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뮬레이션 변경 조건 대입 분석 결과 제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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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세정보

소개글

"시뮬레이션 변경 조건 대입 분석 결과 제출"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시뮬레이션 과제
1.1. 교재 3.4절의 예제 변경 조건 시뮬레이션
1.2. 첫 3명 고객 결과분석표 작성

2. 대학영어 과제
2.1. 바이러스, 면역체계, 백신 관련 사항 정리
2.2. 접두사가 사용된 단어 정리 및 설명
2.3. 문법 요소 사용 문장 찾기 및 설명
2.4. 미래의 새로운 키워드 정의, 이유, 활용 예문

3. 참고 문헌

본문내용

1. 시뮬레이션 과제
1.1. 교재 3.4절의 예제 변경 조건 시뮬레이션

교재 3.4절의 예제에 변경된 조건을 대입하여 시뮬레이션한 결과는 다음과 같다.""

도착형태는 평균 20명/60분으로 고객의 도착이 1분에 3.33명씩 이루어지며, 봉사형태는 평균 5분으로 고객 한명에 대해 5분의 봉사시간이 소요된다. 시뮬레이션 시간은 50분이다. 이와 같은 조건을 입력하여 시뮬레이션을 실행한 결과, 50분 내에 총 36명의 고객이 도착하였고 이 중 25명의 고객이 대기 후 봉사를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고객들의 도착 시간, 대기 시간, 봉사 시간 등을 분석한 결과를 보면, 첫 3명 고객의 도착 시간은 1분, 3분, 4분이며 각각의 봉사 시간은 3분, 1분, 4분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른 출발 시간은 4분, 5분, 9분이 되며, 대기 시간은 0분, 1분, 1분으로 계산된다. 따라서 첫 3명 고객의 대기 시간 합계는 2분이다.""교재 3.4절의 예제에 변경된 조건을 대입하여 시뮬레이션한 결과, 고객의 도착 및 봉사 시간, 대기 시간 등이 구체적으로 분석되었다. 도착형태가 평균 20명/60분으로 설정되어 1분에 평균 3.33명의 고객이 도착하였고, 봉사형태는 평균 5분으로 나타났다. 50분의 시뮬레이션 시간 동안 총 36명의 고객이 도착했으며, 이 중 25명이 대기 후 봉사를 받은 것으로 확인되었다.

첫 3명의 고객에 대한 분석 결과를 살펴보면, 도착 시간이 각각 1분, 3분, 4분이었고 봉사 시간은 3분, 1분, 4분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른 출발 시간은 4분, 5분, 9분이 되며, 대기 시간은 0분, 1분, 1분으로 계산되었다. 따라서 첫 3명 고객의 대기 시간 합계는 2분이었다.

이러한 시뮬레이션 결과는 교재의 3.4절 예제에 변경된 조건을 적용하여 도출된 것으로, 고객의 도착 및 봉사 패턴, 대기 시간 등을 세부적으로 확인할 수 있었다. 이를 통해 실제 상황에서의 고객 관리 및 서비스 개선에 활용할 수 있는 유용한 데이터를 확보할 수 있었다고 볼 수 있다.""


1.2. 첫 3명 고객 결과분석표 작성

첫 3명 고객 결과분석표

고객1의 경우 도착시간은 1분, 도착간격은 0분이다. 고객1은 봉사시간 3분 동안 대기 없이 바로 봉사를 받았기 때문에 출발시간은 4분이 된다. 고객1의 대기시간은 0분이다.

고객2의 경우 도착시간은 3분, 도착간격은 2분이다. 고객2는 전 고객인 고객1이 봉사를 마친 후 바로 봉사를 받았기 때문에 출발시간은 5분이 된다. 고객2의 대기시간은 2분(5분-3분)이다.

고객3의 경우 도착시간은 4분, 도착간격은 1분이다. 고객3은 전 고객인 고객2가 봉사를 마친 후 바로 봉사를 받았기 때문에 출발시간은 9분이 된다. 고객3의 대기시간은 5분(9분-4분)이다.

따라서 이 3명의 고객에 대한 대기시간 합계는 7분(0분+2분+5분)이 된다.


2. 대학영어 과제
2.1. 바이러스, 면역체계, 백신 관련 사항 정리

바이러스는 매우 미세한 감염원으로, 동물, 식물, 미생물 등 모든 생명체를 감염시킬 수 있다. 바이러스는 단백질의 보호막으로 둘러싸인 유전 물질로 구성되어 있어 박테리아보다 제거하기 어렵다. 따라서 바이러스 감염에 의한 사소한 질병은 자연스럽게 진행되도록 두는 것이 최적의 전략이 된다. 일반적으로 질병에 사용되는 항생제는 바이러스에 대한 효능이 없으며, 항생제를 사용하면 오히려 항생제 내성만 생길 수 있다. 바이러스는 여러 경로로 퍼지며, 매개체라고 불리는 유기체에 의해 전파되기도 한다. 식물 바이러스는 진딧물과 같은 곤충에 의해, 동물 바이러스는...


참고 자료

김강현, 백두권(2022), 시뮬레이션, 방송통신대학교 출판문화원.
손향숙, 신현욱 [대학영어] 2024 방송통신대학교 출판문화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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