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1. 학교생활기록부 기재 예시
1.1. 자율활동 특기사항 기재 예시
자율활동 특기사항 기재 예시 1
학급 특색 활동으로 학급문집 제작(20××.03.02.∼20××.02.28.)을 맡아 급우들의 글을 모으고 편집하여 책으로 만드는 일을 책임감 있게 수행하였다. 학급문집에 창작 단편 소설과 음악을 추천하는 글을 기고하였고, 2학기에는 '독자의 취향과 인기도서의 특징을 분석하면 공통요소가 존재한다.'라는 주제로 연구보고서를 작성하고 수업 시간에 발표하였다"이다.자율활동 특기사항 기재 예시 2
학기 초 학예부장으로 선출되어 학급 학습 시간에 유인물 복사를 담당하였으며, 현장 체험활동에서 4조 조장으로 조원들과 희망 대학 세 곳을 방문하여 학교 홍보 책자를 받아오고 대학별 임무 수행 사진을 보고서로 만들어 제출하였다. 생명 존중과 자살 예방 교육을 이수하였으며 심폐소생술 교육 시간에 강사와 함께 앞에서 시범을 보였으며, 텔레비전에 보도된 사례 등을 이야기하며 진지한 태도로 교육에 임하였다"이다.
1.2. 동아리 활동 특기사항 기재 예시
독서토론반 회원으로서 문학을 사랑하고 책 읽기를 즐겨하는 교양인으로, 작품에 대해 빠르고 정확한 독해와 깊고 풍부한 이해의 능력을 갖추었다. 그것을 주위 친구들과 즐겨 나누며 대화와 토론을 통해 사유를 심화시키려는 지향과 의지가 충만해 동아리의 활발한 독서토론 문화를 주도하고 북돋는 역할을 담당하였다.
영상 제작 반 회장으로서 책임감과 지도력이 있으며, 새로운 영상기법에 흥미를 느끼고 항상 배우려는 자세로 적극 참여하였다. 늘 친구들에게 질서를 잘 지키도록 권하고 자기가 해야 할 일을 서두르지 않고 차분히 실천했으며, 명랑한 얼굴로 항상 고운 말을 사용하며 용의를 단정히 하였다.
수학반 회원으로서 수학적 원리에 대한 호기심이 강하며 일상생활의 모든 상황을 수학적으로 접근하는 능력이 뛰어났다. 아마추어 무선 교신 활동을 통해 재난, 인명 피해 대비 구조훈련 및 지역홍보 등의 활동을 했으며 이를 통해 자부심과 보람을 느꼈다. 또한 교신 활동을 통해 우리나라의 다른 지역뿐 아니라 해외의 여러 사람과 대화하고 소통하며 많은 사람을 이해하는 시각을 갖추게 되었다.
과학반 동아리 활동에 매우 적극적인 학생으로, '브로콜리 DNA 추출'로 과학의 날 행사(20××.05.11.)를 진행하고 부원들과 회의를 통해 쥐 해부(2021.11.), 개구리 해부(2021.12.), 소의 눈을 해부(2022. 02.)하고 실험보고서를 제출하였다. 원생생물계에 해당하는 생물종들의 프레파라트를 관찰하고 교과서 내용과 비교하는 활동을 하였다.
1.3. 진로활동 특기사항 기재 예시
진로활동 특기사항 기재 예시 1 학기 초부터 수시로 진행된 학급담임 교사와의 상담을 통해 진로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하였으며, 좋아하는 과목에 대한 노력을 그치지 않고 이를 더욱 발전시키기 위해 체계적으로 계획을 세워 학업에 임한다. 수학과 친해지기 위한 수학 체험 활동에서 테셀레이션을 이용한 아크릴 무드등 및 암호화-복호화 부스에 참여하며 테셀레이션의 개념 및 특징과 일상생활에서 활용되는 예를 알게 되었다. 또한 암호화 및 복호화의 설명을 통해 정보보호의 중요성을 깨달았으며 다음에 자신이 운영할 부스에 대해 영감을 얻는 계기가 되었다. 2학기 꿈을 찾는 강좌(2023.12.13.)에서 컴퓨터 소프트웨어 강의를 듣고 인공지능의 사고방식, 인공신경망과 딥러닝, 기계학습의 개념 및 활용 예시를 알게 되었다. 이를 통해 인공지능에 관심을 가지게 되어 이에 그치지 않고 '알파고' 다큐멘터리를 찾아보았으며 소프트웨어 에이전트와 이를 프로그래밍화 하기 위한 언어를 조사하였다. 직업 체험의 날(2023.12.20.)에 '교사의 길'에 참여하여 교사가 되기 위한 과정과 임용고시에 대한 자세한 내용, 갖추어야 할 자질 및 능력에 대하여 배웠으며 자신의 교직관 및 수업 관을 세우고 '교사' 진로 칼럼을 작성하였다. '집합과 명제' 단원의 교수 학습 지도안을 작성해 보는 활동을 통해 자신만의 수업 관으로 고등학교 수학 수업을 설계하였다.진로활동 특기사항 기재 예시 2 C언어와 파이선 프로그래밍 특강을 듣고 이를 활용한 여러 기능의 프로그램을 작성하였으며 Code-Up 사이트를 이용해 배운 내용을 스스로 복습하고 100문제에 달하는 예제를 풀이하여 컴퓨팅 사고력 및 문제해결 능력을 기른다. 이를 심화하여 C언어를 이용해 정렬 알고리즘을 구현하였으며, 파이선의 거북이 모듈을 활용하여 프랙털 구조의 모형인 시어핀스키 삼각형을 스스로 구현하였다. 온라인 수업 기간 코로나 x 진로 1타 2피 프로젝트에서 '코로나19 확진자 그래프와 주식 그래프 개형의 유사성'에 관해 조사하고 학급 원격 회의 시간에 발표하였다. 수학적 통찰력으로 주식 그래프의 변곡점과 확진자 그래프의 변곡점 수를 비교하여 유사성을 발견하였다. 주식의 전망을 예측하듯 코로나 확진자 수를 통계적으로 예측하는 탁월한 분석적 사고력이 돋보인다. SW 체험 교실에서 온라인 인공지능 실시간 화상 특강을 수강하였다. 인공신경망, 다중 퍼셉트론, CNN 등 딥러닝의 기초에 대한 이론을 한 달간 꾸준히 배웠다. 모든 강의가 영어로 진행되어 어려움을 겪었으나 주요 단어와 표현을 필기하고 이해되지 않은 부분은 녹화된 강의를 여러 번 복습하여 완전히 학습하는 열정을 보였다. 배운 내용을 기반으로 팀원 및 지도교사와 함께 라즈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