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1. 버킷리스트 UCC 제작 기획서
1.1. 작품개요
작품명 '나만의 버킷리스트: 見聞嘗耽 (견문상탐) my own bucket list : 見聞嘗耽'은 작품을 통해 취업 및 창업을 위한 자신의 목표를 설정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한 버킷리스트를 구체화하여 미래를 준비하고자 하는 것이다. 작품의 장르는 Vlog이며, 상영시간은 00분 57초이고 제작기간은 2020년 4월 14일부터 2020년 5월 29일까지이다.
1.2. 기획의도
우리는 인생을 살아가면서 시기에 따라 공부, 진로, 취업, 결혼, 인간관계 등에 있어 수많은 고민을 하며 선택하는 상황에 놓인다. 그 중에서 청년기인 20대는 보통 자신의 직업, 앞으로 무엇을 할 것인지에 대해 고민한다. 따라서 작품 기획자는 나만의 버킷리스트: 見聞嘗耽을 통해 2020년 취업 및 창업에 대하여 깊이 있게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지고자 한다. 이 시간을 통하여 직업을 갖기 위해 필요한 자신의 목표를 설정하려고 하며, 동시에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자신만의 버킷리스트를 작성함으로써 목표를 조금 더 구체화시켜 미래를 준비하고자 한다. 또한 미래의 자신이 과거를 돌아 보았을 때, 취업을 위해 고민하고 실천했던 것을 생생하게 다시 꺼내보기 위하여 이 작품을 기획하였다. 더불어 이 영상이 비슷한 꿈을 가진 사람들, 넓게는 꿈을 꾸는 사람들에게 공감이 되길 바라고 서로의 추억을 공유하기 위하여 기획하였다.학생과 사회인 경계 속에 있는 24살의 작품 기획자는 자신의 꿈인 브랜드 마케터가 되기 위해 목표를 가지고 2021년 취업을 위한 버킷리스트를 설정하여 매일 실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러한 취업 준비 과정을 기록하여 회상할 뿐만 아니라 자신과 같이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정보를 공유하고, 공감이 되길 바라며 이 작품을 기획하였다.
1.3. 제작의도
나는 공간디자인과 관련된 회사에서 일하고 싶다. 공간디자인 일을 하기 위해서 고민했던 나의 생각과 그것을 실천해 나가는 모습을 생생하게 기억함과 동시에 추억을 공유하고자 이 작품을 기획하였다. 그러므로 이 작품은 공간디자이너가 되기 위해 필요한 핵심역량이 무엇인지에 대한 나의 생각과 이를 갖추는 것을 나의 목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