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 기관 선택 및 기부 유도 홍보물 제작

미리보기 파일은 샘플 파일 입니다.

상세정보

소개글

"사회복지 기관 선택 및 기부 유도 홍보물 제작"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사회복지 기관의 홍보와 마케팅
1.1. 사회복지마케팅과 홍보의 의미
1.2. 사회복지 마케팅과 홍보의 필요성
1.3. 사회복지기관 홍보물 제작

2. 노인복지관의 소개와 홍보
2.1. 노인복지관의 개요
2.2. 노인복지관의 주요 사업
2.3. 노인복지관의 후원 종류 및 후원자 혜택

3. 참고 문헌

본문내용

1. 사회복지 기관의 홍보와 마케팅
1.1. 사회복지마케팅과 홍보의 의미

사회복지마케팅은 사회복지조직 내의 이념 및 정책을 구체적인 복지서비스로 전달하는 과정에서 클라이언트에게 교환을 촉진하기 위한 접근 방법이다. 즉, 사회복지조직이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나 서비스에 대해 클라이언트가 인지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한편 사회복지홍보는 사회복지시설 내의 목적과 사회복지사업, 사회복지프로그램 등을 참가자 및 지역사회에 알리는 과정을 의미한다. 이를 통해 사회복지조직의 존재와 활동을 알려 관심과 지지를 얻고자 하는 것이다.

사회복지마케팅과 홍보는 사회복지의 윤리 및 가치에 부합하면서도 클라이언트의 자기결정권을 강화하고 사회복지서비스에 대한 지지 세력을 확장하는 데 도움이 된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1.2. 사회복지 마케팅과 홍보의 필요성

사회복지 마케팅과 홍보의 필요성은 다음과 같다.

첫째, 마케팅은 잠재적인 클라이언트나 실제의 클라이언트가 사회복지조직에서 제공하고 있는 유용한 서비스에 대하여 알 수 있도록 하는 방법들 중 하나이기 때문이다. 클라이언트들은 사회복지조직이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자신의 욕구와 맞는 서비스를 선택할 수 있게 된다.

둘째, 조직은 후원자 및 지지자들이 조직 내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에 참여할 수 있게 해야 할 필요가 있기 때문이다. 사회복지조직에 대한 홍보를 통해 후원자와 지지자를 확보할 수 있으며, 이들의 참여를 이끌어낼 수 있다.

셋째, 마케팅은 클라이언트도 아니며 지지자도 아니고 후원자도 아닌 일반적인 대중들로부터 지지를 얻기 위하여 설득을 하기 위한 한 방법이기 때문이다. 사회복지조직에 대한 홍보를 통해 일반 대중들의 관심과 이해를 높일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참고 자료

권기창, 사회복지행정실무, 2018.03.18., 창지사
연수구 노인종합복지관 홈페이지
사회복지행정론, 강의 교안 참조
사회복지행정론, 나눔의집, 사회복지교육연구센터, 2017
사회복지행정론, 공동체, 홍봉수, 2019

주의사항

저작권 EasyAI로 생성된 자료입니다.
EasyAI 자료는 참고 자료로 활용하시고, 추가 검증을 권장 드립니다. 결과물 사용에 대한 책임은 사용자에게 있습니다.
AI자료의 경우 별도의 저작권이 없으므로 구매하신 회원님에게도 저작권이 없습니다.
다른 해피캠퍼스 판매 자료와 마찬가지로 개인적 용도로만 이용해 주셔야 하며, 수정 후 재판매 하시는 등의 상업적인 용도로는 활용 불가합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