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사 클래스>는 기독교 역사의 전체적인 흐름을 파악할 수 있도록 시대별로 핵심 인물이나 사건을 소개하는 데 중점을 두어 전개 속도가 빠르고 이해하기 쉽게 설명되어 있다. 교회 역사 전체에 대한 밑그림을 제공해주기 때문에 기독교의 역사에 무관심했거나 어렵고 복잡하게 생각했던...
김 교감은 1990∼현재까지 불우한 가정에서 부모님의 이혼 빈곤 및 학교폭력 등으로 학업에 적응하지 못한 학생들과 학부모의 고소고발과 악성민원으로 절망하는 교사들을 위한 이야기를 책에 담았다.
2010년대 이후 학교현장은 춘추전국시대나 다름없다고 한다.
상습적인 학교폭력은 기본이고 일상화된 수업방해ㆍ교권침해ㆍ악성민원ㆍ교사들에 대한 악의적인 고소고발이 줄을 잇고 있다.
몇 년전부터 학교폭력이 발생되면 학교가 아닌 지역교육지원청에서 심의를 하고 있는데 학기초부터 학폭신고가 폭증하는 바람에 5월에 발생된 학폭사건 심의를 12월 이내 개최가 불투명한 실정이다. 아주 사소하고 경미한 사안조차도 화해 중재보다는
무조건 학폭심의위원를 향하면서 교육청은 북새통이 된지 오래다. 교육청의 심의결과는 80% 이상이 서면사과 및 조치사항 없음으로 결론이 난다. 엄청난 비용과 행정력이 낭비되고 있는 현실에 김교감은 학교폭력 결과보다는 예방에 초점을 두고 학교를 이끌고 있다고 한다.
학교폭력예방법이나 교원지위법이 존재하지만 실제 학교현장에서는 실효성이 떨어지고 다툼의 원인은 해소되지 않고 있다.
김교감 역시도 현 상황을 겪으면서 온 몸으로 체득했던 경험들을 ‘긴급출동 학교119’ 본문에 오롯이 실었다.
김교감은 자신의 교직 인생 35년을 회고하면서 ‘상위권 학생 1%만 챙겨주는 교육으로는 답이 없다.’고 한다. ‘나머지 99% 학생들의 미래와 삶에 대해서도 진지하고 진심어린 관심을 기울여야 학생도 살고 학교도 산다.’고 강조한다.
〈주요 내용〉
○ 학부모와 싸우지 않고 상생할 수 있는 획기적 대안 제시
○ 학원수업ㆍ맞벌이부모님ㆍ게임중독 청소년들을 위한 솔루션 제시
○ 가정불화로 좌충우돌하는 아이들을 손잡아주는 학교
저자인 서울대학교 경제학부 김세직 교수는 『모방과 창조』을 통해 경제 성장의 비밀과 위기 돌파 전략을 제시한다. 한국 경제에 이 퇴행의 법칙이 계속 작동하면 향후 장기성장률이 0%대의 제로성장에 처해 디스토피아적 상황을 맞이하게 됨을 강력히 경고하며, 하루 빨리 추락의 원인을 해결하기 위한 해법을...
죽어가는 내 아이를 살리기 위해 부모들이 알아야 할 모든 것 현직 교사인 저자가 2년 6개월 동안 초•중학생 2,600여 명을 직접 심층 조사하여 쓴 <엄마가 알아야 아이가 산다!>는 부모들이 이제까지 들어볼 수 없었던, 기존의 상식을 뒤집는 아이들의 충격적인 학교생활과 사교육에 짓눌려...
글쓰기, 버거운 숙제로만 생각하지 말고 제대로 한번 쓰게 하자!현직 교사가 알려주는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글쓰기 비법『일기 독서록 체험학습보고서 쓰기』. 이 책은 글쓰기를 어려워하는 아이와 아이의 글쓰기를 도와주고 함께하고 자하는 부모들을 위한 지침서이다. 글쓰기 과정과 생각...
문서 초안을 생성해주는 EasyAI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의 20년의 운영 노하우를 이용하여 당신만의 초안을 만들어주는 EasyAI 입니다.
저는 아래와 같이 작업을 도와드립니다.
- 주제만 입력하면 AI가 방대한 정보를 재가공하여, 최적의 목차와 내용을 자동으로 만들어 드립니다.
- 장문의 콘텐츠를 쉽고 빠르게 작성해 드립니다.
- 스토어에서 무료 이용권를 계정별로 1회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체험해 보세요!
이런 주제들을 입력해 보세요.
- 유아에게 적합한 문학작품의 기준과 특성
- 한국인의 가치관 중에서 정신적 가치관을 이루는 것들을 문화적 문법으로 정리하고, 현대한국사회에서 일어나는 사건과 사고를 비교하여 자신의 의견으로 기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