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의 뷰티문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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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세정보

소개글

"일본의 뷰티문화"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기업 개요 및 제품 분석
1.1. 기업 개요
1.1.1. 회사명 및 대표이사
1.1.2. 설립 연도 및 임직원 수
1.1.3. 사업분야 및 본사 위치
1.1.4. 기업 미션, 비전, 신념
1.2. 제품 분석
1.2.1. Dr.G 선 케어
1.2.2. Dr.G 블레미쉬 클리어 수딩 크림

2. 일본 시장 진출 분석
2.1. 진출 국가 선정 이유
2.2. 일본의 거시환경 분석
2.2.1. 정치적 환경
2.2.2. 경제적 환경
2.2.3. 문화적·사회적 상황
2.2.4. 기술적 환경

3. 일본 코스메틱산업 분석 및 경쟁사 분석
3.1. 일본 코스메틱스 산업 분석
3.2. 경쟁사 분석
3.2.1. 시세이도
3.2.2. 이니스프리

4. 일본 진출 전략
4.1. 진출 방법
4.1.1. 오프라인 매장
4.1.2. 온라인 플랫폼
4.2. 현지 유통방법
4.2.1. 드럭스토어
4.2.2. 통합 할인몰
4.2.3. 백화점
4.3. 현지 목표 고객 설정 및 포지셔닝
4.3.1. 현지 목표 고객 설정
4.3.2. 포지셔닝 방법

5. 재무 계획
5.1. 3년간 목표 매출 추정
5.2. 손익계산서

6. 참고 문헌

본문내용

1. 기업 개요 및 제품 분석
1.1. 기업 개요
1.1.1. 회사명 및 대표이사

주식회사 고운세상 코스메틱의 회사명은 "주식회사 고운세상 코스메틱"이며, 대표이사는 "안견영"이다.주식회사 고운세상 코스메틱은 2000년 1월에 설립되었으며, 현재 110명의 임직원이 근무하고 있다. 주식회사 고운세상 코스메틱은 화장품 제조와 병원 컨설팅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에 본사를 두고 있다.


1.1.2. 설립 연도 및 임직원 수

주식회사 고운세상 코스메틱의 설립 연도는 2000년 1월이며, 현재 임직원 수는 110명이다.주식회사 고운세상 코스메틱은 2000년 1월에 설립되었으며, 현재 110명의 임직원이 근무하고 있다. 고운세상 코스메틱은 화장품 제조와 병원 컨설팅을 주요 사업분야로 하고 있으며,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에 본사를 두고 있다.

고운세상 코스메틱은 창립 이래로 피부과학에 근거한 건강하고 아름다운 제품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왔다. 특히 기업의 미션, 비전, 신념을 바탕으로 고객의 피부 건강과 행복을 최우선으로 여기며, 혁신적인 R&D와 엄격한 품질 관리를 통해 안전하고 효과적인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1.1.3. 사업분야 및 본사 위치

사업분야 및 본사 위치는 다음과 같다.

'주식회사 고운세상 코스메틱'은 화장품 제조와 병원 컨설팅을 사업분야로 하고 있다. 본사는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분당로에 위치하고 있다.Dr.G는 모든 이들이 피부장벽에 대해 올바로 알고 건강한 피부로 가꿀 수 있도록 민감한 모든 피부의 멘토가 되며 10년 후 피부까지 책임지겠다는 마음으로, 다양한 피부 고민별 솔루션을 제시하고 안전하면서도 효과적인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기 위해 설립되었다.


1.1.4. 기업 미션, 비전, 신념

우리는 피부과학으로 세상을 더 건강하고 아름답게 만들고 있습니다. "Mission: 우리는 피부과학으로 세상을 더 건강하고 아름답게 만들고 있습니다."

