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I글쓰기 2.1 업데이트

화학1 세특 주제

미리보기 파일은 샘플 파일 입니다.

상세정보

소개글

"화학1 세특 주제"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당신에게 제공된 문서들
1.1. 국어 세부능력 및 특기사항 작성 예시
1.2. 통합과학 세부능력 및 특기사항 기재 예시
1.3. 수학 세부능력 및 특기사항 기재 예시
1.4. 화학 세부능력 및 특기사항 기재 예시
1.5. 생명과학 세부능력 및 특기사항 기재 예시
1.6. 물리학 세부능력 및 특기사항 기재 예시
1.7. 한국사 세부능력 및 특기사항 기재 예시
1.8. 사회 세부능력 및 특기사항 기재 예시
1.9. 과학 교양 세부능력 및 특기사항 기재 예시
1.10. 화공생명공학과 지원을 위한 세부 능력과 특기사항 기재 예시

본문내용

1. 당신에게 제공된 문서들
1.1. 국어 세부능력 및 특기사항 작성 예시

국어 세부능력 및 특기사항 작성 예시 1
수업 교재 '12종 문학 통합 문제집 고전 문학 편' 수업 중 '바리데기' 부분에서 교과서 작품 중 황진이의 작품 '동짓달 기나긴 밤을'과 서로 다른 음수율을 가지고 이를 구분하는 방법을 이해하는 데 어려움을 느껴 '바리데기'에 쓰이는 통사구조, 영웅 설화적 구조 '동짓달 기나긴 밤을'에 쓰이는 의태어와 음성상징어의 효과, '바리데기' 같은 설화에서 음수율을 세는 방법 등 구체적인 질문과 노트 정리를 통해 학업 수준 향상을 위한 주체적인 행동과 수업 후 남은 시간에 자습하면서 교재에 나오는 문제 중 어렵다 생각되는 시구나 시어가 포함된 문제들은 다시 학습함으로써 학습효과를 증진을 위한 구체적인 실천을 보였다.."

국어 교과 시간에 '토론과 발표' 단원에서 '사형제도, 시행해야 하나'를 주제로 주어진 학급 토론 수업에서 반대 측 입장으로 토론에 참여하였다. 대한민국 사형 집행 현황 및 역사와 사형의 사회적, 윤리적 문제점을 인터넷 자료조사를 통해 관련 내용을 확인하고 같은 반대 측 토론자와 모의 토론과 서로 간 자료 정리와 역할 분담을 통해 보고서를 정리하였으며 토론을 진행하면서 보고서의 내용 중 어려운 부분에 추가 설명을 하는 등 토론 진행을 방해하는 급우로 어려움을 겪는 토론자를 위해 사회자께 진행 규칙을 다시 언급함을 부탁하는 등 토론 후 배심원과 다른 토론자들에게 질의응답 시간을 유도하여 이해를 도와주는 등 과제 수행 과정에서 같은 측 토론자 간 협력을 다지는 적극적인 과제 준비와 급우들의 처지를 이해하고 토론 진행 중 겪는 어려움을 스스로 앞장서 해결하려는 모습이 인상적인 학생이다."

국어 세특 작성 예시 2
고전 시가와 고전 문학을 배우면서 나오는 어휘나 단어를 따로 정리하고 여러 가지 고사성어를 사전이나 인터넷을 통해 찾아보는 등 수업에 대한 열정과 참여도가 매우 적극적이다. 배운 고전 소설 중 '바리데기'에서 나온 '칠 공주'에 대해 앞부분 줄거리와 후략을 더 찾아보고 '칠 공주'를 더 잘 알아보는 등 적극적인 수업 참여도가 남다르게 뛰어나다. 고전 문학에 대한 문제집을 구매하여 푸는 모습을 보이며 국어에 대한 지식을 축적하는 모습이 매우 인상적이다. '동짓달 기나긴 밤 (황진이)'을 배우고 이 시에 대해 알아보고 정리하며 이 시의 후속 시를 찾아보는 고전 문학에 대한 남다른 흥미를 보이면서 국어에 대한 지식이 향상됨을 보인다. 평소 문법에 관하여 집중하고 심화한 내용을 더 알아보는 적극성을 보인다. 수업 중 가르친 '훈민정음의 제자원리'와 가치의 중요성을 바르게 인식하여 올바른 한글 원리를 이해하는 모습을 보인다. 또한 종성부용초성에 관하여 적극적으로 질문하고 이에 대한 부족한 부분을 스스로 찾아서 정리한다. '송인(정지상)', '부벽루(이색)' 등의 시를 읽고 이 시에 대한 자기 생각과 화자의 입장을 비교하면서 시를 이해한다. '남신의주 유동 박시봉 방(백석)'에서 갈매나무처럼 어려운 상황 속에 놓여있는 자신의 처지를 효과적으로 견디는 모습을 인상 깊게 여기며 자신도 자신의 진로인 건축 도면 설계사가 되기 위한 어려운 상황을 굳세게 견디겠다고 다짐하는 모습이 인상적이다."

국어 세특 작성 예시 3
DNA 수업에서 '교화'라는 주제로 모둠원들과 화합하여 학생들의 일탈, 방황 끝에 다시 원래 생활로 돌아오는 과정을 UCC를 통해 표현하고 발표하여 학생들의 공감을 얻어냈다. 각 각의 모둠원들이 소외되지 않게 역할을 분담하여 잘 끌어냈으며 부족한 부분을 동영상 편집을 통하여 부드럽게 이어내어 과제를 잘 수행했으며 모둠활동에 대한 적극적인 태도와 체계적인 준비로 적극적인 발표를 하는 모습이 인상적이다. 수업 시간에 '자신의 관심사' 발표하기에서 게임 제작이라는 주제로 자신의 진로와 연관 지어 발표하였다. 발표 시간 동안 진중한 자세로 발표하여 급우들로부터 큰 박수를 받았다."

국어 세특 작성 예시 4
교과서 학습 내용인 '훈민정음의 제자원리'를 읽고 한글의 제자원리와 방법을 정확히 이해할 수 있었지만 좀 더 심화한 문법에서 자신의 한계를 인지하였다고 하여 이를 극복하기 위하여 학생 스스로 문법 문제집을 사 공부하여 검사를 맡는 등 자기 부족한 점을 극복하려는 태도를 보였다. '비판적 듣기의 방법'과 관련하여 동영상 형태의 공익광고를 만들기 위해 의견을 나눌 때 모둠원들의 생각을 한 가지로 묶는 모습을 보고 여러 단순한 아이디어가 모여 커다란 아이디어가 되는 것이 가장 인상 깊었다고 한다. 그리고 학생이 몸을 사리지 않고 열정적으로 UCC 제작에 참여하는 ...


참고 자료

주의사항

저작권 EasyAI로 생성된 자료입니다.
EasyAI 자료는 참고 자료로 활용하시고, 추가 검증을 권장 드립니다. 결과물 사용에 대한 책임은 사용자에게 있습니다.
AI자료의 경우 별도의 저작권이 없으므로 구매하신 회원님에게도 저작권이 없습니다.
다른 해피캠퍼스 판매 자료와 마찬가지로 개인적 용도로만 이용해 주셔야 하며, 수정 후 재판매 하시는 등의 상업적인 용도로는 활용 불가합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