 그리고 무엇보다도 그의 지혜가 잘 드러나 있는 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