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BTI 코드 조합 방식으로 읽는 위대한 철학자들의 인생 이야기● 성격 유형으로 분석한 거장들의 삶에서 배우는 ‘자기실현’● 위기의 시대, 열등 기능을 발견하고 유일무이함으로 자신만의 목적과 의미를 찾는 ‘개성화’에 이르는 법● 아리스토텔레스, 공자, 도산 안창호, 마키아벨리, 소크라테스가...
만난 인문학은 거창한 게 아니라 우리 집 책장 속, 동네 도서관 책장에 꽂힌 책 속에 있었다. 소명, 우정, 배움, 국가 등 누구나 한 번쯤 생각해볼 만한 10개의 주제와 함께 읽을 책을 가려 뽑아, 일상생활 속 에피소드와 생생하게 연결해 구성했다. 대한민국 보통 가족에게 권하는 독서 성장 에세이가 그려진다.
서방 기독교 역사에 나타난 신학의 기본적인 세 가지 유형들을 제공하고 개관한다. 터툴리안(Tertullian)의 저술들부터, 알렉산드리아의 클레멘트(Clement)와 오리겐(Origen) 그리고 리용의 이레네우스(Irenaeus)의 저술들은 도덕신학, 형이상학적 신학 그리고 목회신학의 모델들이 된다. 이러한 분류는...
하기 전에 결과를 먼저 생각한다면 두려움의 습격을 받게 된다”고 말한다. 또 “마음대로 헤엄치는 것이 자유형 아닌가요”라고 말하며, “해! 뭐가 문제야”라고 격려하고 있다.
타인의 시선이 불편할 때, 높은 벽 앞에 서 있는 기분이 들 때, 나의 삶의 기적을 울리고 싶을 때, 이 책을 만나볼 것을 권한다.
영웅적인 리더, 행동하는 리더, 그리고 불후의 명성을 남기는 리더와 권력을 활용하는 리더, 섭외력을 발휘하는 리더, 자신을 희생하는 리더 등 다양한 여러 유형의 리더들을 엿 볼 수 있다. 그리고 과거에서 현재까지의 수많은 리더들의 사례와 교훈이 가득 실려 있는 책이다.
그래서 우리는 이런 리더들을 통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