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I글쓰기 2.1 업데이트
  • AI글쓰기 2.1 업데이트
  • AI글쓰기 2.1 업데이트
  • AI글쓰기 2.1 업데이트
SILVER
SILVER 등급의 판매자 자료

[비교거부 A+ 독후감]세계사를 바꾼 10가지 약, 10가지 약, 세계사, 약, 사토 겐타로, 독후감, 후기, 요약, 서평, 줄거리, 감상문

8 페이지
한컴오피스
최초등록일 2018.08.13 최종저작일 2018.08
8P 미리보기
[비교거부 A+ 독후감]세계사를 바꾼 10가지 약, 10가지 약, 세계사, 약, 사토 겐타로, 독후감, 후기, 요약, 서평, 줄거리, 감상문
  • 미리보기

    소개

    - 글자 폰트는 11입니다. 장평은 160% 입니다.
    - 표지 포함 총 8페이지 이지만, 표지를 제외하고, 7페이지 분량입니다. 표지를 넣은 것은 책 제목이 잘 보이기 위함이지 페이지 수를 늘리기 위함이 아닙니다. 그래서 이렇게 미리 말씀드립니다.
    - 불필요한 줄과 칸 띄우기, 그리고 그림 삽입 등으로 일부러 페이지 분량을 늘리지 않았습니다.
    - 줄거리 요약과 함께 감상을 적었습니다.
    - 핵심적인 줄거리 내용에 따른 감상을 나열식으로 적었기 때문에, 취향에 따른 부분만 선별하여 일부를 편집한다면 필요한 만큼 분량을 줄이기 쉽습니다.
    - 글의 목차는 요약과 감상을 효율적으로 정리하기 위해 임의로 새롭게 작성했습니다.

    목차

    1. 들어가는 말
    2. 비타민 C
    3. 퀴닌
    4. 모르핀
    5. 마취제, 소독약
    6. 살바르산
    7. 설파제, 페니실린
    8. 아스피린, 에이즈 치료제
    9. 맺음말

    본문내용

    1. 들어가는 말
    이 세상에는 수많은 약이 존재한다. 그 약들은 우연히 만들어진 것도 있고, 오랜 연구 끝에 만들어진 것도 있다. 또한 한 가지 약이 독으로 쓰일 때도 있고 치료를 위한 약으로 쓰일 때도 있다. 그리고 어느 시점에는 약이었지만 시간이 지난 후에는 그 독성과 중독성이 확인되어 더 이상 약으로 쓰이지 않는 것들도 있다. 이처럼 약은 인간사와 더불어 많은 우여곡절을 가지고 발전해 왔고, 지금도 계속 새로운 약의 개발을 위해 힘쓰고 있다. 그런데 한 때는 치료를 위해 사용되었던 약들이 우리가 상식적으로 아는 그러한 약들이 아니었던 경우도 있었다. 즉, 기원전 고대 문명의 시대에는 어떤 치료 행위가 종교와 연관성을 갖는 경우가 많았다. 그래서 사람이 아프면 그것을 물리적 현상으로 보기 보다는 종교적 현상으로 보고, 몸속에 침투한 악마를 제거하거나 내보내야만 치료가 된다고 생각을 했다. 이러한 이유로 악마가 싫어하고 혐오할 만한 것들을 치료용 약으로 썼는데, 지금 생각하면 황당할 정도의 물질들이다. 예를 들어 소똥과 말똥, 썩은 고기, 불에 태운 양털, 돼지의 귀지 같은 것들이다. 그런데 아이러니하게도 이러한 엉뚱한 시행착오를 통해서 우리는 지금의 많은 약들을 개발할 수 있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마치 금을 만들기 위해 연금술이 활성화 되었는데, 정작 금은 만들지 못했어도 많은 화학적 발전을 이룬 것과 같다. 결국 약이라는 것은 경험의 산물이다.

    <중 략>

    2. 비타민 C
    비타민 C는 지금 우리들에게는 아주 익숙한 약이다. 그리고 그 필요성에 대해서도 잘 인지를 하고 있다. 하지만 과거에는 비타민 C에 대한 필요성을 제대로 알지 못했고, 지금처럼 약으로 휴대하고 다닐 수도 없었다. 특히나 대항해 시대처럼 광활한 바다에 나가서 오랜 시간을 생활해야 했던 선원들에게는 비타민 C의 부족이 치명적 결과를 초래하기도 했다. 그것은 바로 괴혈병이라는 것이었는데, 실제로 괴혈병에 걸려서 죽은 사람이 거센 풍랑이나 해적, 또는 원주민들과의 싸움에서 죽은 사람 보다 더 많았다고 한다.

    참고자료

    · 세계사를 바꾼 10가지 약, 사토 겐타로 저
  • 자료후기

      Ai 리뷰
      매번 새로운 인사이트를 제공해 주어 지식의 폭이 넓어지는 기분입니다. 지식판매자 덕분에 많은 것을 배우고 있습니다. 정말 추천하고 싶습니다!
    • 자주묻는질문의 답변을 확인해 주세요

      해피캠퍼스 FAQ 더보기

      꼭 알아주세요

      •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독후감 관련 자료를 확인해 보세요

    • 과학/공학 오른쪽 화살표
      저자 | 사토 겐타로

    함께 구매한 자료도 확인해 보세요!

    문서 초안을 생성해주는 EasyAI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의 20년의 운영 노하우를 이용하여 당신만의 초안을 만들어주는 EasyAI 입니다.
    저는 아래와 같이 작업을 도와드립니다.
    - 주제만 입력하면 AI가 방대한 정보를 재가공하여, 최적의 목차와 내용을 자동으로 만들어 드립니다.
    - 장문의 콘텐츠를 쉽고 빠르게 작성해 드립니다.
    - 스토어에서 무료 이용권를 계정별로 1회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체험해 보세요!
    이런 주제들을 입력해 보세요.
    - 유아에게 적합한 문학작품의 기준과 특성
    - 한국인의 가치관 중에서 정신적 가치관을 이루는 것들을 문화적 문법으로 정리하고, 현대한국사회에서 일어나는 사건과 사고를 비교하여 자신의 의견으로 기술하세요
    - 작별인사 독후감
    해캠 AI 챗봇과 대화하기
    챗봇으로 간편하게 상담해보세요.
    2025년 09월 10일 수요일
    AI 챗봇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 AI 챗봇입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7:26 오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