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맡겨둔 행복을 찾으러 왔습니다!”
인생 절반을 지나고 깨달은 인생 문장 65
★50만이 감동한 카카오스토리 화제의 글★
“좋은 아침입니다”라는 상투적인 인사 대신 “행복은 내일을 것을 당겨서라도 누려야 한다” “깊이 후회한다는 것은 새로운 삶을 산다는 것이다”처럼 마음을 뭉근하게 데우는 응원의 글을 받아본 적 있을 것이다. 자신이 받은 감동을 사랑하는 사람에게 전하고픈 마음은 민들레 씨처럼 잔잔히 퍼져 무려 50만 명이 넘는 이들의 마음속에 작은 꽃을 피워냈다.
꽃씨의 주인은 바로 작가 오평선. 그가 지난 2016년 펴낸 『그대 늙어가는 것이 아니라 익어가는 것이다』 속 알알이 여문 문장들은 SNS와 메신저를 통해 중년들 사이에서 활발히 공유되었고, 앞만 보며 달려가느라 미처 챙기지 못했던 이들의 행복과 삶의 의미를 일깨워주었다. 그리고 마침내 2022년 12월, 오평선의 글을 오롯이 느끼고자 하는 수많은 독자들의 요청에 힙입어 기존에 사랑받았던 글과, 더욱 풍성하고 지혜로운 오평선만의 철학을 담은 새로운 생각이 더해져 총 65개의 인생 문장으로 재탄생하게 되었다. 여기에 시간이 흐를수록 더 사랑받는 40여 점의 명화와 몽테뉴, 아리스토텔레스, 법정 스님 등 인생 선배들이 격언까지 덧붙여 더욱 다채롭고 깊이 있는 위로를 전한다.
지금껏 가족을 위해 행복을 뒤로 미루며 살아온 부모님에게, 세상의 기준에 맞추며 사느라 내 삶을 뒤로 미뤘던 나에게 이 책을 선물하자. 인생 후반을 따스하게 감싸줄 햇볕 같은 문장들이 외롭고 지친 날 다정한 곁을 내어줄 것이다.‘
“해마다 농사가 끝나면 땅이 회복될 수 있도록 봄까지 밭을 비운다. 그래야 다시 작물을 풍성히 채울 수 있다. 땅도 이렇게 숨 돌릴 시간이 필요할진대 정작 나는 숨을 돌릴 시간을 나에게 주었던가.”
- 「비움을 잘하는 삶이 잘 사는 삶이다」 중에서
영국을 뒤흔든 베스트셀러 소설 『The Trouble with Goats and Sheep』의 작가이기도 한 정신과 전문의인 저자, 조안나 캐넌은 의사로서 성장하는 과정에서 숨겨왔던 아픔과 고민을 솔직하게 이야기하며 의사들도 상처받은 마음을 돌볼 필요가 있다는 것을 일깨워준다. 삼십대의 늦은 나이에 의사가 되기로 결심하고...
《나를 상하게 하는 일은 그만하기로 했다》는 몸도 마음도 삶도 엉망이 된 저자가 모든 것을 내려놓고 바닷가마을로 가 요가를 가르치면서 무너진 자신을... 저자는 부단히 애쓰며 달려왔지만 남는 거라곤 없던 지난한 일상에서 벗어나 ‘나를 상하게 하는 일’로부터 거리를 두기로 했다. 요가 수업은 일주일에...
몸 잘 쓰는 아저씨의 뼈 때리는 인생 직설 30
“끝까지 매달리면 인생이 바뀐다!”
★ 50대 필수 운동 8가지 유튜브 영상 QR 코드 수록
★ 국내 유일 이도 포탈 메소드 무브먼트 전문가
‘운동을 시작하기가 너무 힘들다’ 이런 고민으로 망설이고 있다면 더 늦기 전에 이 책을 만난 것은 행운이다. 운동하고 싶지만 누워만 있는 사람이라면 호통을 맞을 것이고, 운동할 의지가 없다면 뼈아픈 조언을 듣게 될 것이다. 또한 운동할 시간이 없다는 변명은 통하지 않을 것이다.
신간 《나이들수록 매달려야 하는 것들》은 50대 아저씨가 10년 동안 ‘빡세게’ 운동하며 깨달은 지혜를 담은 책이다. 건강한 20대의 신체보다 훨씬 뛰어난 능력을 자랑하는 김희재 저자에게 많은 사람들이 어떻게 그렇게 어려운 동작을 할 수 있는지, 훌륭한 몸매를 만들 수 있는지 묻는다. 저자의 대답은 단순하다.
“건강해지는 비결 따위는 없다. 꾸준함이 핵심이다. 운동을 처음 하러 가면 모든 게 낯설고 힘들다. 시작은 언제나 힘들지만, 그 시작이 당신을 강하게 만든다.”
인생을 살아가면서 ‘내려놓기’, ‘붙잡기’, ‘중심 잡기’를 잘해야 한다고 강조하는 저자는 “운동으로 몸의 근육을 키우듯, 도전으로 마음의 근육을 키워라”고 말하며 항상 새로운 시도를 독려한다. 마흔을 넘기면서 신체 활동이 저하되고 의욕이 꺾였거나 오십이 넘었다고 게을러지고 있는 사람은 물론이고 ‘잡생각’ 없이 건강해지고 싶은 20대, 30대라면 꼭 읽어야 하는 책이다.
오스트리아 최고의 여행 칼럼니스트가 들려주는 인생을 바꾸는 여행의 기술 25 오스트리아 최고의 여행 칼럼니스트가 들려주는 인생을 바꾸는 여행의 기술 25『내가 혼자 여행하는 이유』. 서른일곱 인생 최대의 슬럼프에 빠졌던 한 여자가 오스트리아 최고의 셀프심리코칭 전문가이자 여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