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일호프 티켓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최초 생성일 2024.11.12
5,500원
AI자료를 구입 시 아래 자료도 다운로드 가능 합니다.
새로운 AI자료
생성
다운로드

상세정보

소개글

"일일호프 티켓"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스포츠 테마 주점 사업계획
1.1. 회사소개
1.1.1. 현황
1.1.2. 회사개요
1.1.3. 조직구성
1.1.4. 경영이념
1.2. 사업소개
1.2.1. 사업동기
1.2.2. 사업개요
1.2.3. 컨텐츠 구성
1.3. 마케팅 전략
1.3.1. 4P 분석
1.3.2. 시장분석
1.4. 설립계획
1.4.1. 사업아이디어
1.4.2. 구체적인 사업내용
1.4.3. 유사 사업과의 비교
1.4.4. 설립계획
1.4.5. 마케팅 계획
1.5. 재무계획
1.5.1. 추정 재무제표

2. SWOT 분석 및 마케팅전략
2.1. SWOT 분석 및 마케팅전략 방향 도출 요령
2.2. 시장세분화
2.2.1. 잠재적인 전체시장을 특정 기준에 따른 세분화
2.2.2. 각 세분시장의 특성 요약
2.3. 표적시장의 선정
2.3.1. 세분시장 평가 및 선택
2.3.2. 선정 이유

3. 독일 박물관 여행
3.1. 여행 동기, 박물관 소개
3.1.1. BMW 박물관
3.1.2. 프랑크푸르트 박물관 거리
3.1.3. 박물관 섬
3.2. 여행 일정
3.2.1. 뮌헨
3.2.2. 프랑크푸르트
3.2.3. 쾰른
3.2.4. 드레스덴
3.2.5. 베를린
3.3. 독일 여행 경비

4. 참고 문헌

본문내용

1. 스포츠 테마 주점 사업계획
1.1. 회사소개
1.1.1. 현황

술만 팔아서는 절대 성공할 수 없다는 것이 요즘 주류전문점의 정론이다. 간소한 술자리를 선호하고, 맛과 분위기 등 색다른 즐거움을 찾아 주점을 이용하는 소비자들이 늘면서 나타난 현상이다. 최근까지 계속된 스몰비어 열풍도 이와 무관하지 않다. 갈수록 높아지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서는 기존의 술집들과 완전히 차별화된 컨셉, 독창적인 아이템으로 승부해야 한다는 데 이견이 있을 수 없다.

국내 스포츠 산업의 발전으로 관람인구의 기하급수적 증가에도 불구하고, 스포츠를 좋아하는 사람들만을 위한 호프가 경기장 외에는 전무한 상황이다. 이에 따라 스포츠 수요층을 충족시켜 줄만한 곳이 필요한 실정이다. 또한 여가시간의 증대로 조기축구회 등의 동호회가 성장하면서 친 스포츠적인 분위기를 갖춘 모임장소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 국내외 스포츠 행사를 보고 싶어 하는 수요층의 니즈도 충족되지 못하고 있다. 이처럼 스포츠와 관련된 다양한 요구사항들이 충족되지 않고 있는 상황이다.

이러한 시장 현황을 종합해볼 때, 국내 프로야구시즌에서의 커다란 관심과 열풍을 보았을 때, 스포츠 마니아층의 스포츠 Pub에 대한 관심 또한 많아질 것이라 예상된다. 축구나 야구 또는 해외스포츠 등의 일정에 따라 홍보와 준비를 철저히 하여 높은 관심도를 얻는다면 충분히 성장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된다.


1.1.2. 회사개요

점포명은 - 이며, 수원시에 위치하고 있다. 업종은 호프이며, 자본금은 1억 5천만 원이다. 직원 수는 10명으로 관리자 5명, 매장 직원 5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운영시간은 오후 5시부터 새벽 2시까지이다.


1.1.3. 조직구성

회사의 조직구성은 대표이사, 경영관리, 매장관리, 마케팅관리, 그리고 매장직원으로 이루어져 있다. 구체적으로는 대표이사 아래에 경영관리, 매장관리, 마케팅관리 부서가 있으며, 매장직원으로 매니저 1명, 요리사 1명, 주방보조 1명, 서빙 2명이 있다. 이러한 조직구성을 통해 회사의 경영과 관리, 그리고 매장 운영이 체계적으로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1.1.4. 경영이념

여가를 넘어 현대인들의 일상이 되어가고 있는 야구와 축구 등 프로스포츠를 테마로 유럽식 Pub과 레스토랑을 결합시킨 주점 그 이상의 공간, 소비자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주는 동시에 특화된 경쟁력을 확보하는 것을 추구한다. 술을 파는 주점이 아닌 문화와 즐거움이 있는 편안하고 건전한 문화공간을 제공하고자 한다. 고객을 위한 최상의 서비스와 편안하고 건전한 분위기를 제공하여 친구와, 한 잔의 맥주와, 승리의 즐거움이 있는 공간을 만들고자 한다.


