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1. 교사 ○○○의 공적 내용
1.1. 학생 생활지도 및 인성 지도 실천
1.1.1. 학급 담임 역할을 성실히 수행
상기 교사 ○○○는 다년간 학급 담임 역할을 성실히 수행하여 학생들의 건전한 성장에 힘써왔다. 특히 학기 중 중도 포기자가 없도록 세심한 관심과 지도를 보였으며, 본인부터 항상 예의 바른 자세로 모범을 보이며 학생들이 건전한 민주시민으로 성장하도록 꾸준히 노력하였다.
교사 ○○○는 학급 내에서 학생들의 생활지도와 인성 지도에 매우 열성적으로 임하였다. 학생들의 출결상황을 철저히 관리하고 상담활동을 활발히 펼쳐 학생들의 고민과 어려움을 해결하는데 힘썼다. 또한 학생들의 규율 준수와 바른 습관 형성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도하였으며, 학생들의 정서 함양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기획하여 실천하도록 이끌었다.
특히 교사 ○○○는 학생들의 흥미와 수준을 고려하여 창의적이고 실효성 있는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적용하였다. 이를 통해 학생들의 참여도를 높이고 자발적인 실천 의지를 북돋웠다. 또한 학생들의 자율성과 주도성을 존중하며 민주적 절차에 따른 학교 운영을 실현하는데 앞장섰다.
이처럼 교사 ○○○는 학급 담임으로서 끊임없는 헌신과 열정을 보여주었다. 학생들의 바른 품성 함양과 건전한 민주시민 육성을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한 점은 타의 귀감이 되고 있다.
1.1.2. 학생 생활지도 및 인성 지도에 전념
위 교사 ○○○은 학생 생활지도 및 인성 지도에 전념하였다. 특히 학교폭력 가?피해 학생을 창의적인 인성교육을 통해 지도하여 학생?학부모?교사 모두가 만족하는 생활지도를 실시하였다. 또한 학생 자존감 형성을 위한 집단 상담 활동을 꾸준히 시행하며 학생들의 인성 함양에 힘썼다. 이를 통해 학교폭력 및 왕따 문제를 예방하고 학생들의 바른 인성 형성에 이바지하였다.
1.2. 학교폭력 예방 및 대응
1.2.1. 학교폭력 예방활동 실시
교사 ○○○은 학교폭력 예방활동 실시를 통해 학생들의 인성 함양과 건전한 학교문화 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