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총 26개
-
빕스 swot2024.11.061. 빕스 VIPS 개요 1.1. 브랜드 소개 CJ그룹 계열사인 CJ푸드빌의 독자개발 브랜드인 빕스 VIPS는 해외에 로얄티를 지급하지 않는 순수한 국내 브랜드 패밀리 레스토랑이다. 빕스는 직화로 구운 정통 스테이크 전문점이며 타 패밀리레스토랑과의 차별화를 위해 다양한 스테이크 메뉴뿐만 아니라 국내최초 샐러드바 시스템을 도입하였다. 1997년 '우리문화에 맞는 맛있는 생활 문화의 창조'를 목표로 태어났으며, 몇 년 전만 해도 동종 업계의 아웃백과 베니건스, TGIF 등에 밀렸지만 지금은 전국적으로 70개 이상의 지점을 보유하고 있...2024.11.06
-
롯데호텔의 서비스 4대 특성2024.11.271. 서론 1.1. 기업소개 롯데는 1938년 4월 서울 중구 소공동에 세워진 반도호텔에서 그 뿌리를 찾을 수 있다. 반도호텔을 세운 이는 일본 신흥재벌 노구치 준이었다. 당시 서울 최고급 호텔인 조선호텔에 묵으려 했으나 그의 남루한 외모 때문에 퇴짜를 맞아 직접 반도호텔을 세웠다. 이 호텔은 지하 1층, 지상 8층의 건물로 국내 최대 규모였다. 해방 이후 반도호텔은 미군사령부의 지휘 본부로 사용되었고, 자유당 정부 시절에는 2인자인 이기붕 부통령을 비롯한 주요 정치인들이 많이 이용하며 '호텔 정치'로 유명해졌다. 1973년 ...2024.11.27
-
미국문화마케팅2025.03.051. 미국문화 마케팅 1.1. 다양성의 특성 1.1.1. 다인종, 다민족의 구성 미국은 다인종, 다민족으로 구성된 국가이다. 콜럼부스가 이 대륙을 발견했을 때 원주민은 인디언이었으며, 이후 세계 각지에서 이주민들이 유입되면서 다양한 인종과 민족이 공존하게 되었다. 이들은 정치적, 종교적 자유와 경제적 기회를 찾아 이주해왔다. 따라서 미국은 '인종의 종합선물세트' 또는 '인종의 도가니'라고 불리며, 하나의 공동체로서의 문화가 형성되는 '인종의 용광로'라 불리기도 했다. 그러나 현재는 각 인종과 민족이 고유의 특성을 지니면서도 함께...2025.03.05
-
광고의 마케팅적 기능 요소 4가지를 최근 1년안에 방영된 TV,신문,잡지,온라인 등의 광고사례와 함께 서술하시오2024.08.271. 서론 현대인들에게 광고는 매우 익숙한 요소이다. 길을 걷거나, TV를 보거나 핸드폰으로 뉴스 기사를 읽는 등 사소한 행위를 하더라도 직간접적인 광고에 노출되고 있으며 광고 시행사의 경쟁이 나날이 과열되면서 광고의 기술과 전략은 하루가 다르게 발전을 거듭하고 있다. 이러한 광고의 발전 과정에서 광고의 순기능과 역기능은 점점 더 극단적으로 변하고 있기에 우리 사회와 기업, 그리고 광고에 관련된 인력들은 광고의 본질과 이론을 명확히 이해하고 이것이 조직과 사회에 긍정적으로 작용하게 개선해야 할 필요가 있다. 2. 광고의 마케팅적 기...2024.08.27
-
올해의 컬러 252025.03.231. 서론 1.1. 매년 유행색(트렌드 컬러)의 중요성 매년 패션, 메이크업, 헤어스타일링, 네일아트 등의 유행 경향은 기사, 잡지, TV 등의 다양한 매체를 통해 전달된다. 매년 새로운 유행색(트렌드컬러)이 등장하며, 이는 소비자들의 취향과 문화적 변화를 반영한다. 특히, 메이크업 컬러는 얼굴 인상을 결정짓는 중요한 요소로 자리잡아, 다양한 미디어를 통해 유행 경향이 전달되고 있다. 1.2. 2024년 유행색 선정 배경 및 과정 2024년의 유행색 선정은 글로벌 경제 회복과 사회적 변화에 대한 반응으로 이루어졌다. 주요 색채 ...2025.03.23
-
