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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선대학교 언어레시피2024.08.191. 서론 1.1. 광고에서 언어적 기법의 중요성 광고에서 언어적 기법의 중요성은 매우 크다""고 할 수 있다"". 언어는 광고의 핵심적인 요소로, 광고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소비자의 관심과 호기심을 유발하는데 핵심적인 역할을 한다"". 언어유희, 은유, 대화의 격률 등의 다양한 언어적 기법을 활용하여 광고 메시지를 창의적이고 흥미롭게 구현함으로써 소비자의 주목을 끌고 광고 내용을 쉽게 기억하게 만들 수 있다"". 예를 들어 언어유희를 활용한 광고는 소비자에게 재미와 즐거움을 제공하여 관심을 끌어모으고, 은유를 통해 제...2024.08.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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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어 세특2024.08.141. 일본어 학습 및 문화 이해 1.1. 발음과 특징 연마 일본어 발음과 특징 연마는 일본어 학습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다. 일본어의 발음은 한국어와는 많은 차이점이 있기 때문에 정확한 발음 습득이 필수적이다. 우선, 일본어 자음과 모음의 발음 특징을 연마해야 한다. 일본어 자음은 탁음, 무탁음, 촉음 등 한국어와 다른 발음이 존재하고, 모음 발음에도 차이가 있다. 예를 들어 '가', '기', '구'와 같은 모음 발음을 정확히 구분해야 한다. 이를 위해 원어민 발음을 듣고 섀도잉하는 등의 연습이 필요하다."" 또한 일본...2024.08.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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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어레시피2024.10.111. 광고에서 사용된 언어적 기법 분석 1.1. 전제를 활용한 기법 전제를 활용한 광고 기법은 광고에서 특정한 사실이나 상황을 전제로 하여 메시지를 전달하는 방식이다. 이는 소비자들의 기존 인식이나 경험을 바탕으로 하여 새로운 정보를 쉽게 이해할 수 있게 해준다. 삼성카드 광고에서는 유혜진이 전날 술을 마시고 누가 계산했는지 기억하지 못하는 상황을 전제로, 자신의 인공지능 카드가 "전 말렸어요"라고 대답함으로써 유혜진이 계산했다는 것을 암시하고 있다. 이를 통해 카드가 유혜진을 도와주었다는 점을 강조하고 있다. 또한 유혜진이 "...2024.10.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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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어레시피로2024.09.301. 광고에서 사용된 언어적 기법 1.1. 대화의 격률과 함축 1.1.1. 대화의 격률의 정의 대화에서는 협동의 원칙이 필요하다. 이것은 대화 하고 있을 때 자신이 관여하고 있는 대화의 방향이나 목적을 인지하고 그것에 맞게 대화에 대한 기여도가 필요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하고있는 대화의 방향이나 목적에 맞게 대화하기 위해서는 네가지 대화의 격률을 지켜야 한다. 첫 번째 격률은 질의 격률이다. 대화 중 거짓말을 하거나 불충분한 증거인데도 불구하고 말을 하게 된다면 이것은 대화의 질을 떨어뜨리게 된다. 따라서 질 있는 대화를 하려면...2024.09.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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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어레시피2024.09.111. 광고에서 사용된 언어적 기법 분석 1.1. 은유 1.1.1. 모닝케어 - 숙취해소제를 총알에 빗대어 표현 동아제약은 지난해 브랜드 리뉴얼을 진행해 깨질 듯한 숙취 모닝케어H, 더부룩한 숙취 모닝케어D, 푸석푸석한 숙취 모닝케어S 3가지 차별화된 콘셉트로 제품을 새롭게 선보였다. 이 광고에서는 숙취해소제를 총알에 빗대어 은유적으로 표현하고 있다. 사진에서 총알에는 각기 다른 제품명이 적혀있는데, 총알이 조준한 타켓에 무엇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명중한다는 점에서 숙취를 빠르게 해소하게 해줌을 은유적으로 표현했다. 또한 "모두가 ...2024.09.