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눈문주제: 인플루언서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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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눈문주제: 인플루언서 마케팅"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서론

2. 나이키의 여성의 날 캠페인
2.1. 2019~2015년 나이키 여성의 날 캠페인
2.2. 2014~2010년 나이키 여성의 날 캠페인

3. 무인 서비스 체험과 분석
3.1. Emart 24 Self 김포DC점
3.2. Emart 24 Self 스토어 분석
3.2.1. 기술 분석
3.2.2. SWOT 분석
3.2.3. 비즈니스 캔버스
3.2.4. 마케팅 7P' MIX

4. 시사점
4.1. 요약 및 미래 과제와 향후 전망

5. 참고 문헌

본문내용

1. 서론

전 세계는 제1차부터 2차, 3차 산업혁명을 겪어 왔다. 보통 산업 혁명이란 18세기에 영국에서 일어난 기술혁신과 사회적, 구조적 변화를 뜻한다. 영국을 시작으로 산업혁명은 러시아, 미국으로 넘어가 라틴아메리카, 아프리카, 동남아로 확산하였다. 산업혁명을 통해 전세계는 급격한 경제와 기술의 발달 겪었고 그로 인해 편리한 삶을 살 수 있게 되었다. 이러한 산업혁명은 현재 4차 산업혁명으로 이어졌다. 스마트폰의 발달, 통신기기의 보급률이 상승하고 홈 IOT, 클라우드와 같이 4차 산업혁명이 사람들의 생활에 밀접해지면서 인공지능이 세상을 지배하는 시대가 멀지 않았음을 느끼게 해준다. 이처럼 사람이 없는 무인 시스템은 앞으로도 중요한 기술이 될 가능성이 큰 상태이다. 그리하여 무인 결제 시스템을 통해 운영될 매장을 주제로 선정하였다. 무인 결제 시스템이란 계산원을 거치지 않고 물건을 선택하고 고객이 스스로 계산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말한다. 패스트푸드 업체, 대형 쇼핑몰 및 백화점 등에서 무인 결제 시스템을 도입하여 현재 빠른 속도로 확산되는 추세이다. 사람이 아닌 기계가 대신 결제를 해주는 광경은 요즘 흔히 볼 수 있는 풍경이다. 우리 대학교 주변에 있는 편의점에서도 무인 결제 시스템을 볼 수 있다.


2. 나이키의 여성의 날 캠페인
2.1. 2019~2015년 나이키 여성의 날 캠페인

나이키는 2019년 국제 여성의 날(3월 8일)을 맞아 '2019 우먼스 저스트 두잇(2019 Women's Just Do It)'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 캠페인에서 나이키는 스스로의 위대함과 가능성을 믿고 앞으로 나아가는 여성들을 응원했다. 나이키는 스포츠와 문화 체험이 어우러진 '위대한 페스티벌'을 3월 8일부터 10일까지 잠실종합운동장 일대에서 개최했다. 여성 참가자들이 스포츠에 대한 어려운 인식을 극복하고 새로운 시각을 얻을 수 있도록 스포츠를 재해석한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게 했다.

2018년에는 'JTBC 나이키 우먼스 21K'라는 여성 하프 마라톤 행사를 진행했다. 코엑스에서 출발하여 한강을 가로질러 도심 속 유명 장소들을 지나 잠실종합운동장으로 돌아오는 코스로 구성되었으며, 3,000명의 여성 러너들이 참여했다. 이를 통해 여성 참가자들이 자신의 한계를 극복하고 역량을 극대화할 수 있었다.

2017년에는 무슬림 여성 선수들을 위한 스포츠용 히잡인 '프로 히잡(Pro Hijab)'을 출시했다. 이는 국제 여성의 날(3월 8일)에 맞춰 출시되었으며, 히잡 착용이 여성을 억압하는 것이 아니라 여성의 권리 신장을 위한 방법이라는 의미를 담았다.

