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중한 것은 모두 일상 속에 있다

검색어 입력폼
책소개 단샤리의 제창자와 몸 심리학자가 제안하는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불필요한 물건을 버리고 단순하게 살자는 단샤리(斷捨離) 이념을 고안하고 일본에서 ‘정리 열풍’을 일으킨 야마시타 히데코, 신체의 습관이나 증상을 통해 심리상태를 분석하여 몸과 마음의 상태를 개선하는 카운슬러로 2만...
  • 소중한 것은 모두 일상 속에 있다
    소중한 것은 모두 일상 속에 있다
    소중한 것은 모두 일상 속에 있다 야마시타 히데코 오노코로 신페이 일본에서 정리 열풍을 불러 일으킨 사람이란다. 오노코로 신페이, 야마시타 히데코 바쁘게만 살아가는 현대인들이 놓치기 쉬운 주제를 가지고 수필형식으로 기록한 책이다. 두명의 작가가 하나의 두제를 가지고 자기만의 생각을 펼쳐 나가는 데 잔잔한 감동이 있다. 생각이 사라진 하루 하루의 삶에서 생각을 찾게 해 주는 책이다. 책을 읽으며 마음에 감동이 있었던 몇몇가지 구절을 중심으로 정리해 본다. 당신이 숨쉬는 공간이 병들고 있다 병들다에서 병 病 은 '병들어 기댈' 녁 疒 에 '밝을' 병 丙 을 쓴다. 여기서 병 丙 은 갑을병정의 십간 중 세번째로 음양 사상에서는 태양을 상징한다. 즉 태양이 가리워지고 병들어서 있다라는 의미이다. 물건이 잔뜩 쌓여서 햇빛이 들어오지 못하는 환경을 말하는 것이다. 내 안에 태양이 있다. 그러나 많은 것들이 그 태양을 겹겹이 가리울 때 나는 병든 상태가 된다. 가리는 것은 무엇일까? 사람들과의 비교, 사회에 대한 분노, 장래에 대한 염려, 다른 사람들의 시선, 그런 것들이 나의 숨쉴 공간을 막고 병들어 가게 하는 것은 아닌지. 내 안에 태양을 찾고 그 가리운 것을 하나씩 들춰내야 겠다. 물건의 막힘은 생각의 막힘으로 이어진다 감정이 막히면 생각이 막히고, 생각이 막히면 공간이 막힌다. 우리 몸이 반드시 배설을 해야 하는 것처럼 머릿 속에 가득찬 사고와 마음에 품은 감정도 놓아 주어야 한다. 사고의 막힘은 뇌경색을 일으킨다. 뇌경색, 심근경색, 그리고 세포가 덩어리진 암, 현대의 3대 사망원인은 바로 이런 막힘에서 온다. 어떻게 나의 감정과 사고를 풀어 줄 수 있을까? 아마도 드러내야 한다. 표현을 통해 풀어 줄 수 있을 것이다. 나는 말이 많지 않다. 집사람이 옆에서 조잘조잘하는 것을 듣는 것을 좋아한다.
    독후감/창작| 2018.03.04| 7 페이지| 1,000원| 조회(63)
해캠 AI 챗봇과 대화하기
챗봇으로 간편하게 상담해보세요.
2025년 07월 31일 목요일
AI 챗봇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 AI 챗봇입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2:46 오후
문서 초안을 생성해주는 EasyAI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의 방대한 자료 중에서 선별하여 당신만의 초안을 만들어주는 EasyAI 입니다.
저는 아래와 같이 작업을 도와드립니다.
- 주제만 입력하면 목차부터 본문내용까지 자동 생성해 드립니다.
- 장문의 콘텐츠를 쉽고 빠르게 작성해 드립니다.
- 스토어에서 무료 캐시를 계정별로 1회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체험해 보세요!
이런 주제들을 입력해 보세요.
- 유아에게 적합한 문학작품의 기준과 특성
- 한국인의 가치관 중에서 정신적 가치관을 이루는 것들을 문화적 문법으로 정리하고, 현대한국사회에서 일어나는 사건과 사고를 비교하여 자신의 의견으로 기술하세요
- 작별인사 독후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