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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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어레시피로광고요리하기2024.09.111. 언어유희와 은유를 활용한 광고 기법 1.1. 언어유희 1.1.1. 언어유희의 정의 언어유희는 "사용되는 언어의 구조에 내재된 특정 특징들이 공동체적으로 중요한 방식으로 이용되는 다양한 텍스트 현상을 나타내는 일반적 이름"이다. 즉, 다소 다른 의미와 유사한 형태를 가진 최소 두 개의 언어가 구조적으로 대립되며 나타나는 현상을 의미한다. 따라서 언어유희는 동음이의어나 각운 등을 이용하여 재미있게 꾸미는 말의 표현이라고 할 수 있다. 1.1.2. 언어유희의 종류 언어유희의 종류에는 동음이의어, 다의어, 두운, 각운 등이 있다"...2024.09.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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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어레시피2024.09.011. 광고의 언어적 기법 분석 1.1. 전제 전제는 광고에서 가장 기본적이면서도 중요한 언어적 기법 중 하나이다. 전제란 광고 메시지 전달 과정에서 미리 전제되어야 하는 전제조건을 뜻하며, 이는 광고 내용에 대한 이해와 공감대 형성을 위해 필수적인 요소이다. 광고에서 전제는 주로 소비자의 기존 경험이나 지식, 태도 등을 활용하여 광고 메시지를 더욱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게 해준다. 예를 들어 삼성카드 광고에서 "근데 내가 계산했어?" 라는 대사는 전날 술을 마신 후 누가 계산했는지 기억하지 못하는 상황을 전제로 하고 있다. ...2024.09.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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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어레시피2024.09.071. 광고에 사용된 언어적 기법 1.1. 전제 전제(Presupposition)는 광고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언어적 기법 중 하나이다. 전제는 광고 메시지에 내재되어 있는 가정된 정보로, 메시지의 의미를 형성하는 데 기여한다. 광고에서 전제는 소비자가 이미 알고 있거나 받아들이고 있는 정보를 활용함으로써 광고 메시지 전달을 효과적으로 할 수 있게 해준다. 예를 들어 삼성카드 광고에서 "전 말렸어요"라는 카드의 대사는 유혜진이 전날 술을 마시고 누가 계산했는지 기억하지 못하는 상황을 전제하고 있다. 이를 통해 카드가 유혜진의 ...2024.09.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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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어레시피로광고요리하기 과제2024.10.311. 언어유희를 활용한 광고 1.1. 언어유희의 정의와 종류 언어유희란 동음이의어, 다의어, 두운, 각운 등의 방법들을 통하여 다른 의미를 표현하거나 해학이나 풍자 등으로 사용되며, 말을 재미있게 표현하는 말장난의 일종이라고 할 수 있다"" 언어유희에는 크게 6가지 종류가 있다. 첫째, 동음이의어(Homonymy)는 문자와 소리가 같지만, 의미상으로는 관련이 없는 단어를 말한다. 예를 들어 "잘난체다"에서 "체"는 서울우유의 체다치즈를 의미한다. 둘째, 이형 동음이어의(Homophone)는 소리는 같지만 문자가 다른 단...2024.10.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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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어레시피로2024.10.261. 광고 언어 기법 분석 1.1. 은유적 표현 1.1.1. 모닝케어 동아제약은 브랜드 리뉴얼을 통해 깨질 듯한 숙취, 더부룩한 숙취, 푸석푸석한 숙취 등 숙취의 유형에 따라 차별화된 콘셉트의 모닝케어 제품 3종을 새롭게 선보였다. 광고에서는 "당신의 숙취는 무엇입니까?"라고 묻는데, 이는 숙취해소제들이 전부 비슷하다는 일반적인 인식에 반박하며 숙취 증상별로 적합한 제품을 선택해야 한다는 점을 강조하고 있다. 광고 이미지에서는 총에 장착되는 총알을 활용하여 은유적으로 표현하고 있다. 각기 다른 제품명이 적힌 총알들은 숙취를 ...2024.10.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