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ONZE
BRONZE 등급의 판매자 자료

여성의 몸에 대한 단상

여성의 몸에 대해 여성학적 시각으로 쓴 글입니다. 거식증에 대한 내용을 다루고 있으며 여성학 과목에서 제출했던 과제입니다. 두 가지 사례를 싣고 있습니다. 쪽글 형식이며, 좋은 점수를 받은 과제입니다.
2 페이지
워드
최초등록일 2008.07.17 최종저작일 2007.11
2P 미리보기
여성의 몸에 대한 단상
  • 미리보기

    소개

    여성의 몸에 대해 여성학적 시각으로 쓴 글입니다.
    거식증에 대한 내용을 다루고 있으며 여성학 과목에서 제출했던 과제입니다.
    두 가지 사례를 싣고 있습니다.
    쪽글 형식이며, 좋은 점수를 받은 과제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아 배고파”, “아 ㅇㅇㅇ 먹고 싶다.”
    내가 요즘 듣는 말이다. 나에게는 늘 이런 말을 입에 달고 사는 친구가 두 명 있다. 그녀들의 공통점은 3달 동안에 8kg을 감량했다는 것. (편의상 A,B 라고 부르겠다.)
    A는 대학교에서 만난 친구로, 겨울 방학이 지나고 나니 얼굴이 반쪽이 되어 있었다. 보통 마른 정도가 아니라 정말 깡마른 정도다. 나를 포함해 주변 사람들이 왜 그렇게 살이 빠졌냐고 묻자, 그녀는 ‘단지 다이어트라는 것을 한 번 해보고 싶어서 해봤다’ 라고 대답했다. 그러나 굳게 마음을 먹어도 하기 어려운 다이어트를 ‘한 번 해보고 싶어서’ 라는 이유로 해냈다는 것은, 듣는 사람에게 왠지 모를 찝찝한 기분과 미심쩍은 기분이 들게 한다. 어떻게 살을 뺐냐는 물음에는 그저 하루에 1000kcal만 먹었다고 하였다. 1000kcal? 하루에 먹는 모든 끼니를 1000kcal 안에 맞추려면? 아마 한 끼를 거르든가 아니면 반 공기씩만 먹어야 할 것이다. 그리고 살이 빠지는 대신 항상 굶주림에 허덕이겠지. 아니 그것보다, 먹을 때 마다 칼로리를 일일이 계산하다니! 대단하다. 먹을 때 계산한 음식값조차 돌아서면 잊어버리는 나로써는 대단하다는 말밖엔 할 말이 없다.
    이번엔 B의 이야기를 해보겠다. B는 고등학교 친구로, 적어도 한 달에 세 번은 만나는 사이이다. 그런데 그녀가 3개월 동안 외국에 나가서 한동안 만나지 못했던 적이 있었다. 3개월 후, 외국에서 돌아온 B는 살이 너무나 많이 빠져서 정말 몰라볼 정도로 초췌한 모습이었다. 거의 8kg가 빠졌었으나 돌아올 때쯤 그나마 2kg가 쪄서 지금의 모습이라고 하였다. 나는 단지 ‘외국생활이 얼마나 힘들었으면…… 쯧쯧쯧’ 이라고밖에 생각하지 않았다.
    내가 여기서 A와 B의 이야기를 꺼낸 것은 단지 살이 많이 빠진 친구들이라는 이유에서가 아니다

    참고자료

    · 없음
  • 자료후기

      Ai 리뷰
      지식판매자의 이 자료 덕분에 ,복잡했던 과제를 체계적으로 정리하고, 실질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완벽한 자료였습니다. 매우 추천합니다.
    • 자주묻는질문의 답변을 확인해 주세요

      해피캠퍼스 FAQ 더보기

      꼭 알아주세요

      •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함께 구매한 자료도 확인해 보세요!

    찾으시던 자료가 아닌가요?

    지금 보는 자료와 연관되어 있어요!
    왼쪽 화살표
    오른쪽 화살표
    문서 초안을 생성해주는 EasyAI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의 방대한 자료 중에서 선별하여 당신만의 초안을 만들어주는 EasyAI 입니다.
    저는 아래와 같이 작업을 도와드립니다.
    - 주제만 입력하면 목차부터 본문내용까지 자동 생성해 드립니다.
    - 장문의 콘텐츠를 쉽고 빠르게 작성해 드립니다.
    - 스토어에서 무료 캐시를 계정별로 1회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체험해 보세요!
    이런 주제들을 입력해 보세요.
    - 유아에게 적합한 문학작품의 기준과 특성
    - 한국인의 가치관 중에서 정신적 가치관을 이루는 것들을 문화적 문법으로 정리하고, 현대한국사회에서 일어나는 사건과 사고를 비교하여 자신의 의견으로 기술하세요
    - 작별인사 독후감
    해캠 AI 챗봇과 대화하기
    챗봇으로 간편하게 상담해보세요.
    2025년 07월 30일 수요일
    AI 챗봇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 AI 챗봇입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1:23 오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