기업 경쟁력 확보 경영마인드 사례2025.02.091. 서론 1.1. 경영마인드의 개념 경영마인드의 개념은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 환경과 경제 상황에서 조직 및 사업을 효과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필요한 사고방식과 태도이다. 이는 기업이나 사업의 장기적인 성장과 성공을 위해 전략적 사고와 의사결정을 내리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이와 더불어 단기적인 이익 및 비즈니스의 운영방식에 국한되지 않고, 조직이 변화하는 환경 속에서 전략적 사고와 체계적인 의사결정을 통해 방향을 제시하며, 이러한 사고방식은 자원을 최적으로 활용할 뿐만 아니라 위험요소를 관리하고 기회를 포착하는 능력을 포함한다...2025.02.09
-
시드물 브랜드 분석 및 마케팅 전략2024.10.291. 기능성 화장품 전문업체 시드물 1.1. 서론 1.1.1. 선정이유 백화점에서 판매하는 명품 화장품 브랜드만 각광받던 시대는 지났다. 각종 뷰티 프로그램에서 가격 대비 성분과 효능이 좋은 화장품들을 꼼꼼히 비교해 소개하는 것은 물론, 일반 소비자들도 어플을 통해 거의 모든 화장품의 성분과 사용자들의 후기를 알 수 있다. 덕분에 회사 규모는 작지만 훌륭한 제품력으로 높은 매출을 올린 중소기업들도 늘어나고 있기 때문에 그 중 가장 대표되는 시드물을 선정하였다. 또한 시드물의 녹차스킨은 20살 때부터 쭉 써 오던 제품으로 현재까지...2024.10.29
-
건축사사무소 운영 관리 방법2024.10.221. 건축사사무소의 운영과 관리 1.1. 건축 설계 사무소의 특성 건축 설계 사무소는 일반 서비스기업과는 달리 건축설계라는 전문화된 기술을 중심으로 고객의 요구를 수용하여 업무를 처리하므로 전문서비스를 제공한다. 따라서 일반제조기업 및 서비스기업과는 운영상 차이가 나타난다. 첫째, 건축 설계 사무소가 일반기업과 가장 다른 특성은 기업 활동을 위한 기본조건이 국가로부터 공인받은 건축사라는 자격을 갖춘 사람에 의해서만 수행된다는 것이다. 따라서 건축사무소의 특성은 이러한 전문적 지식을 서비스하는 전문직이라는 특성으로부터 발생된다. ...2024.10.22
-
대자인병원2024.09.121. 서울삼성병원 현황 분석 1.1. 강점 및 약점 서울삼성병원의 강점은 "최우수 의료진의 영입", "최첨단 의료장비의 지속적인 도입", "높은 인지도와 고객 만족도 1위", "브랜드 가치", "국내 최초 병원마케팅의 도입"이다. 이는 우수한 의료진과 인프라를 바탕으로 병원의 이미지와 서비스 수준을 높여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확보했기 때문이다. 반면 약점은 "부담스러운 병원비", "지나치게 긴 진료 대기시간", "1994년 개원으로 짧은 역사"로 볼 수 있다. 이는 환자들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저해하는 요인이 되어 병원 이용에 부담...2024.09.12
-
신한은행2024.09.191. 신한은행 소개 1.1. 기업개요 1982년 7월 창립된 신한은행은 탄탄한 금융구조를 기반으로 하여 금융 업계의 후발주자라는 불리한 조건에서도 짧은 기간에 눈부신 성장을 이루었다. 신한은행 본점은 서울특별시 중구 태평로 2가 120번지에 있고, 전국에 영업점 878개와 해외 20여개국에 163개의 지점을 운영 중이며 신한은행의 주요 사업으로 은행업법에 의한 은행업무 및 신탁업무·외국환업무를 취급하고 있다. 1.2. 경영철학 1.2.1. 인과 의 신한은행의 '인과 의(仁과 義)'는 CEO의 경영 원칙과 기준이 되는 철학이다. ...2024.09.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