건강한 피부, 행복한 피부 "Vision: 건강한 피부, 행복한 피부"

우리는 피부과학에 근거한 건강한 아름다움을 위해 헌신한다.
우리는 조직과 나의 성장을 위해 지속적으로 학습한다.
우리는 탁월함과 완벽함을 위해 끊임없이 도전하고 개선한다.
우리는 최고의 프로세스를 유지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소통한다.
우리는 언제나 개인의 이익보다 회사와 공동체의 이익을 우선시한다.
우리는 조직의 단기적 성과와 장기적 건강을 동시에 중요시한다.
우리는 신뢰를 바탕으로 충동을 두려워하지 않으며, 협의를 이루면 그에 대해 헌신하고 함께 책임진다. "Credo: 우리는 피부과학에 근거한 건강한 아름다움을 위해 헤일한다. 우리는 조직과 나의 성장을 위해 지속적으로 학습한다. 우리는 탁월함과 완벽함을 위해 끊임없이 도전하고 개선한다. 우리는 최고의 프로세스를 유지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소통한다. 우리는 언제나 개인의 이익보다 회사와 공동체의 이익을 우선시한다. 우리는 조직의 단기적 성과와 장기적 건강을 동시에 중요시한다. 우리는 신뢰를 바탕으로 충동을 두려워하지 않으며, 협의를 이루면 그에 대해 헌신하고 함께 책임진다."


1.2. 제품 분석

Dr.G의 선 케어와 블레미쉬 클리어 수딩 크림은 주목을 받는 주력 제품이다.

Dr.G의 선 케어는 대표적으로 3가지 종류의 선 케어 제품이 있는데, 이는 피부타입에 따라 사용하는 선 케어가 다르다. 첫 번째는 "Dr.G DEEP MOIST UP"으로 필라그린 콤플렉스와 하이루론산이 함유되어 있어 "민감 건조 피부" 타입의 이용자에게 촉촉한 보습감을 제공한다. 두 번째는 "Dr.G BRIGHTENING UP"로 순한 보송 선크림에 톤 업 기능이 있어 "지복합성 피부" 타입 이용자에게 생기있는 톤 업 효과와 보송한 피부감을 준다. 세 번째는 "Dr.G GREEN MILD UP"로 무기자차 선크림에 소염 및 피지 조절 성분과 진정 성분이 들어있어 "민감 연약 피부" 타입 이용자에게 촉촉함과 트러블 케어 효과를 제공한다. 이처럼 Dr.G의 선 케어는 피부타입에 따라 사용할 수 있는 제품들이 다양하다는 특징이 있다. 또한 모든 선 케어 제품에는 피부 보호 성분인 피크노제놀이 함유되어 피부에 편안한 사용감을 제공한다.

Dr.G의 "블레미쉬 클리어 수딩 크림"은 파라핀 계열과 실리콘 계열의 성분이 많이 사용되어 수분감이 풍부한 제형으로, 레드 블레미쉬라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피부 자극이나 트러블이 적은 "착한 성분"의 제품이다. 이 제품은 민감해진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키는 효과를 가져, 소비자들에게 가장 선호도가 높은 1위 제품이 되었다.

이처럼 Dr.G의 선 케어와 블레미쉬 클리어 수딩 크림은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마스크 착용 증가로 피부 트러블이 늘어나면서 관심이 높아진 기초 스킨케어 제품이다. 또한 "착한 성분"의 제품을 선호하는 소비자 트렌드에 부합하여 주목받는 제품이다.


