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 아라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상세정보

소개글

"프로젝트 아라"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스마트폰 시장의 변화와 도전
1.1. 스마트폰 시장의 성장과 정체기
1.2. 프리미엄 폰 시장의 둔화
1.3. 저가형 스마트폰의 부상
1.4. 새로운 혁신을 위한 시도

2. 모듈러 스마트폰의 등장
2.1. 구글의 아라 프로젝트
2.2. ZTE의 에코 모비우스
2.3. 모듈러 스마트폰의 기술적 특징

3. 모듈러 스마트폰의 미래와 영향
3.1. PC시장에서 모듈러 개념의 확산
3.2. 스마트폰 시장에서의 파급력 예측
3.3. 기존 제조사에 미칠 영향

4. 삼성의 현황과 대응 전략
4.1. 삼성의 위협요소와 기회
4.2. 삼성의 강점과 약점
4.3. 삼성의 비전과 미래 전략

5. 구글의 혁신과 미래 계획
5.1. 구글의 비전과 300년 프로젝트
5.2. 구글의 PM 관리 및 경영 방식
5.3. 구글의 진행 중인 프로젝트

본문내용

1. 스마트폰 시장의 변화와 도전
1.1. 스마트폰 시장의 성장과 정체기

스마트폰 시장의 성장과 정체기는 다음과 같다.

2010년 급속도로 성장하는 스마트폰 시장은 2014년 정체기를 맞이하였다. 스마트폰의 최대 생산업체인 삼성전자가 이미 매출의 정체현상을 보이고 있으며, 애플 역시 스마트폰 점유율을 20%넘기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다. 스마트폰의 보급이 이미 빠르게 진행되었고, 이로 인해 새로운 수요의 감소가 가장 큰 영향이며, 신흥국 및 저소득 국가에선 저가형 스마트폰이 강세를 보임에 따라 프리미엄폰을 제조하던 제조사들의 실적둔화로 연결되는 것이다. 이런 스마트폰의 확산과 보급의 포화상태는 곧 공급과 수요법칙에서 공급이 우위를 보이는 공급과잉으로 가게 될 것이며, 이로 인해 새로운 기술과 혁신이란 도전을 받게 될 것이다.


1.2. 프리미엄 폰 시장의 둔화

스마트폰 시장에서 프리미엄 폰 시장의 둔화는 주목할 만한 변화이다. 2010년 급속도로 성장하던 스마트폰 시장은 2014년을 기점으로 정체기에 접어들었는데, 이는 스마트폰의 최대 생산업체인 삼성전자와 애플이 매출 성장 둔화를 겪고 있는 것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삼성전자의 경우 프리미엄 스마트폰인 '갤럭시S'시리즈의 판매량이 크게 감소하였고, 애플 역시 스마트폰 점유율이 20%를 넘기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는 스마트폰의 보급이 빠르게 진행되어 새로운 수요가 감소하고 있으며, 신흥국 및 저소득 국가에서 저가형 스마트폰이 강세를 보이면서 프리미엄 폰을 제조하던 기업들의 실적이 둔화되고 있기 때문이다. 즉, 스마트폰 시장이 포화상태에 접어들면서 공급과 수요의 불균형이 발생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새로운 기술과 혁신이 필요한 상황인 것이다.

이러한 스마트폰 시장의 정체기 속에서 구글은 모듈러 스마트폰 프로젝트 '아라'를 발표하며 새로운 돌파구를 모색하고 있다. 구글은 기존 스마트폰과는 차별화된 모듈러 방식의 스마트폰을 선보일 예정으로, 사용자가 원하는 부품을 선택해 조립할 수 있도록 하여 비용 효율성과 사용자 편의성을 높이고자 한다. 이는 프리미엄 폰 시장의 정체와 저가형 폰의 부상이라는 스마트폰 시장의 현 상황에 대한 구글의 대응책으로 해석된다.

요컨대, 프리미엄 폰 시장의 둔화는 스마트폰 시장 전반의 정체기를 반영하는 현상이며, 이에 대응하기 위해 구글이 모듈러 스마트폰을 준비하는 등 새로운 시도가 이루어지고 있다고 볼 수 있다.


1.3. 저가형 스마트폰의 부상

스마트폰 시장의 성장과 정체기를 지나면서 프리미엄 폰 시장의 둔화현상이 나타나고 있다. 이에 따라 저가형 스마트폰이 부상하고 있다.

저가형 스마트폰의 부상은 스마트폰 시장의 성장 한계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스마트폰의 보급이 이미 빠르게 진행되면서 새로운 수요 증가가 둔화되고 있다. 이에 따라 프리미엄 폰을 제조하던 업체들의 실적이 줄어드는 상황이다.

특히 신흥국과 저소득 국가에서 저가형 스마트폰이 강세를 보이고 있다. 이들 국가에서는 소비자들의 구매력이 높지 않기 때문에 고가의 프리미엄 폰 보다는 가격이 저렴한 스마트폰에 대한 선호도가 높다.

이에 따라 스마트폰 제조업체들은 저가 모델 출시에 주력하고 있다. 주요 업체들은 성능을 줄이는 대신 가격을 낮춘 저가형 스마트폰을 선보이며 신흥국과 저소득 국가에서의 시장 점유율 확대에 주력하고 있다.

이처럼 스마트폰 시장이 성숙기에 접어들면서 고가 프리미엄 폰 시장의 둔화와 더불어 저가형 스마트폰의 부상이 나타나고 있다. 이는 향후 스마트폰 시장의 새로운 변화를 이끌어 낼 것으로 전망된다.


1.4. 새로운 혁신을 위한 시도

새로운 혁신을 위한 시도는 스마트폰 시장에서 정체기를 겪고 있는 제조사들의 대응전략으로 볼 수 있다. 스마트폰 시장의 성장이 둔화되면서 프리미엄 폰 시장의 정체와 저가형 스마트폰의 부상이라는 이중고에 시달리고 있는 제조사들은 새로운 기술과 혁신을 통해 시장을 확대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이러한 움직임의 배경에는 스마트폰 하드웨어의 성능이 상당 수준 평준화되면서 제품 간 차별성이 줄어든 데에 따른 것이다. 최근 MWC 2014에서 공개된 삼성의 갤럭시S5는 하드웨어 스펙보다는 사용자 편의성 향상에 집중했지만, 여전히 경쟁사 제품과 뚜렷한 차별점을 보이지 못했다. 이에 따라 스마트폰 ...


참고 자료

주의사항

저작권 EasyAI로 생성된 자료입니다.
EasyAI 자료는 참고 자료로 활용하시고, 추가 검증을 권장 드립니다. 결과물 사용에 대한 책임은 사용자에게 있습니다.
AI자료의 경우 별도의 저작권이 없으므로 구매하신 회원님에게도 저작권이 없습니다.
다른 해피캠퍼스 판매 자료와 마찬가지로 개인적 용도로만 이용해 주셔야 하며, 수정 후 재판매 하시는 등의 상업적인 용도로는 활용 불가합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