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외대 미네르바

  • 1
  • 2
  • 3
  • 4
  • 5
  • 6
  • 7
  • 8
>
최초 생성일 2024.11.10
7,000원
AI자료를 구입 시 아래 자료도 다운로드 가능 합니다.
새로운 AI자료
생성
다운로드

상세정보

소개글

"한국외대 미네르바"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대학생활과 진짜 꿈 찾기
1.1. 유년시절부터 꿈꾸어온 삶
1.2. 대학생활의 목표와 방향 설정
1.3. 아프리카에 대한 관심과 실천 계획
1.4. 대학생활을 통한 진짜 꿈 찾아가기

2. 최저임금제도에 대한 찬반 논쟁
2.1. 최저임금제도의 현황과 시의성
2.2. 최저임금 인상에 대한 찬성 측 입장
2.2.1. 저임금 근로자의 생활 안정 도모
2.2.2. 소득격차 감소로 인한 사회 양극화 해소
2.2.3. 기업의 생산성 향상
2.2.4. 노동자의 직무만족도 상승
2.3. 최저임금 인상에 대한 반대 측 입장
2.3.1. 소상공인과 영세기업의 경영 악화
2.3.2. 저임금 노동자의 일자리 축소
2.3.3. 물가 상승에 대한 우려

3. 참고 문헌

본문내용

1. 대학생활과 진짜 꿈 찾기
1.1. 유년시절부터 꿈꾸어온 삶

고등학생 시절, 선생님께서 우리 반 학생들에게 "어떤 사람이 되고 싶은가"라는 질문을 던져주셨다. 이 특별한 과제로 인해 나는 고등학교 생활 동안 스스로에 대해 많이 생각할 수 있었다. 처음 이 질문을 받았을 때, 나는 단순히 직업에 초점을 맞추어 접근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 더 넓은 세상을 보게 되면서 내 생각은 변하게 되었다. 장래희망이 아닌, 어떤 사람으로서 삶을 살아가고 싶은지에 대한 답을 내리고 싶었던 것이다.

나는 사람들을 도울 때 가장 행복함을 느꼈고, 많은 사람들과 함께 행복할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나는 베푸는 삶을 살고 싶었고, 그렇게 어떤 사람이 되고 싶은지에 대한 답을 찾을 수 있었다. 베푸는 삶을 사는 사람, 그것이 질문에 대한 나의 답이었다.

한국외국어대학교 아프리카학부의 학생이 된 가장 큰 이유 또한 베푸는 삶을 살기 위해서였다. 국제 사회에 관심이 많던 나는 비교적 어려운 상황에 처해있는 아프리카의 소식을 자주 접하게 되었고, 이 대륙에 따뜻한 사랑을 나눠주고 싶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1.2. 대학생활의 목표와 방향 설정

대학생활의 목표와 방향 설정은 나에게 매우 중요한 부분이다. 고등학생 때 "어떤 사람이 되고 싶은가"라는 질문에 대한 답을 찾았던 나는, 대학생이 되어 그 답을 구체적인 직업으로 실현하고자 한다. 나의 대학생활의 목표는 진짜 꿈, 즉 내가 종사하고 싶은 직업을 찾아가는 것이다.

나는 이전에 "베푸는 삶을 살고 싶다"고 결론 내린 바 있다. 이를 실현하기 위해 한국외국어대학교 아프리카학부에 진학했고, 아프리카에 대한 관심과 애정을 가지게 되었다. 아프리카 대륙은 많은 어려움에 처해있지만, 성장 잠재력이 풍부한 곳이다. 나는 이러한 아프리카를 돕고 싶었고, 특히 아프리카의 능동적인 경제 성장을 도와 삶의 질을 높이고 싶었다.

이를 위해 나는 단기적으로는 남아프리카학을 전공하고, 장기적으로는 GBT 학부를 이중 전공하여 아프리카 경제 전문가가 되고자 한다. 또한 한국외국어대학교의 7+1 제도를 통해 남아프리카공화국에서 직접 아프리카 경제를 공부하고자 한다. 이를 통해 아프리카에 실질적으로 필요한 도움을 모색하고, 진짜 꿈인 아프리카를 위한 활동을 실천해 나갈 수 있을 것이다.

나는 이러한 목표와 방향성을 가지고 대학생활을 보내고자 한다. 물론 아직 입학한 지 얼마 되지 않아 다소 급한 계획일 수 있다는 지적이 있을 수 있다. 하지만 나는 이 길을 걸어가며 조금씩 나아가면 결국 진짜 꿈을 찾을 수 있을 것이라 믿는다. 대학생활이라는 소중한 시간 동안 최선을 다해 노력한다면, 언젠가 "알찬 대학생활 덕분에 진짜 나의 꿈을 찾고, 이룰 수 있었어요"라고 말할 수 있을 것이다.


1.3. 아프리카에 대한 관심과 실천 계획

아프리카에 대한 관심과 실천 계획이다.

