챗GPT부터 딥시크까지
수많은 기업이 명멸하는 AI 업계
누가 비즈니스의 패권을 차지할 것인가?
AI를 통한 수익이 발생하기 시작하면서 AI 패권을 차지하기 위한 글로벌 빅테크들의 경쟁 또한 본격적으로 시작되었다. 압도적인 GPU 성능으로 애플의 시가총액을 뛰어넘은 엔비디아는 딥시크가 등장하던 순간 주가가 17% 폭락했고, 아마존 등 최고 고객들이 자체 AI 반도체 생산을 목표로 하면서 미래를 장담할 수 없게 됐다. 오픈AI와 MS의 공고한 협력관계도 경쟁으로 바뀌기 시작했다. MS는 오픈AI 기술을 이용해 개발한 코파일럿 서비스를 공개했고, 오픈AI는 자생을 위해 오일머니 유치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전쟁 같은 경쟁이 펼쳐지는 동안에도 AI는 우리 일상을 조용히, 빠르게 바꾸고 있다. 그렇다면 우리는 변화의 당사자이자 사용자로서 AI 패권 경쟁과 기술 진화에 어떻게 대응해야 할까? 빠르게 변화하는 AI 업계의 리딩 기업과 비즈니스 모델을 국내 최초로 분석한 《2026 AI 미래지도》에서 오늘의 어떤 기업과 기술이 우리의 일상을 어떻게 바꾸고 있는지 확인하라. 그 여정에서 우리가 지금 해야 할 일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교회사 클래스>는 기독교 역사의 전체적인 흐름을 파악할 수 있도록 시대별로 핵심 인물이나 사건을 소개하는 데 중점을 두어 전개 속도가 빠르고 이해하기 쉽게 설명되어 있다. 교회 역사 전체에 대한 밑그림을 제공해주기 때문에 기독교의 역사에 무관심했거나 어렵고 복잡하게 생각했던...
'신나는 노빈손 어드벤처' 시리즈, 제4권 『노빈손의 남극 어드벤처』. 수많은 여행 끝에 미지의 땅 남극에 도착한 '노빈손'의 모험을 담아냈다.
이 책은 아이들이 지구 남쪽의 거대한 대륙 남극에 우연히 도착한 '노빈손'을 통해 지구를 지키는 일이 얼마나 소중한가를 접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100여 년의 시간을 넘나드는 남극 모험담을 통해 인간의 무모한 행동이 얼마나 치명적인 재앙을 불러올 수 있는가를 보여준다. 일러스트레이터 이우일의 그림을 담아 보는 재미도 선사한다.
이 책은 독자가 어느날 무인도에 뚝 떨어졌다는 가정 아래 그동안 학교에서, 혹은 일상에서 익혔던 모든 생활 과학상식을 끌어내 무인도에서 얼마나 생존할 수 있는가를 게임식으로 풀었다. 재미있는 이야기로 가득한 소설적 구성과 이우일씨의 유머스러운 일러스트, 다양한 과학 원리가 곁들여진 "나라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