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부동산경매, 단기투자에 길이 있다!『즉시 팔고 바로 버는 부동산경매 단기투자』는 부동산경매 전문 투자자인 저자가 수년간의 경매 투자를 통해 단기투자 사례들 속에서 공통적으로 나타는 표준화된 방법을 구축한 결과, 소액을 투자해서 단기간에 수익을 내는 단기투자의 요령을 담은 책이다. 부동산경매의...
대부분의 사람들은 경매라고 하면, 아파트 경매를 떠올린다. 가장 수요가 많은 아파트, 상가, 빌라 등에 투자하려고 하고, 이에 따라 이러한 매물에만 사람들이 몰리게 된다. 하지만 이 책은 경매의 블루오션을 알려준다. 아파트나 빌라처럼 수요가 많은 곳이 아닌 남들이 기피하는 일종의 ‘특수물건’에 대한 길을 안내해준다.
즉 이 책의 제목처럼 즉시 팔고 바로 팔 수 있도록 하는 단기투자에 중점을 두는 것이다. 그래서 현금화가 바로 될 수 있도록 하는 경매 물건에 관심을 가지게 한다. 얼마나 빨리 팔아서 수익을 남기느냐에 초점을 맞추는 것이다. 따라서 파악을 더 중요시하는데, 핵심은 지금 살고 있는 사람인 나가지 않을 것 같은 집이나, 땅이 한 가운데에 박혀 있어 꼭 필요로 하는 땅인 것이다. 이럴 경우 현재의 사람들이 필요에 의해 다시 매입할 가능성이 높아진다는 것이다. 이렇기 때문에 그 물건이 경매에 나온 것을 주변 사람들이 잘 모른다는 것은 단기 투자에 있어서 좋은 증조로 볼 수 있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