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연극의 거장인 브레히트의 생애와 작품 세계
한국브레히트학회 창립 초대 회장을 지낸 이상일 성균관대 명예교수의 『브레히트, 서사극, 낯설게 하기 수법』이 〈푸른사상 예술총서 22〉로 출간되었다. 독일 드라마와 세계 연극의 거장이자 서사극의 원조인 브레히트의 생애와 작품 세계를 시기별로 나누어 살펴보았고, 서사극 이론도 체계적으로 정리했다.
20세기 서양연극사를 대표하는 희곡작가이자 연출가, 베르톨트 브레히트의 작품 [사천의 선인]을 그대로 담은 극작품집이다. 다양한 삶의 고비를 맞는 주인공 여성을 선인과 악인으로 분리.대립시켜 모호한 선과 악의 경계를 다루고, 이를 통해 우리 사회의 불합리하고 부조리한 현실을 그리고 있다.
오랫동안 소문으로만 알려져 있던 독일 작가 브레히트의 시집 『살아 남은자의 슬픔』. 세계적인 명성을 얻은 브레히트는 폭넓은 창작 활동을 하며 상당 분량의 시를 남겼는 이 책은 그런 그의 시 47편을 수록한 시집이다. 국내에서 1989년까지 사회주의자라는 명목으로 금서 조치되었다가, 해금된 후로는...
『생활 속 수학의 기적』은 일상적인 사물에 숨겨진 수학적 지식들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한 책이다. 수학의 대중화에 앞장 서온 수학자이자 칼럼니스트인 알브레히트 보이텔슈프라허가 골치 아픈 용어들과 공식들을 제거한, 친숙하면서도 유쾌한 수학의 세계로 안내한다. 누구나 공감할 법한 일상적이고...
이 책은 베스트셀러였던 <서비스 아메리카>를 새로운 통찰력과 방법론으로 업데이트하여 조직의 성과를 향상시키는 효율적인 서비스 방법을 소개하고 있다. 또한 점점 높아지는 고객의 서비스 요구를 만족시키는 법과, 다가올 서비스 혁명을 위한 조직의 서비스 시스템을 정비할 것을 충고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