1.2. 사업소개
1.2.1. 사업동기

국내 스포츠의 인식 재고와 관객의 증가, 스포츠에 대한 관심과는 반대로 관람시설의 부족, 다양한 미디어의 활용으로 다양한 스포츠의 제공, 스포츠 동아리 및 동호회의 적합한 모임장소 제공, 스포츠에 대한 관심과 경영학도로써의 자질 충분 등이 본 사업의 동기이다.


1.2.2. 사업개요

① 사업의 기대전망 - 국내 프로야구시즌에서의 커다란 관심과 열풍을 통해 스포츠 마니아 층의 sports pub에 대한 관심도 상승 전망 - 스포츠일정에 따라 홍보와 준비를 철저히 하여 높은 관심도를 얻는다면 제 2호점 등 사업 확장 등 큰 효과를 얻을 것이라 기대한다"는 것이다. 즉, 스포츠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매우 높은 상황에서 적절한 홍보와 준비를 한다면 해당 주점을 통해 큰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② 경기관람 - 스포츠 경기를 보고 싶지만 경기장을 찾기 힘든 사람들을 위한 활발한 분위기의 공간을 제공하여 스포츠 관심 증대 - 일반 호프와는 달리 스포츠 팬들을 위한 호프집 공간 마련 - 유니폼 및 스포츠 관련 용품으로 깔끔한 분위기 연출 - 시즌에 맞는 다양한 종목의 중계로 스포츠 팬들의 기대 충족 가능 이를 통해 경기장을 방문하기 힘든 스포츠 팬들에게 스포츠를 관람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고, 스포츠 관련 용품과 중계 등을 활용하여 스포츠 팬들의 수요를 충족시키고자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③ 맥주전문점 - 소란스러운 음악보다는 스포츠관전으로 인한 자연스러운 분위기의 연출하여 팀워크 강화 - 세계 각국의 맥주와 국가를 대표하는 다양한 메뉴를 제공 - 여러 대의 영상매체로 공간을 마련하여 여러 종목을 시청할 수 있게 제공 이를 통해 맥주 전문점으로서의 특성을 살리면서도 스포츠 경기 관람을 통한 팀워크 강화와 다양한 맥주와 메뉴를 제공하여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1.2.3. 컨텐츠 구성

컨텐츠 구성은 프로스포츠 경기 중계와 다양한 스포츠 컨텐츠 제공을 통해 스포츠에 관심 있는 고객들의 욕구를 충족시키고자 한다""

우선, 프로야구와 축구 시즌에 맞춰 이 두 종목의 경기를 매일 중계하여 스포츠 팬들의 관심을 끌 계획이다"" 프로야구의 경우 4월부터 9월까지 월요일을 제외하고 매일 경기를 중계하며, 홈팀 위주의 편성과 주요 대결 경기를 선별해 상영할 예정이다"" 또한 프로야구 올스타전이나 국가대표팀 경기가 열릴 때는 매장 내에서 별도의 이벤트를 개최할 계획이다""

그 외에도 여러 스포츠 종목의 경기를 제공하고자 한다"" 예를 들어 올림픽이나 월드컵, WBC 등의 메이저 스포츠 대회와 해외 축구, 농구 등의 경기도 중계할 것이다"" 이를 통해 다양한 스포츠 팬들의 관심을 끌어모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구단이나 지자체와 연계하여 스포츠 행사에도 참여할 계획이다""

이 외에도 응원팀이나 먼저 득점한 팀을 맞출 수 있는 등의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스포츠 경기를 보며 즐길 수 있는 요소를 제...


참고 자료

http://gochull.tistory.com/144 (독일 지도 사진)
BMW 박물관 [BMW Museum] (두산백과)
프랑크푸르트 박물관 거리 [Frankfurt Museum Street] (저스트고(Just go) 관광지, 시공사)
박물관섬 [Museumsinsel(Museum Island)] (두산백과)
스투비 플래너 사이트 이용(지도 보며 거리,교통,유명장소 플래너를 구성해봄) - 사진,소개글 참조
네이버 기관단체사전: 전시관-독일 초콜렛 박물관
네이버 블로그 http://blog.naver.com/teachme88/220437847652
[네이버 지식백과] 유태인 박물관 [Jewish Museum] (죽기 전에 꼭 봐야 할 세계 건축 1001, 2009. 1. 20., 마로니에 북스)

주의사항

저작권 EasyAI로 생성된 자료입니다.
EasyAI 자료는 참고 자료로 활용하시고, 추가 검증을 권장 드립니다. 결과물 사용에 대한 책임은 사용자에게 있습니다.
AI자료의 경우 별도의 저작권이 없으므로 구매하신 회원님에게도 저작권이 없습니다.
다른 해피캠퍼스 판매 자료와 마찬가지로 개인적 용도로만 이용해 주셔야 하며, 수정 후 재판매 하시는 등의 상업적인 용도로는 활용 불가합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