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곁에 두고 읽는 서양철학사』는 이러한 과정 속에서 서양철학을 꿰뚫을 수 있는 꽉 찬 지식과 함께 철학이 우리 삶에 어떻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지를 알려 준다. 방대한 서양철학사를 100가지 철학 개념으로 현실이 가까이에 끌어당긴 이 책은, 단 한 번뿐인 삶을 더 가치 있게 꾸려 나갈 좋은...
『서양 철학사』의 특징은 모든 철학 사상을 정치적 및 사회적인 환경과 관련시켜 고찰한 데 있으며, 여느 철학사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러셀 자신의 주관적인 견해가 크게 부각되어 있다는 점이다. 러셀은 그 많은 혜성 같은 철학자들을 모조리 그의 진찰대에 올려놓고, 일찍이 아무도 다루지 않은 숨은 사색의 골짜기까지도 예리한 지성의 메스로 날카롭게 파헤치고 있다. 서양 철학자들은 서양 철학사라고 하지 않는다. ‘서양’이라는 단어 대신에 ‘세계 철학사’ 내지는 ‘철학사’라고 명시함으로서 서양 중심의 사고방식을 여과 없이 드러낸다. 하지만 러셀은 동양의 위대한 정신세계를 인식하고 『서양철학사』를 저술했다.
『서양철학사를 보다』는 세기의 라이벌들이 펼치는 불꽃 튀는 사상 논쟁을 엿볼 수 있다. 자연의 근본 물질에 대한 고대 그리스 철학자들의 다양한 견해, 헬레니즘 시대의 철학을 이끈 양대 학파의 끝없는 고민 “쾌락이냐 금욕이냐, 그것이 문제로다!”, 이성을 선천적인 인식 능력이라 믿는 합리론과 경험을 통해 모든 인식을 이끌어 내려고 한 경험론의 서로 다른 방향성, 철학의 대가들이 펼치는 설왕설래의 현장 등이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다. 나아가 세기의 라이벌들이 논쟁에 임한 마음가짐을 엿볼 수 있다.
서양철학의 주요 흐름과 핵심 개념을 한눈에 읽는 입문서 <처음 읽는 서양철학사>. 서양의 대표 철학자 38명의 생애를 살펴보면서, 사상의 흐름과 철학의 핵심 개념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철학의 아버지 탈레스에서부터 해석학의 기초를 다진 가다머까지, 꼭 알아야 하는 핵심 인물들의...
생각의 힘을 키워주는 서양철학 이야기를 담은 <청소년을 위한 서양철학사> 개정판. 철학의 탄생부터 프랑스 현대 철학까지 살펴보는 책이다. 인간이 왜 철학을 시작하게 되었고 어떻게 서로 다른 입장으로 세계를 설명해 왔는지 중요 개념들을 쉽게 풀이하고 있다.
이번 개정판에는 기존 책보다 더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