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킨푸드 마케팅 전략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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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초 생성일 2024.10.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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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킨푸드 마케팅 전략 분석"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스킨푸드 기업분석
1.1. 스킨푸드 브랜드소개
1.2. 기업미션과 비전

2. 스킨푸드 현재상황분석

3. 시장환경분석
3.1. 고객 트랜드 변화
3.2. 기업전략의 변화
3.3. 유통 트랜드 변화
3.4. 경쟁 트랜드 변화

4. 스킨푸드 SWOT 분석
4.1. Strength
4.2. Weakness
4.3. Opportunity
4.4. Threat

5. 스킨푸드 STP 분석
5.1. Segmentation
5.2. Targeting
5.3. Positioning

6. 마케팅믹스 4P 전략
6.1. Product
6.2. Price
6.3. Place
6.4. Promotion

7. 스킨푸드의 문제점과 향후전략방안 제안
7.1. 문제점
7.2. 향후전략방안 제안

본문내용

1. 스킨푸드 기업분석
1.1. 스킨푸드 브랜드소개

스킨푸드는 "Skin + Food"에서 유래한 "피부에 좋은 푸드"라는 의미에서 출발하여 '맛있는 푸드로 만든 맛있는 화장품'이라는 모토와 함께 '푸드'라는 차별적이고 독특한 컨셉을 담아 탄생한 최초의 푸드 코스메틱 브랜드이다. 음식을 통한 브랜드 이미지 형성은 고객에게 신선함을 주었고 그런 이미지가 화장품에 영향을 끼침으로써 웰빙과 관련된 이미지 형성을 가능하게 하였다.


1.2. 기업미션과 비전

스킨푸드의 기업미션과 비전은 "그의 피부가 먹는 아름다운 만찬"과 "고객의 가치창출과 품격향상, 창의성과 끊임없는 연구개발, 차별화된 제품과 서비스, 고객만족과 이익증대를 통해 세계적 기업"이 되는 것이다.

스킨푸드는 고객의 가치와 품격 향상을 최우선으로 삼으며, 이를 위해 끊임없는 제품 연구개발과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다. 또한 고객 만족과 기업 이익의 균형을 통해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루어 세계적인 화장품 기업으로 거듭나고자 한다. 이는 스킨푸드가 고객 중심의 가치 실현과 기업의 지속가능성을 동시에 추구하는 방향성을 보여준다.


2. 스킨푸드 현재상황분석

스킨푸드의 현재상황분석은 다음과 같다.

스킨푸드는 화장품 제조 및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회사명은 "스킨푸드", CEO는 조윤호, 설립일은 2004년 11월이다. 스킨푸드의 제품 컨셉은 "맛있는 푸드로 만든 맛있는 화장품"으로, 푸드 성분에 따라 각 라인을 구성하고 있다. 주 타겟 마켓은 Mass Market으로 food Cosmetic 분야에 집중하고 있다.

현재 스킨푸드가 직면한 주요 상황은 다음과 같다. 첫째, Core Target에 대한 소구가 부족하다. 둘째, 타 경쟁 브랜드 대비 브랜드 인지도 및 시장점유율이 낮은 편이다. 셋째, 고객의 할인 구매 행태로 가격 경쟁이 심화되어 시장이 혼탁해지고 있다. 넷째, 국내 화장품 제품의 해외 수출이 활성화되는 가운데 스킨푸드의 해외 시장 공략은 부족한 편이다. 다섯째, 제품 품질에 대한 고객 신뢰도가 높으나 제품 차별화가 부족한 상황이다.

이와 같은 현재 상황을 고려할 때, 스킨푸드는 낮은 점유율의 상태에서 가격 경쟁 중심의 국내 시장 경쟁을 회피하고 고품질의 키워드를 활용하여 해외 시장 공략을 강화하는 전략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가치 상승을 통해 할인 없이도 구매하고 싶은 화장품을 만들어 브랜드 신뢰도를 높일 필요가 있다.


3. 시장환경분석
3.1. 고객 트랜드 변화

고객 트랜드의 변화는 스킨푸드 기업에 많은 영향을 미치고 있다. 첫째, 소득 수준의 향상으로 인해 고가의 럭셔리 제품 소비가 증가하고 있다. 이는 스킨푸드와 같은 중저가 브랜드에 위협이 될 수 있다. 둘째, 여성의 사회진출이 활발해짐에 따라 여성 소비자층이 확대되고 있다. 스킨푸드는 이러한 소비자층의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전략이 필요할 것이다. 셋째, 남성, 노년층, 주니어층으로 화장품 소비가 확대되고 있다. 스킨푸드는 기존의 타겟 고객군뿐만 아니라 새로운 소비자층을 겨냥한 제품 개발과 마케팅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넷째, 소비자보호법 등의 강화로 인해 고객의 권리와 영향력이 증대되고 있다. 이에 따라 스킨푸드는 고객 중심의 서비스와 제품 개발에 초점을 맞출 필요가 있다.""


3.2. 기업전략의 변화

기업전략의 변화는 브랜드 중시, 기능성 화장품의 확대, E-BIZ 사업모델로의 전환 등으로 나타난다"이다.

고객의 소비행태가 변화함에 따라 화장품 기업들은 브랜드 가치를 중시하는 전략을 취하고 있다. 고객들이 고가의 럭셔리 제품 소비를 늘리면서 기업들도 브랜드 이미지 제고에 노력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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