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의인문학적소양을소개하고근거제시

  • 1
  • 2
  • 3
  • 4
  • 5
  • 6
  • 7
>

상세정보

소개글

"자신의인문학적소양을소개하고근거제시"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당신의 진로와 역량을 위한 노력
1.1. 진로 활동 특기사항
1.2. 자율활동 특기사항
1.3. 동아리 활동 특기사항

2. 우리나라 평생교육의 현황과 과제
2.1. 평생교육기관
2.2. 평생교육 프로그램
2.3. 평생교육의 문제점
2.4. 평생교육 개선 방안

3. 화학신소재공학부 지원을 위한 준비
3.1. 진로 활동 특기사항
3.2. 자율활동 특기사항
3.3. 동아리 활동 특기사항

4. 참고 문헌

본문내용

1. 당신의 진로와 역량을 위한 노력
1.1. 진로 활동 특기사항

전공학과 및 계열탐색 진로 캠프(2023.06.10.)에서 적성검사를 실시한 결과, 생활과학 분야에 높은 적성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관련 직업을 찾아보았으며, 아직 진로를 구체적으로 정하지는 못했지만 화학 및 생명공학 분야에 높은 관심을 가지고 자신의 미래를 그려나가고 있다. 전공 심화 상담제프로그램(2022.09.21.~2022.12.10.)을 통해 학생의 수업 참여 중요성을 배우고 이를 강조한 헤르바르트의 교육론에 대한 보고서를 작성하였으며, 이를 바탕으로 교수-학습과정안을 작성하는 등 역사 교육자로서의 진로를 구체화하고자 하는 모습을 보였다. 또한 전공학과 특강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화학에너지 공학과의 커리큘럼과 관련 직업들에 대한 관심을 드러내는 등 자신의 진로에 대해 꾸준히 고민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1.2. 자율활동 특기사항

교내 체육 한마당(2023.05.21.~2023.05.22.)에서 학급 친구들을 이끌며 지도력을 드러냈다. 단체줄넘기, 놋다리밟기, 학급 댄스 발표회 등에서 큰 목소리로 친구들을 이끌고 독려하는 모습을 보였다. 특히 학급 댄스를 준비하며 친구들 간 갈등이 생겼을 때, 부실장으로서 친구들의 의견을 하나하나 들어주고 공감해 주며 서로를 이해시키는 모습을 보여 뛰어난 지도력과 소통 능력을 드러냈다.

인문학 캠프(2023.12.16.~2023.12.19.)에서 단편집 '회색 인간'을 국어, 영어, 사회의 관점에서 다각적으로 접근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문학작품 자체에 대한 토의, 기록으로서의 문화의 역할에 대한 조사, 영어로의 작문 등 하나의 작품을 다각적으로 접근하며 통합적 사고력을 키우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토론 과정에서 자신의 의견을 논리적으로 주장하고 전달하는 뛰어난 전달 능력을 선보였다.

줄탁동시 둥지 프로그램(2023.03.18.~2023.06.19.)에서 교과서 속 과학적 원리를 실험으로 체험하였다. 선배들의 지도로 다양한 실험을 하며, 이론으로만 알던 지식을 직접 체험하며 과학적 원리에 대해 심도 있게 이해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 밖에도 탐구실험 페스티벌(2023.12.17.) 등 다양한 과학행사에 참여하며 과학적 소양과 역량을 함양시켜 나가고 있다.문제 해결 반에 참여하여(2023.06.30.~2023.10.28.) 융합과학 실험 나눔 축제, 나도 교사다 프로그램의 운영계획서를 수립하고 포스터와 활동지 제작에 중심 역할을 하였다. 특히 부스 예산 문제와 안전하고 효율적인 운영을 위한 참여 인원 제한 등에 가장 합리적인 의견을 제시하였다. 사회자가 필요한 과학 중점프로그램에서 과학 교사들의 만장일치로 사회자로 선정되는 등 평소 성실함과 책임감, 발표력을 인정받은 학생이다.

'나도 교사다(I AM SAM)'란 주제의 발표회(2023.09.28.~2023.11.27.)에서 팀장을 맡아 과학에서 플라스틱의 활용과 플라스틱으로 인한 환경문제를 탐구하고 '인류를 바꾼 만능 재료, 플라스틱'을 제목으로 발표하였다. 상아의 대체재로 쓰이며 수많은 코끼리를 살리지만, 무분별한 사용으로 인한 생태계 파괴의 심각성을 영상으로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환경보호의 필요성을 알렸다.

줄탁동시 융합과학 프로그램(2023.11.04.~2023.11.25.)에 멘토로 참여해 직접 실험 주제 및 프로그램(탄소화합물을 통한 손소독제 만들기)을 구성하여 멘티들에게 관련 과학적 개념, 실험 내용을 설명하며 융합적 사고력을 신장하였다.

학사 학술제(2023.12.31.)를 위해 분자, 플라스틱을 주제로 STEAM 분석을 통해 깊이 탐구하고 지속해서 활동 보고서를 작성하였다.


1.3. 동아리 활동 특기사항

건축 동아리 활동 특기사항은 범죄예방환경설계 셉테드를 주제로 원리 및 셉테드 효과 예시를 조사 탐구하였으며, 셉테드 조건에 따른 건축모형을 직접 설계하고 제작해 보며 보람을 느꼈다. 또한 땅콩주택에 대해...


참고 자료

윤여각 외 2명, 「평생교육론」,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2009.01.25.
이윤조 외 2명, 「경기도 평생교육 프로그램 6대 영역 분석 연구」,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2016.06.
김수빈, 「평생학습 중복사업 문제, 학습자 혼란 키운다」, 평생학습타임즈, 2019.10.10.
http://lltimes.kr/?p=46252

주의사항

저작권 EasyAI로 생성된 자료입니다.
EasyAI 자료는 참고 자료로 활용하시고, 추가 검증을 권장 드립니다. 결과물 사용에 대한 책임은 사용자에게 있습니다.
AI자료의 경우 별도의 저작권이 없으므로 구매하신 회원님에게도 저작권이 없습니다.
다른 해피캠퍼스 판매 자료와 마찬가지로 개인적 용도로만 이용해 주셔야 하며, 수정 후 재판매 하시는 등의 상업적인 용도로는 활용 불가합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