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1. 사업 개요
1.1. 사업 배경
최근 여성을 타깃으로 하고 있는 사업이 급부상하고 있다. 또, 미용과 건강은 여성에게 있어 영원한 숙제이다. 이에 착안하여 앞서 언급한 두 조건에 모두 부합하는 '샐러드 바'를 설립하고자 한다. 채소와 과일에는 다양한 비타민, 유기산, 효소 등 몸에 이로운 성분을 다량 포함하고 있고, 영양 밸런스가 좋으며, 식물 섬유는 씹는 횟수를 증가시켜 포만감을 주는 동시에 저칼로리 식품이어서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적합하다. 또한 자연 친화 지향적인 생활환경으로 인한 천연 재료 식?음료의 판매가 증가하고 있어 '샐러드 바'의 전망을 밝게 하고 있다.
1.2. 사업 목적
사업 목적은 저칼로리의 신선한 야채를 이용해 기존 외식 산업이 고칼로리라 갈등하던 여성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미용과 건강에 기여하며, 다양한 샐러드를 좋은 분위기와 함께 저렴하게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다. 세상이 빠르게 변화하며 2000년대가 되면서 다른 나라의 음식을 쉽게 접할 수 있는 환경이 되었고 이에 따라 고칼로리의 음식이 주를 이루면서 여성에게 큰 걱정거리로 작용하고 있다. 이러한 추세로 저칼로리의 신선한 야채를 이용해 여성 소비자들의 미용과 건강에 기여하며, 다양한 샐러드를 좋은 분위기와 함께 저렴하게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2. 시장 현황 분석
2.1. 목표시장
본 사업의 목표시장은 크게는 미용, 건강시장으로 볼 수 있으며, 작게는 다이어트 시장으로 볼 수 있다. 우리의 타깃은 20-30대 젊은 여성이다. 이들은 건강(다이어트)과 미용에 관심이 많은 세대로서 자신을 꾸미는데 돈을 들이는 것을 아끼지 않는 라이프 스타일을 보이고 있어 본 사업이 추구하는 목적에 가장 잘 부합되는 고객층이라 할 수 있다.
최근 여성을 타깃으로 하고 있는 사업이 급부상하고 있다. 또, 미용과 건강은 여성에게 있어 답이 없는 영원한 숙제이다. 이런 추세로 저칼로리의 신선한 야채를 이용해 기존 외식 산업이 고칼로리라 갈등하던 여성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한다. 또, 고가의 외식산업에 비해 다양한 샐러드를 간편하고 저렴하게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목적을 갖는다.
2.2. 경쟁 업체 분석
경쟁 업체 분석(2.2.)
서브웨이는 1965년 미국에서 시작하여 현재 전국에 421개의 지점을 운영하고 있는 대표적인 샌드위치 체인점이다. 서브웨이는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하여 매장에서 직접 구운 신선한 빵, 다양한 메뉴, 인공첨가물 배제 등 건강한 먹거리 제공을 위해 노력하며 건강한 기업 이미지를 구축하고 있다. 서브웨이의 특별한 점은 매장에서 매일 직접 구워낸 신선한 빵을 제공하고, 메뉴와 소스를 고객이 직접 선택할 수 있다는 것이다. 또한 다양한 굿즈 제공, 모바일 앱 등 고객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가격대 역시 샌드위치 크기와 제품별로 다양하게 책정되어 있으며, 정기적인 할인 이벤트를 통해 고객유치를 시도하고 있다.
어게인리프레쉬는 홍대 인근에서 시작해 서울과 대구 지역에 총 5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샐러드 전문점이다. 어게인리프레쉬는 "매일매일 신선하고 건강한 재료로 우리의 몸을 다시 건강하게 만든다"는 경영 마인드를 가지고 있으며, 단순히 샐러드만을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