2016년에는 전 세계 여성들에게 동기부여와 도전을 독려하고자 제작된 디지털 에피소드인 '마고 vs 릴리'를 국내 '나이키우먼 프리미어 이벤트'를 통해 공개했다. 이를 통해 여성들이 자신의 스포츠 한계를 뛰어넘고 오늘보다 강해지기 위해 새로운 도전을 즐기도록 했다.

2015년에는 여성을 위한 캠페인인 '#betterforit'의 일환으로 '나이키 우먼스 10K&15K 서울' 레이스 대회를 개최했다. 여성 러닝 인구가 증가하면서 마케팅에 초점을 맞춘 것으로 보인다.


2.2. 2014~2010년 나이키 여성의 날 캠페인

2014년 'Live Strong'이라는 모토를 가지고 유명한 사이클 선수인 랜스 암스트롱이 제안해서 만든 자선 팔찌를 나이키가 함께 암스트롱 재단에서 여성 암환자를 위해 제작하여 팔기 시작하였다. 이후 많은 자선 팔찌들이 생겨났다. 특히나 이를 시작으로, B CONNECT 팔찌는 여성 아동들이 캄보디아, 케냐, 르완나, 남아프리카 등에서 교육과 생계에 도움이 필요한 아이들에게 후원을 할 수 있는 기회로 확장되었다"이다.

2013년 'Nike She runs Seoul 7K'라는 캠페인을 개최하였다. 실질적으로 20대 여성을 겨냥하여 나이키와 서울특별시가 협업하여 나이키의 대표적인 PR캠페인으로 자리매김하였다. 이 행사 또한 여...


참고 자료

성승환, “나이키, 여성들을 위한 ‘저스트 두 잇’ 캠페인 선보여”, 골프매거진, 2019. 1. 31.
손대선, “‘1만 여심’ 주말 서울한복판 내달린다”. 뉴시스, 2013. 5. 24.
오수정, “부르카에 히잡까지, 무슬림 여성선수들의 ‘착용의 자유’”, 한국일보, 2017. 3. 9.
이다예, “자선 팔찌를 아시나요?”, 여성신문, 2014. 9. 9.
이아람, “스포츠 업계는 지금 ‘달리기’ 중...” 어패럴뉴스, 2015. 4. 23.
장현구, “나이키 10km 달리기 10월 28일 서울서 개최”, 연합뉴스, 2012. 9. 13.
정송이, “몸과 마음이 건강한 여자들이 관람하는 ‘마고vs릴리’ 시사회”, 오센, 2016. 2. 1.
정창규, “친환경 마라톤 대회 ‘나이키 고 서울’”, 한국정경신문, 2018. 4. 23.
지호일, “컴컴한 교실, 소녀들 눈은 빛났다”, 국민일보 미션라이프, 2011. 4. 20.
한국경제, “김연아 미공개 훈련 현장 담은 영상 공개... ‘This is Love’”, 2008. 2. 18.

[간다新]계산대 없는 편의점, 한국형 ‘아마존고’ 이마트24 김포점 가보니
https://www.youtube.com/watch?v=ZL45Y-QiOPo
무인매장VS유인매장
https://www.edaily.co.kr/news/read?newsId=01*************84&mediaCodeNo=257
무인 편의점 시장 현황 http://www.genews.com/view.php?ud=*************095500c5a03ecec_1
신세계그룹 인사이드
https://www.shinsegaegroupinside.com/?s=%EB%AC%B4%EC%9D%B8+%ED%8E%B8%EC%9D%98%EC%A0%90
신세계아이앤씨, 국내 최초 ‘자동결제 셀프(Self)매장’ 오픈
http://www.businesskorea.co.kr/news/articleView.html?idxno=36117
아마존고 못지않은 이마트24
https://www.ajunews.com/view/*************5127
자영업자 현황
http://www.index.go.kr/potal/main/EachDtlPageDetail.do?idx_cd=277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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