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I글쓰기 2.1 업데이트

자신의 근무하고 싶은 기업

미리보기 파일은 샘플 파일 입니다.

상세정보

소개글

"자신의 근무하고 싶은 기업"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서론

2. 근무하고 싶은 조직 분석
2.1. 전통적 조직 내부의 기능별, 부문별 조직 분류
2.2. 기능적 조직 중심 분석
2.2.1. 온라인 마케팅 및 기획 부서 특성
2.2.2. 온라인 마케팅 및 기획 부서 업무 특성

3. 근무하고 싶은 업무 분석
3.1. 마케팅 및 영업 기획 파트 업무
3.2. 마케팅 및 영업 기획 파트 요구 역량
3.2.1. 애널리틱스 분석 및 통계, 인사이트 도출
3.2.2. SEO 이해
3.2.3. 마케팅 툴 핸들링 및 B2B 채널 이해
3.2.4. 웹/앱 이해와 HTML 태그 소스 핸들링

4. 근무 조직 및 업무 수행을 위한 자격조건

5. 서비스 부서 기업 및 직무 분석
5.1. 대한항공 기업 개요
5.2. 대한항공 지상승무원 직무 분석
5.3. 지상승무원 자격요건

6. 결론

7. 참고 문헌

본문내용

1. 서론

오늘날 대기업을 포함한 많은 기업들이 스펙 이상의 인재를 채용하는 방식을 택하면서 취업 경쟁이 새로운 양상을 보이고 있다. 과거에는 명문대 출신이나 우수한 학점, 자격증 등이 서류상 중요한 역할을 했지만, 지금은 그렇지 않다. 아직 경쟁자가 많고 기업이 원하는 스펙 없이도 직무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방안에 대한 고민이 필요한 상황이다. 이러한 맥락에서 구직자들이 입사하고 싶은 기업을 분석하는 것이 직무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이 된다. 인사담당자들은 기본 스펙과 직무역량도 중요하지만 지원 동기와 포부도 중요하게 여기기 때문이다. 기업분석은 학력이나 어학점수, 전공 등 오랜 시간이 필요하지 않고 단기간에 집중적으로 투자해도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따라서 구직자들의 진정한 차별화는 기업에 대한 면밀한 분석에서 시작된다고 할 수 있다.


2. 근무하고 싶은 조직 분석
2.1. 전통적 조직 내부의 기능별, 부문별 조직 분류

전통적 조직 내부의 기능별, 부문별 조직 분류는 기업의 주요 기능과 업무 성격에 따라 부서를 나누는 방식이다. 이는 기업의 핵심 역량을 효과적으로 발휘할 수 있도록 하는 조직화 방법이라 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전통적인 기업 조직은 생산, 마케팅, 재무, 인사, 구매 등의 기능별 부서로 나누어지며, 각 부서는 독립적으로 운영된다. 이러한 기능별 조직 구조는 부서 간 전문성과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하지만 부서 간 협업이 어렵고, 의사결정이 늦어질 수 있다는 단점도 존재한다.

이와 달리 사업부제 조직은 사업 단위별로 부서를 구성하는 방식이다. 이는 고객과 시장의 요구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하지만 중복 투자나 비효율성이 발생할 수 있다는 단점이 있다.

최근에는 이러한 전통적인 조직 구조에 더해 프로젝트 팀제, 매트릭스 조직 등 다양한 조직 형태가 등장하고 있다. 이는 조직의 유연성과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라 할 수 있다.


2.2. 기능적 조직 중심 분석
2.2.1. 온라인 마케팅 및 기획 부서 특성

온라인 마케팅 및 기획 부서는 데이터와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통계 분석, 소비자 성향 및 패턴 리서치 고객조사, 온라인 시장조사, 홍보 프로모션 기획, 판매 기획, 단가 조정, 제휴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모바일을 기반으로 한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하여 기업의 이익을 올리는데 모든 관리를 기획하는 부서이다. 마케팅 및 영업을 담당하는 파트 담당자는 회사 전반적인 매출에 있어서 영향력을 미칠 수 있는 조직으로서, 팀 단위 프로젝트를 개인의 성과에 포함할 수 있다. 그러므로 이직 시에도 개인의 역량이 매우 중요시 되는 디자인 혹은 홍보PR 업무보다 수월하게 좋은 경력 사항을 쌓을 수 있어 이 조직을 희망하게 되었다.


2.2.2. 온라인 마케팅 및 기획 부서 업무 특성

온라인 마케팅 및 기획 부서의 업무 특성은 다음과 같다.

이 부서는 데이터와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통계 분석, 소비자 성향 및 패턴 리서치, 고객조사, 온라인 시장조사, 홍보 프로모션 기획, 판매 기획, 단가 조정, 제휴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모바일을 기반으로 한 온...


참고 자료

광고대행사인 <포스트 비주얼> 마케터 M씨와 직접 진행한 현장 인터뷰 자료
왜 기업분석인가, 권민정, recruit, 2016.06.22.
대한한공 홈페이지, 2023년 3월 31일 접속,
https://koreanair.recruiter.co.kr/appsite/company/index
이유나, 2018, 항공사 지상직 직원의 직무역량이 직무몰입과 이직의도에 미치는 영향, 국내석사학위논문 한서대학교, p.10~11
위키백과, 문서 카카오톡
매일경제 김우현기자, 12살 생일 맞은 카카오톡…예상 했지만 미처 몰랐던 사실
https://www.jobkorea.co.kr/starter/companyreport/view?Inside_No=12809

주의사항

저작권 EasyAI로 생성된 자료입니다.
EasyAI 자료는 참고 자료로 활용하시고, 추가 검증을 권장 드립니다. 결과물 사용에 대한 책임은 사용자에게 있습니다.
AI자료의 경우 별도의 저작권이 없으므로 구매하신 회원님에게도 저작권이 없습니다.
다른 해피캠퍼스 판매 자료와 마찬가지로 개인적 용도로만 이용해 주셔야 하며, 수정 후 재판매 하시는 등의 상업적인 용도로는 활용 불가합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