1.2.1. Dr.G 선 케어

Dr.G 선 케어는 대표적으로 3가지 종류의 선 케어가 있는데 이는 피부타입에 따라 사용하는 선 케어가 다르다. 첫째, Dr.G DEEP MOIST UP은 필라그린 콤플렉스와 하이루론산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 수분을 충전시켜주어 "민감 건조 피부" 타입의 사용자에게 촉촉한 보습감을 제공한다. 둘째, Dr.G BRIGHTENING UP은 순한 보송 선크림으로 톤 업 기능이 있어 "지복합성 피부" 타입의 사용자에게 생기있는 톤 업 효과와 피부 보송함을 준다. 셋째, Dr.G GREEN MILD UP은 백탁없이 부드러운 무기자차 선크림으로 징크옥사이드와 어성초가 함유되어 "민감 연약 피부" 타입의 사용자에게 촉촉함과 트러블 케어 효과를 제공한다. 이와 같이 Dr.G 선 케어는 피부타입에 따라 알맞은 선크림을 선택할 수 있는 장점이 있으며, 모든 선 케어에 피크노제놀 성분이 들어있어 피부를 건강하게 보호해준다.Dr.G 선 케어의 세부적인 제품 특징을 살펴보면, Dr.G DEEP MOIST UP은 필라그린 컴플렉스와 하이루론산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에 수분을 충전시켜주는 효과가 있다. 이 성분들은 "민감 건조 피부" 타입의 사용자에게 촉촉한 느낌을 주어 피부 건조함을 해결해준다. Dr.G BRIGHTENING UP은 피치베이지 컬러의 톤 업 선크림으로, 사용 시 피부가 밝아지는 톤 업 효과와 보송한 피부감을 "지복합성 피부" 타입의 사용자에게 선사한다. 마지막으로 Dr.G GREEN MILD UP은 백탁없이 부드러운 무기자차 선크림으로, 징크옥사이드가 피부에 즉시 보호막을 형성하여 자외선을 차단하고, 소염 및 피지조절 효과가 있는 어성초 성분이 "민감 연약 피부" 타입의 사용자에게 진정 효과를 준다.

이처럼 Dr.G 선 케어는 자신의 피부 타입에 맞는 선크림을 고를 수 있어 편리하다. 또한 모든 제품에 피크노제놀 성분이 함유되어 피부에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다. 이는 피부 건강을 위한 Dr.G의 노력을 보여준다고 할 수 있다.


1.2.2. Dr.G 블레미쉬 클리어 수딩 크림

Dr.G 블레미쉬 클리어 수딩 크림은 파라핀 계열의 성분과 실리콘 계열의 성분이 많이 사용되어 수분크림의 제형을 구성하고 있는 제품이다. 레드 블레미쉬라는 이름을 붙인 이유는 피부에 직접적으로 자극을 유발하거나 장기적으로 문제를 유발할 수 있는 성분이 배합되어 있지 않기 때문이다. 레드 블레미쉬 크림을 사용시 민감해진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키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그 이유 때문에 코스메틱브랜드 크림 부문에서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1위로 선정될 만큼 인기있는 제품이자 사용 시 피부에 효과를 톡톡히 주고 있는 수분크림이다.


2. 일본 시장 진출 분석
2.1. 진출 국가 선정 이유

한류열풍으로 세계각지의 나라에서 우리나라 연예인의 큰 관심을 가지어 우리나라에서 한류 연예인을 광고로 런칭하여 이미 많은 국가들이 이로 인하여 한국 화장품의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일본같은 경우는 Dr.G가 아직 진출하지 않은 국가일뿐더러 일본산 화장품 원료를 이용하여 제품을 ...


참고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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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택트'로 떠오르는 일본의 캐시리스(비현금결제) 트렌드 . (2020). https://dream.kotra.or.kr/kotranews/cms/news/actionKotraBoardDetail.do?SITE_NO=3&MENU_ID=180&CONTENTS_NO=1&bbsSn=243&pNttSn=184987.
일본 비즈니스, 2020년 캐시리스를 더욱 확대한다 . (2020). https://dream.kotra.or.kr/kotranews/cms/news/actionKotraBoardDetail.do?MENU_ID=100&CONTENTS_NO=1&bbsSn=322&pNttSn=179639.
일본 디지털 마케팅의 최신 트렌드 . (2021). https://dream.kotra.or.kr/kotranews/cms/news/actionKotraBoardDetail.do?SITE_NO=3&MENU_ID=180&CONTENTS_NO=1&bbsGbn=243&bbsSn=243&pNttSn=19068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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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진출 스타트업 AKA의 성공, 그 비결은? . (2018). https://dream.kotra.or.kr/kotranews/cms/news/actionKotraBoardDetail.do?MENU_ID=110&CONTENTS_NO=1&bbsSn=245&pNttSn=1699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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