나는 한국외국어대학교 아프리카학부에 입학한 이유가 베푸는 삶을 살기 위해서였다. 국제 사회에 관심이 많던 나는 비교적 어려운 상황에 처해있는 아프리카의 뉴스를 자주 접하게 되었고, 이 대륙에 따뜻한 사랑을 나눠주고 싶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나는 아프리카가 성장잠재력이 높은 대륙이라는 사실을 다시금 깨달을 수 있었으며 그러한 곳에 실질적으로 필요한 도움은 무엇일지 고민해 보았다. 대륙이 발전하기 위해서는 스스로 성장할 수 있는 힘이 필요하고, 그 힘은 대륙 내의 능동적인 경제활동을 통해 생성될 수 있다고 생각했다. 강력한 경제는 더 나은 고용기회, 교육 등 대륙에 있어 긍정적인 모든 것들을 제공해주기 때문이다.

이에 나는 아프리카의 능동적인 경제활동을 돕는 사람이 되기로 마음먹었다. 입학한 지 한 달이 채 지나지 않은 시점에서 나는 생각보다 빨리 대학생활에서 내가 말하는 진짜 꿈, 즉 직업의 구체적인 방향을 정할 수 있었다.

단기적인 시점에서 나의 가장 큰 계획과 목표는 대학 공부를 열심히 하여 우수한 학점을 받아 남아프리카학을 전공하는 것이다. 학과의 전공인 남부 계열에 속하는 남아프리카공화국에서는 아프리카의 정치와 경제를 중점으로 다루기에 내가 나아가고자 하는 방향과 같다. 또한 남아프리카학과 GBT 학부를 이...


참고 자료

Halford, D. (1990). A Rhetorical Legacy: The Art of Memory's Place in Literature and Semiotics.
Heinrich Lausberg, David E. Orton, R. Dean Anderson. (1998). Handbook of literary rhetoric: a foundation for literary study, BRILL, 480p.
Mahony, P. (1969). McLuhan in the Light of Classical Rhetoric. College Composition and Communication, 20(1), 12–17.
김남일, 이규정. (2011). 사회적 쟁점에 대한 발언으로서 다큐멘터리의 수사학 연구. 한국언론정보학보, (), 53-72.
김상호. (2016). 「미디어 존재론」. 『언론과 사회』, 24(2), 143-190.
김상호. (2020). 「메시지를 다시 생각하다 : 미디어가 왜 메시지인가?」. 『한국방송학보』, 34(6), 56-83.
김상호.(2013).「미디어가 메시지다」.『커뮤니케이션 이론』,9(3),58-98.
마샬 매클루언(2011), 『미디어의 이해』, 커뮤니케이션 북스.
조맹기. (2006). 「맥루한의 미디어」. 『한국언론학회 학술대회 발표논문집』, (), 157-175.
최은. (2005). 「마셜 맥루언과 텔레비전 - “Understanding Television" through Mcluhan」. 『영상예술연구』, 6, 281-309.
최준식. (2019). 「개인의 비극적 사건에 관한 TV 뉴스 보도의 감정적 수사학 연구」. 『한국언론정보학보』, 98(), 179-214.
헬무트 샨체.(2006).「미디어 이론으로서의 수사학」.『한국수사학회 학술대회』,(),142-148.
황성근. (2012). 「미디어글의 수사학적 설득구조」. 『수사학』, 16(), 193-223.

강창희. 최저임금 인상이 근로자 고용규모에 미치는 영향: “경제활동인구조사” 자료를 이용한 분석. 2021. 노동경제논집, 44(1), 73-101.
소비자물가조사. 통계청. 2023
‘소비자물가지수’. 통계청(통계용어·지표의 이해). 2015.04. naver지식백과
이창현. ‘최저임금 1.2만원 인상시···한경硏, 경제성장 '위축' 물가는 '상승'’ 청년일보. 2023.07.08.
전병힐, 송헌재 and 신우리. (2021). 최저임금이 물가에 미치는 영향. 노동경제논집, 44(1), 1-30.
채성숙. '갈등, 분열 심각해진 한국사회…"공동체 의식 함양으로 서로 존중해야"' 매드타임스. (2022.07.29). http://www.madtimes.org/news/articleView.html?idxno=13833
최영채. "최저임금인상이 소상공인 환경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 국내석사학위논문한성대학원 지식서비스&컨설팅대학원, 2022. 서울

주의사항

저작권 EasyAI로 생성된 자료입니다.
EasyAI 자료는 참고 자료로 활용하시고, 추가 검증을 권장 드립니다. 결과물 사용에 대한 책임은 사용자에게 있습니다.
AI자료의 경우 별도의 저작권이 없으므로 구매하신 회원님에게도 저작권이 없습니다.
다른 해피캠퍼스 판매 자료와 마찬가지로 개인적 용도로만 이용해 주셔야 하며, 수정 후 재판매 하시는 등의 상업적인 용도로는 활용 불가합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