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ro의 페이즐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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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초 생성일 2024.10.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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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Etro의 페이즐리"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정번이란 무엇인가
1.1. 정번상품의 정의
1.2. 정번상품의 특징

2. 에트로(ETRO)의 역사와 발전 과정
2.1. 창업자 짐모 에트로의 배경과 활동
2.2. 페이즐리 문양의 도입과 발전
2.3. 브랜드의 전개 과정

3. 에트로의 시그니처 패브릭과 제품
3.1. 페이즐리 자카드 직물의 개발
3.2. 가죽제품과 홈 컬렉션
3.3. 의류제품의 특징

4. 에트로의 디자인 철학
4.1. 에트로의 디자인 모티브와 영감
4.2. 연구와 혁신을 통한 제품 개발
4.3. 전통과 현대의 조화

5. 에트로의 브랜드 전략
5.1. 시그니처 패턴을 통한 브랜드 아이덴티티 구축
5.2. 다양한 제품군 확장
5.3. 전세계 매장 네트워크 구축

6. 에트로의 컬러와 소재 트렌드
6.1. 계절별 주요 컬러 테마
6.2. 주요 소재와 특징
6.3. 프린트 및 패턴 경향

본문내용

1. 정번이란 무엇인가
1.1. 정번상품의 정의

패션에서 정번상품이란 매상의 변동이 작고, 수요가 안정적인 상품을 말한다. 어느 정도의 기간에 걸쳐서 일정한 매상이 있는 제품으로 항상 재고되어 있다. 널리 알려진 정번으로는 BURBERRY의 개버딘, 리바이스의 데님, 샤넬의 트위드와 같이 브랜드의 상징이 되는 소재가 있고, 폴스미스의 스트라이프, 에트로의 페이즐리, 빈폴의 체크와 같이 브랜드마다 가지고 있는 특색 있는 프린팅이 될 수도 있으며, GAP의 다크네이비 같은 기본적인 색깔이 될 수도 있다. 정번상품은 기획비용을 절감하고 판매량을 예측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소비자의 실증을 낳을 수 있다는 단점도 있다.


1.2. 정번상품의 특징

정번상품의 특징은 다음과 같다.

첫째, 매상의 변동이 작고 수요가 안정적인 상품이다. 정번상품은 어느 정도의 기간에 걸쳐 일정한 매상이 있는 제품으로 항상 재고되어 있다. 브랜드의 상징이 되는 소재나 고유의 특색 있는 프린팅 등이 정번상품의 대표적인 예이다.

둘째,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구축하는데 도움을 준다. 정번상품은 브랜드의 시그니처 아이템이 되어 소비자의 인식 속에 각인되어 브랜드 정체성을 강화한다. 이를 통해 브랜드의 가치를 높이고 생산 및 기획 면에서의 이점도 얻을 수 있다.

셋째, 일정한 매출 예측이 가능하다. 같은 원단을 꾸준히 생산하므로 기획비용이 줄고 전문성이 높아져 매출을 예측할 수 있다. 다만 소비자의 실증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단점도 있어 변화와 혁신의 노력이 필요하다.

전반적으로 정번상품은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명확히 하고 생산성을 높이는 장점이 있으나, 소비자의 지속적인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서는 변화와 혁신이 요구된다고 할 수 있다.


2. 에트로(ETRO)의 역사와 발전 과정
2.1. 창업자 짐모 에트로의 배경과 활동

창업자 짐모 에트로의 배경과 활동은 다음과 같다.

짐모 에트로는 원단 사업자로 시작하여 자신의 이름을 딴 에트로 브랜드를 1968년 설립한 인물이다. 그는 텍스타일 디자이너로서 밀라노에서 원단 사업을 시작했는데, 당시에는 고급 캐시미어, 실크, 리넨, 면 등의 천연섬유로 만든 원단을 발렌티노, 조르지오 아르마니 등의 유명 디자이너들에게 공급하는 "원단 컴버터"로 활동하며 이름을 알렸다.

그가 원단 공급 사업을 하다가 영감을 받게 된 계기는 스코틀랜드의 작은 도시 '페이즐리'에서였다. 짐모 에트로는 고급 캐시미어 직물을 찾아 여행을 하던 중 페이즐리에서 캐시미어 숄을 수집하게 되었고, 이를 통해 페이즐리 문양을 최초로 접하게 되었다. 이 독특한 문양의 매력에 빠져들게 된 그는 자신의 고급 원단에 페이즐리 문양을 사용하기 시작했다.

이처럼 원단 공급 사업에서 출발한 짐모 에트로는 자신만의 독특한 페이즐리 문양을 개발하고 발전시켜 나가면서, 1968년에는 에트로(ETRO) 브랜드를 설립하게 되었다. 이후 짐모 에트로는 에트로의 오너이자 창작자로서 고품질과 심미성을 바탕으로 한 토털 룩을 추구하며, 전통과 혁신을 조화시킨 제품들을 선보이며 브랜드를 성장시켜 나갔다.


2.2. 페이즐리 문양의 도입과 발전

에트로의 창시자 짐모 에트로가 여행을 통해 디자인의 영감을 얻으면서 페이즐리 문양을 처음 접하게 되었다""

스코틀랜드의 작은 도시 '페이즐리(Paisley)'를 방문하면서 그는 캐시미어 숄을 수집하게 되었고, 인도 가슈미르 지방의 전통적인 캐시미어 문양에 흥미를 느끼게 되었다""

짐모 에트로는 그만의 고급소재에 이 페이즐리 문양을 사용하기 시작했다""

붉은색, 청록색, 노란색, 황록색, 아이보리색 등이 어우러진 오묘하면서도 풍부한 색감이 더해지면서 새로운 느낌의 제품이 탄생하였고, 사람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에트로의 페이즐리 문양은 생동감 있는 미묘한 색의 배합과 섬세하고 정교한 문양으로 이탈리아의 전원적인 분위기를 연상시키며, 특히 고전적인 스타일을 선호하는 우아한 여성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다""


2.3. 브랜드의 전개 과정

에트로 브랜드의 전개 과정은 다음과 같다.

첫번째 컬렉션에서 페이즐리 문양을 선보인 에트로는 곧 이 문양이 브랜드의 트레이드마크로 자리 잡게 되었다. 페이즐리 문양은 처음에는 숄, 풀라드, 스카프, 타이 등의 액세서리 라인으로 시작되었다. 에트로의 첫 시작이 고급 소재를 사용한 잡화류였던 만큼, 이 페이즐리 문양의 독특한 색채와 형태는 큰 호응을 얻게 되었다.

이후 에트로는 가죽 제품으로 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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